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사슬관리] 자라 ZARA SC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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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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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기업 소개
2.성공요인
3.핵심역량
4.자라의 SCM
5.물류 및 유통관리
6.재고관리
7.자라의 JIT
8.문제점
9.해결 방안
10.결론
- 본문내용
-
1975년 스페인의 작은 가게에서 시작해 현재는 스페인을 대표하는 간판 브랜드
Inditex의 가장 인기있는 브랜드로 1990년대의 Benetton과 비교되기도 함
유럽권에서만 판매되다 최근에는 세계 주요도시로 판매망을 확장
소비자 등의 욕구와 관심을 새로운 컬렉션 제작에 직접 반영
현재 70개국 주요 도시에 1520개 이상의 매장 운영
2008년 한국 진출
2008년 4월 코엑스점 첫 오픈
2009년 브랜드 가치 68억 달러로 세계 50위 전년 대비 12계단 상승
현재 서울 코엑스, 롯데 영플라자, 명동 눈스퀘어, 롯데 스타시티, 분당, 대구 동성로,
부산 롯데백화점 센텀시티점에 총 7개 매장 운영중
자동화 물류 시스템
120km에 달하는 지하레일에서 자동화 시스템으 로 매장의 이름과 오더 날짜에 근거한 바코드 표시
20만평의 창고에서 직원은 100여명
에러방지 시스템 도입으로 출고의 지연이나 문제 방지
빠른 배송을 위한 노력
모든 생산제품은 스페인물류 창고로 집결 후 3시간 이내 Data화 후 출고
매주 목요일과 일요일 아침 6시 비행기로 전세계 출고
컨베이어 트럭을 통해 오후4시에 전 유럽으로 출고
유럽평균 24시간 세계 평균 48시간 소요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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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서
TPM World webzine <정확 신속하게 기획하고 빨리 생산하라>, 패션채널, 2007.03.01>
교재 - 생산시스템과 SCM 김길선 법문사
Zara와 Marks & Spencer사의 사례에서 배운다 : 의류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제안/ KOTRA KOTRA,2003
LG Business Insight (08.11.19) 위클리포커스 : 의류사업의 타임 투 마켓 성공 사례
사이트
Inditex annual report 2007
www.Zara.com
Wikipedia백과
삼성경제연구소
http://multilog.blog.me/90099933143
www.interbran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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