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필름] 인스탁스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후지필름] 인스탁스 성공요인 분석 보고서
- 목차
-
목 차
Ⅰ. 인스탁스 성공전략 ………………………3
Ⅱ. 인스탁스 국내 판매 현황 ………………4
Ⅲ. 성공 스토리 ………………………………5
1. 즉석카메라 시장의 침체
2. 캐릭터 상품에 착안
3. 전자제품 대리점 탈출 프로젝트
Ⅳ. 주요 소비자층에 집중 ……………………7
Ⅴ. 캐릭터 디자인을 접목 ……………………8
Ⅵ. 창의적 아이디어의 성과 …………………8
Ⅻ. 향후 전망 …………………………………9
Ⅻ. 시사점 ……………………………………9
- 본문내용
-
Ⅰ. 인스탁스 성공전략
후지필름의 즉석카메라 시장에서의 성공은 위의 4가지 부분으로 요약될 수 있다. 디지털 카메라가 등장함에 따라서 침체를 겪고 있던 즉석카메라 시장에서 후지필름은 새로운 방식으로 판매를 개척함에 따라서 엄청난 성공을 거두게 된 것이다.
디지털 카메라는 필름을 교체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을 뿐만 아니라 휴대하기에 편리하고 사용하기에도 매우 편리하다는 점 때문에 높은 인기를 누리게 되었다. 디지털 카메라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상대적으로 필름을 일일이 교체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발생하는 즉석카메라는 판매가 저조해 질 수 밖에 없었다.
즉석카메라 시장은 급격히 쇠퇴하고 있었으며 디지털 카메라에 밀려서 시장에서 낮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상황이었다.
즉석카메라 시장이 축소되고 있는 상황에서 후지필름은 고객들에게 새로운 판매 방식으로 접근함에 따라서 성공을 되었다고 할 수 있는데 먼저 20~30대의 여성 소비자에게 초점을 맞추는 것에서 출발하였다.
과거에 즉석카메라를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여 과거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작용을 유도한 것이다. 또한 전자제품 판매점에서 국한된 것이 아니라 서점에서도 적극적인 판매를 시행함에 따라서 고객들로 하여금 친근함을 어필할 수 있었다. 그리고 즉석카메라에 캐릭터 디자인을 삽입함으로서 시각적인 즐거움도 선사할 수 있었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11659371
<한국경제>
http://kr.aving.net/news/view.php?articleId=185951&Branch_ID=kr&rssid=naver&mn_name=news
<에이빙뉴스>
http://review.chosun.com/site/data/html_dir/2011/02/08/2011020801711.html
<조선일보>
http://bntnews.hankyung.com/apps/news?popup=0&nid=05&c1=05&c2=05&c3=00&nkey=201102081805403&mode=sub_view
<한국경제>
http://www.it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615
<아이티투데이>
http://it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548258&g_menu=020800&rrf=nv
<아이뉴스>
http://www.fnnews.com/view?ra=Sent0901m_View&corp=fnnews&arcid=110208152129&cDateYear=2011&cDateMonth=02&cDateDay=08
<파이낸셜뉴스>
http://www.etnews.co.kr/201102080106
<전자신문>
http://www2.mhj21.com/sub_read.html?uid=37682§ion=section2
<문화저널>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6226231i
<한국경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브랜드 의사결정과정과 브랜드 자산관리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유통관리] 기업형 슈퍼마켓(SSM) 논란의 진상과 대안 모색
- [생산관리] LG Display 지연전략 분석
- 비비고 마케팅 4P전략과 STP분석
- 상황리더십, LMX이론, [LMX이론] LMX의 개념과 LMX이론 연구 분석 , LMX이론과 상황이론 상황모델 분석
- 서비스경영_모라벡의 역설을 읽고 내가 모라벡의 역설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역설처럼 실제로 새로운 형태의 앞으로의 서비스는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사례
- [경제학] 한국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과 중소기업 육성 방안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