[성공기업분석] SK텔레콤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08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일반 현황
2. 외부적 환경
3. 조직구조 및 지원분야
4. 국내시장 전략분석
5. 국외시장 전략분석
6. 사업계획
본문내용
4. 국내시장 전략분석
1) Target 마케팅 : TTL마케팅 전략 분석
* 스피드011의 최대 취약 계층인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의 젊은 층을 위한 시장 세분화
브랜드임.

* Target 소비자 층의 특징

- 가격탄력성이 크기 때문에 서비스 선택 시 서비스의 가격이 구매에 큰 영향을 끼침.
- 인터넷을 언제 어디서나 자유자재로 활용하는 동시에 정보수집의 대부분이 인터넷과
무선데이터 통신으로 이루어짐.
- 합리적이고 실용적인 면을 강조하는 동시에 타인에게 보여지는 것에 관심이 큼.

* TTL의 전략

- 신세대에 맞는 요금정책과 정보통신 외의 서비스도 동시에 제공하는 Target마케팅
- [1823]층을 공략한다는 차원에서 파격적인 가격제 제시
: 젊은 층에 맞는 시간대별 할인, 지역할인, 지정번호할인, 커플무료통화요금제 등
다양한 할인제도 도입
- TTL가입고객 전용휴식 공간인 TTL Zone을 만들고 젊은 층이 선호하는 영화관, 패
스트푸드점과 같은 가맹점과 제휴를 맺어서 광범위한 할인혜택을 제공함.

* SK텔레콤이 가장 취약했던 [1823]층 시장을 성공적으로 공략할 수 있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olleh KT의 마케팅 분석
  • 텔레콤은 2010년 4월 말까지 7만7000명 늘었고 SK브로드밴드는 1만2000명 순증 했다. 1분기까지도 통합 LG텔레콤은 6만6000명, SK브로드밴드는 3만2000명의 가입자를 늘리는데 그쳤다. 이에 따라 후발 기업들이 또 다시 마케팅 과열양상으로 치닫고 있으며 이후 초고속인터넷 시장은 더욱 더 뜨거워질 전망이다. (3) IPTV 시장IPTV는 2009년 1월부터 상용화 되었으며 그 후, 급성장하기 시작하여 2010년 4월 IPTV 사업자 3사(KT, SK브로드밴드, 통합 LG텔레콤)의 실시간 서

  • [국제경영] SK텔레콤의 해외 진출 실패사례
  • 기업의 모바일 오피스 도입 수요 급증에 따라 현재 총 600여개 국내 기업에 모바일 오피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교육, 금융, 의료 등 중점 추진 사업에서도 국내외에서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 이 외에도 보안, 건설, 중공업, 농수산 및 축산 사업 등에의 신규 진입을 추진 중이며, 이를 통해 2011년에는 글로벌 B2B 사업자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SK텔레콤은 Global ICT Leader라는 큰 전략 방향을 수립하고 국내 뿐 아니라 Global 시장에서도 SK텔레

  • [마케팅원론] [SK텔레콤] SK텔레콤의 성공전략
  • SK텔레콤의 위치가 대단했다고 봐야 할 것이다. 최근에는 KTF, LG텔레콤이 SK의 뒤를 잇고, 여전히 국내시장 50%이상의 점유로 최강의 통신사임을 자부하고 있다. 네이트와 싸이월드의 인터넷 유비쿼터스 구축과 온라인 쇼핑몰로는 11번가의 약진으로 보다 다양하고 폭넓은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경쟁사 KT-KTF의 합병소식으로 SK의 2009년 초의 행보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본문에서는 SK텔레콤의 기업분석, 성공신화를

  • SK텔레콤 기업분석 및 성공취업전략제시
  • STUDIO 5 기업분석 및 성공취업전략제시Title.1234회 사 현 황사 업 현 황시 장 분 석발 전 가 능 성5인 재 상6취 업 전 략*1회 사 현 황▣ 기본정보회사명 SK텔레콤(주) 대표자명 정만원 기업형태 거래소상장, 외부감사법인, 수출입기업 사원수 4,542명 매출액 11조 2,859억원설립일  1984. 3. 29(업력 25년) 업종 무선통신업 회사주소 (100-844) 서울 중구 을지로2가 11 홈페이지 www.sktelecom.com  1회 사 현 황▣ SK텔레콤은

  • SK텔레콤의 경영, 마케팅 성공전략
  • SK텔레콤의 경영, 마케팅 성공전략■ 목차1. SK텔레콤의 역사2. SK텔레콤의 경영실적1) 재무정보2) 영업실적3) 분기별, 연도별 경영실적3. 경영관리체계 (SKMS / SUPEX)1) SKMS – SK Management System2) SUPEX – Super Excellent4. SK 텔레콤의 경영철학1) SK의 경영철학 SKMS에 명문화된 ‘행복경영’2) 최태원 회장의 행복경영5. SK 텔레콤의 경영 전략1) 지속가능경영2) 인간중심 경영3) 커뮤니케이션 경영4) 스토리텔링 경영5) 상생경영6) 녹색경영6. SK텔레콤의 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