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사슬관리] 자라 ZARA SC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 소개
2.성공요인
3.핵심역량
4.자라의 SCM
5.물류 및 유통관리
6.재고관리
7.자라의 JIT
8.문제점
9.해결 방안
10.결론
본문내용

1975년 스페인의 작은 가게에서 시작해 현재는 스페인을 대표하는 간판 브랜드
Inditex의 가장 인기있는 브랜드로 1990년대의 Benetton과 비교되기도 함
유럽권에서만 판매되다 최근에는 세계 주요도시로 판매망을 확장
소비자 등의 욕구와 관심을 새로운 컬렉션 제작에 직접 반영
현재 70개국 주요 도시에 1520개 이상의 매장 운영
2008년 한국 진출
2008년 4월 코엑스점 첫 오픈
2009년 브랜드 가치 68억 달러로 세계 50위 전년 대비 12계단 상승
현재 서울 코엑스, 롯데 영플라자, 명동 눈스퀘어, 롯데 스타시티, 분당, 대구 동성로,
부산 롯데백화점 센텀시티점에 총 7개 매장 운영중

자동화 물류 시스템


120km에 달하는 지하레일에서 자동화 시스템으 로 매장의 이름과 오더 날짜에 근거한 바코드 표시
20만평의 창고에서 직원은 100여명
에러방지 시스템 도입으로 출고의 지연이나 문제 방지


빠른 배송을 위한 노력

모든 생산제품은 스페인물류 창고로 집결 후 3시간 이내 Data화 후 출고
매주 목요일과 일요일 아침 6시 비행기로 전세계 출고
컨베이어 트럭을 통해 오후4시에 전 유럽으로 출고
유럽평균 24시간 세계 평균 48시간 소요

참고문헌
저서
TPM World webzine <정확 신속하게 기획하고 빨리 생산하라>, 패션채널, 2007.03.01>
교재 - 생산시스템과 SCM 김길선 법문사
Zara와 Marks & Spencer사의 사례에서 배운다 : 의류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제안/ KOTRA KOTRA,2003
LG Business Insight (08.11.19) 위클리포커스 : 의류사업의 타임 투 마켓 성공 사례

사이트
Inditex annual report 2007
www.Zara.com
Wikipedia백과
삼성경제연구소
http://multilog.blog.me/90099933143
www.interbrand.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Zara 자라 SCM 시스템분석 / Zara SCM 도입사례 분석 / ZARA SCM 시스템 단점분석과 기업분석
  • 사슬 내의 활동을 아웃소싱하기 보다는 직접 수행하고, 물류도 항공편을 활용한다. 또, 시즌에 한두 번 신상품을 입고하는 일반적인 의류 브랜드와는 달리 1주일에 두 번씩 신상품을 입고하는 식으로 보충 주기도 빠르게 진열하고 있다. 패션에 민감한 고객층을 주 타깃으로 하는 자라의 전략과 잘 조율된 공급사슬관리라고 할 수 있다.4. ZARA의 SCM 도입사례 분석(1) 수직계열화인디텍스 사업모델이 작동할 수 있는 원동력 중 하나는 디자인과 생산의 수

  • [scm] 자라, ZARA 공급사슬관리 -Zara의 비즈니스 시스템
  • 적용해도 고객이 만족하는 상품을 구성할 수 없어 결과적으로 제 시즌판매를 할 수 없게 되는 것이다. 국내 의류산업의 현황과 ZARA 사례의 국내 의류 산업에 대한 시사점 Quick Response 시스템 구축 - 변화에 민감하라. 브랜드 이미지 업그레이드 및 철저한 마케팅 관리 필요 수평적 비즈니스 Network 구축 및 각 단계별 창조적, 독립적 역할 강화 재고 관리를 철저히 하라. e-비즈니스를 활용하라. 예측과 실행이 동시에 이뤄지는 시스템을 갖춰라.

  • [공급사슬관리] 자라 zara의 scm
  • 출고자동화 물류 시스템배송체계ZARA의 SCM – 물류 시스템Ⅱ.본론 2생산공정으로부터의 고객에게 이르는 단계를 효율화사례분석◆ 신속한 차량이나 항공을 이용◆ 유럽행은 도로를 통해 36시간 이내 배송◆ 타지역은 항공을 통해 48시간 이내 배송Third Party Logistics공급망관리(SCM)의 핵심 가치 인 ‘빠른 시장 대응’을 성공적으로 수행 ZARA의 SCM 효과결 론디자인과 생산의 수직계열화정보 교환을 위한 IT System전세계 48시간내 배송 시스템

  • [자라 SCM 도입성공사례분석 레포트] ZARA 자라 SCM 도입사례와 활용사례분석및 타기업들의 SCM 도입 실패사례분석과 미래전망분석
  • SCM 개념분석1990년대 초 처음 등장한 SCM은 그간 공급에서의 재고 감축을 통한 비용절감에 초점이 맞추어져 왔으나, 최근 들어 글로벌 기업들은 단순한 재고 감축 기법이 아닌 전략 무기로서 SCM을 활용 하고 있으며, SCM 수준에 따라 업계 판도가 뒤바뀌는 경우도 발생하고 있다. 이렇듯, 기업 경쟁우위에서 SCM(Supply Chain Management)이 새로운 원천으로 주목 받고 있다. SCM(Supply Chain Management)은 ‘공급사슬관리’ 또는 ‘유통 총 공급망 관리’라고도 불리며,

  • [ZARA 자라 SCM도입과 경영전략 사례연구 PPT] ZARA 자라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ZARA SCM도입사례와 경영전략분석
  • 자라는 전화를 이용한다. 각 매장은 전화를 통해 재고를 확인한다.25인디텍스는 ‘RFID 구현 프로젝트’를 통해 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상품 식별을 통한 유통, 물류 속도 개선, 매장 재고관리의 정확도 개선과 전반적인 고객 서비스 수준 향상, 의류의 도난, 분실 최소화 등 기본적인 공급망 효율성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또한 색상, 사이즈 등을 구분해서 관리해야만 하는 복잡한 재고관리 업무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소비자가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