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조사실습] 빅터(VICTOR)를 사용하는 배드민턴 인들의 구매 동기 및 구매 만족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2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목적(연구모형), 필요성, 가설,
변인, 연구의 제한점.
2. 이론적 배경
※스포츠 산업의 배경
스포츠용품의 개념
스포츠용품 산업의 특성
스포츠용품 유동시장의 규모
※스포츠 용품업
스포츠용품제조업
우리나라 스포츠용품 유통시장 동향
스포츠 용품의 발달 요인 분석 및 전망
※스포츠소비자의개념과분류
스포츠소비자의정의
스포츠소비자의 분류
스포츠소비자의 행동
스포츠소비자의 구매 의사결정 과정



3. 조사방법
가. 조사대상
나. 조사도구
다. 연구절차
라. 자료처리

4. 조사 결과
5. 논 의 (소비자의 의견)

6. 결 론

7. 제 언

8. 참고문헌

본문내용

스포츠소비자의개념과분류

스포츠소비자의정의
소비자란 개인적 소비를 위해 재화와 용역을 구매하고 획득하는 모든 개인이
나 단체를 의미한다. 마케팅에서 말하는 소비자란 통상적으로 제품을 소비하는
소비자(consumer),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는 의미의 사용자(user), 조직체
의 구매담당자(buyer), 서비스 제공을 받은 측의 사람(receiver)등 네 가지 타
입을 일컫는 말이다


스포츠소비자의 분류
스포츠 소비자는 스포츠라는 제품 혹은 서비스, 그리고 스포츠 관련 제품을
구매하고 획득하는 개인이나 단체로 정의 된다. 따라서 스포츠 소비자는 관람
스포츠의 소비자인 스포츠 관중, 참여 스포츠(건강, 레저 스포츠)의 소비자인
스포츠 참여자, 그리고 기타 스포츠 관련 제조용품이나 스포츠 지원 서비스의
소비자인 일반 스포츠 소비자, 관람․참여 스포츠 단체와 일반 기업 등으로 나누
어진다.

스포츠소비자의 행동
소비자 행동이란 어떤 특정 개인이 재화나 서비스의구매여부와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누구로부터 구매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과정이다. 따라서 소비자의 행동을 분석한다는 것은 복잡한 시장 환경 하에서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대하여 소비자가 어떠한 반응을 보이고 있으며, 어떠한 절차에 의해 구매를 하게 되는가를 파악하는 것을 말한다.

스포츠소비자의 구매 의사결정 과정
스포츠 소비자들은 스포츠제품의 소비와 관련하여 자신의 욕구를 충족시켜주기에 충분한 제품과 서비스 구매를 목표로 한다. 이 목표를 달성하시 위해서 소비자들은 복잡한 의사결정 과정을 거치며, 그들은 욕구 상태를 파악하고각종 정보를 수집하여 여러 가지 재품 속성을 분석한 후 다양한 제품들을 비교하고 평가하는 등 구매의사결정에 상당한 노력을 기울인다. 이러한 의사결정 과정은 획일화된 것이 아니라 구매의 중요성과 개인적 관련성의 정도에 따라 매번 다른 의사결정 과정을 거친다. 특정 제품에 대한 구매 경험이 있으면 사용후 만족스런 경우 정보탐색 과정 없이 곧 바로 구매행동을 보이지만, 만족스럽지 못하면 다른 의사결정 과정을
참고문헌
8. 참고문헌
저자 : 이수길
목포대학교 대학원 : 레저스포츠학과
제목 : 배드민턴 동호인의 배드민턴 라켓 구매 결정 요인 분석
네이버 검색 및 블로그
문화 관광부, 소비자보호센터 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동기 및 포부(50개)9. 특이사항(50개)제4장 직종별 자기소개서 작성 예제1. 자기소개서(건설업/건축설계/신입)2. 자기소개서(건설업/영업/영업관리/경력)3. 자기소개서(건설직/건설기사/신입)4. 자기소개서(건축/설계/감리/신입)5. 자기소개서(결혼정보회사/매칭플래너)6. 자기소개서(경영/사무/기획/신입)7. 자기소개서(경영/일반사무/신입)8. 자기소개서(경영/재무/세무회계/신입)9. 자기소개서(경영전략/기획/마케팅/신입)10. 자기소개서(구매물류 분

  • [프랜차이즈] 한국형 프랜차이즈 카페 민들레영토
  • 및 계획>외부의 맛 평가 조사에서 현재 일반 레스토랑의 맛을 100으로 보았을 때, 현재는 75정도에 불과하지만 내년 안에 95까지 높일 계획이라고 한다. 이는 외부 유명 요식업체를 통안 개발에 의해 이루어질 것이며, 조리는 당사 직원이 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외부업체에 recipe 및 교육을 받으면서 주어야 하는 막대한 초기 비용을 감수해야 한다. 일반 레스토랑에 비해 떨어지는 조리의 비 전문성은 특색화된 일반 레스토랑에 가지 않고, 민들레

  • [경영분석] 스타벅스의 경영전략과 경영분석
  • 소비자 의견반영▶ 무지방우유 사용초창기에 스타벅스에서는 일반우유만을 사용해서 커피를 제조했었다. 순수한 커피를 지향하는 이태리 에스프레소 바를 미국에 그대로 가져오는 것을 목표로 한 스타벅스로서는 무지방 우유에 대해서는 언급하는 것조차 불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무지방과 일반의 두 가지의 우유를 사용하는 것은 커피 제조기법상의 문제로 인해 불가능하다는 스토어 관리인의 의견도 있었다. 하지만 스토어에 있는

  • 리더십 개발프로그램, 리더의 생각 및 이론 조사
  • 및 이론 조사하기‘나는 리더다’ 조원들은 각각 1명의 리더를 선정하여 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이론과 인터뷰 중심의 내용으로 구성해보았습니다. □ 첫 번째 리더 : 구글 CEO 에릭 구글 구글의 CEO 에릭 슈미트의 리더십은 강화이론와 카리스마적 리더십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강화이론은 사람들이 행동에 대한 결과를 통해서 예정된 방식으로 행동하도록 동기부여 될 것이라고 제안하며, 행동수정과 조작적 조건화를 사용한다. 강화이론에는 네 가지

  • [졸업][호텔관광]호텔 CRM에 관한 연구(식음료 중심)
  • 구매행동으로 유도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따라서 식음료 부서의 모든 구성원은 고객의 물질적 기대와 심리적 기대를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소비자 지향적인 차원 높은 서비스 기법을 갖추고, 고객의 욕구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정확한 시장조사와 함께 목표시장을 선정하여, 서비스 품목의 개발과 판매촉진을 위한 효율적인 마케팅 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야 할 것이다.역사적으로 1970년대 이전에는 대부분의 호텔경영인들은 객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