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필름] 인스탁스 성공요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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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지필름] 인스탁스 성공요인 분석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인스탁스 성공전략 ………………………3

Ⅱ. 인스탁스 국내 판매 현황 ………………4

Ⅲ. 성공 스토리 ………………………………5

1. 즉석카메라 시장의 침체
2. 캐릭터 상품에 착안
3. 전자제품 대리점 탈출 프로젝트

Ⅳ. 주요 소비자층에 집중 ……………………7

Ⅴ. 캐릭터 디자인을 접목 ……………………8

Ⅵ. 창의적 아이디어의 성과 …………………8

Ⅻ. 향후 전망 …………………………………9

Ⅻ. 시사점 ……………………………………9
본문내용
Ⅰ. 인스탁스 성공전략

후지필름의 즉석카메라 시장에서의 성공은 위의 4가지 부분으로 요약될 수 있다. 디지털 카메라가 등장함에 따라서 침체를 겪고 있던 즉석카메라 시장에서 후지필름은 새로운 방식으로 판매를 개척함에 따라서 엄청난 성공을 거두게 된 것이다.
디지털 카메라는 필름을 교체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을 뿐만 아니라 휴대하기에 편리하고 사용하기에도 매우 편리하다는 점 때문에 높은 인기를 누리게 되었다. 디지털 카메라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상대적으로 필름을 일일이 교체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발생하는 즉석카메라는 판매가 저조해 질 수 밖에 없었다.
즉석카메라 시장은 급격히 쇠퇴하고 있었으며 디지털 카메라에 밀려서 시장에서 낮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상황이었다.
즉석카메라 시장이 축소되고 있는 상황에서 후지필름은 고객들에게 새로운 판매 방식으로 접근함에 따라서 성공을 되었다고 할 수 있는데 먼저 20~30대의 여성 소비자에게 초점을 맞추는 것에서 출발하였다.
과거에 즉석카메라를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여 과거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작용을 유도한 것이다. 또한 전자제품 판매점에서 국한된 것이 아니라 서점에서도 적극적인 판매를 시행함에 따라서 고객들로 하여금 친근함을 어필할 수 있었다. 그리고 즉석카메라에 캐릭터 디자인을 삽입함으로서 시각적인 즐거움도 선사할 수 있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116593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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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kr.aving.net/news/view.php?articleId=185951&Branch_ID=kr&rssid=naver&mn_name=news
<에이빙뉴스>
http://review.chosun.com/site/data/html_dir/2011/02/08/2011020801711.html
<조선일보>
http://bntnews.hankyung.com/apps/news?popup=0&nid=05&c1=05&c2=05&c3=00&nkey=201102081805403&mode=sub_view
<한국경제>
http://www.it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615
<아이티투데이>
http://it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548258&g_menu=020800&rrf=nv
<아이뉴스>
http://www.fnnews.com/view?ra=Sent0901m_View&corp=fnnews&arcid=110208152129&cDateYear=2011&cDateMonth=02&cDateDay=08
<파이낸셜뉴스>
http://www.etnews.co.kr/201102080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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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2.mhj21.com/sub_read.html?uid=37682§ion=section2
<문화저널>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6226231i
<한국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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