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사슬관리] 자라 zara의 sc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8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개요
2.선정이유
3.자라의 비즈니스 프로세스
4.자라의 SCM
5.결론
본문내용
스페인의 대표 브랜드 ZARA
1975년 설립
Inditex사의 가장 인기 높은 브랜드
Ready to Wear Collection의 유행을 빠르게 Catch
심플, 베이직한 제품들 위에 트렌디한 부분들을
적절히 가미한 상품성
Design Mind – 한번 출고된 상품은 인기와 상관없이 다시 출고되지 않는다

1963년 스페인에서 Amancio Ortega에 의해 탄생
1975년 La Coruna에 첫 번째 ZARA매장 오픈
1985년 지주회사 Inditex (Industria de Diseno Textil) 설립, 글로벌화
1997년 Castellano가 Inditex CEO로 임명
2007년 현재 전세계 70개국에 1,400여개 매장 운영
2008년 5월 명동에 한국 첫 번째 매장 오픈

자동물류 시스템


120km에 달하는 지하레일에서 자동화 시스템으로 매장의 이름과 오더날짜 근거한 바코드 표시
20만평의 창고에 직원은 100여명
에러방지 시스템 도입으로 출고의 지연이나 문제 방지



배송체계

모든생산제품은 스페인 물류
창고로 집결후 3시간 이내 Data화후 출고
매주 목요일과 일요일 아침 6시 비행기로 전세계 출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Zara 자라 SCM 시스템분석 / Zara SCM 도입사례 분석 / ZARA SCM 시스템 단점분석과 기업분석
  • 사슬 내의 활동을 아웃소싱하기 보다는 직접 수행하고, 물류도 항공편을 활용한다. 또, 시즌에 한두 번 신상품을 입고하는 일반적인 의류 브랜드와는 달리 1주일에 두 번씩 신상품을 입고하는 식으로 보충 주기도 빠르게 진열하고 있다. 패션에 민감한 고객층을 주 타깃으로 하는 자라의 전략과 잘 조율된 공급사슬관리라고 할 수 있다.4. ZARA의 SCM 도입사례 분석(1) 수직계열화인디텍스 사업모델이 작동할 수 있는 원동력 중 하나는 디자인과 생산의 수

  • [scm] 자라, ZARA 공급사슬관리 -Zara의 비즈니스 시스템
  • 적용해도 고객이 만족하는 상품을 구성할 수 없어 결과적으로 제 시즌판매를 할 수 없게 되는 것이다. 국내 의류산업의 현황과 ZARA 사례의 국내 의류 산업에 대한 시사점 Quick Response 시스템 구축 - 변화에 민감하라. 브랜드 이미지 업그레이드 및 철저한 마케팅 관리 필요 수평적 비즈니스 Network 구축 및 각 단계별 창조적, 독립적 역할 강화 재고 관리를 철저히 하라. e-비즈니스를 활용하라. 예측과 실행이 동시에 이뤄지는 시스템을 갖춰라.

  • [공급사슬관리] 자라 ZARA SCM
  • SCM 지식학업적인 도움Q&AReference저서TPM World webzine , 패션채널, 2007.03.01>교재 - 생산시스템과 SCM 김길선 법문사Zara와 Marks & Spencer사의 사례에서 배운다 : 의류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제안/ KOTRA KOTRA,2003LG Business Insight (08.11.19) 위클리포커스 : 의류사업의 타임 투 마켓 성공 사례사이트Inditex annual report 2007www.Zara.comWikipedia백과삼성경제연구소http://multilog.blog.me/90099933143www.interbrand.comThank you for listenin

  • [자라 SCM 도입성공사례분석 레포트] ZARA 자라 SCM 도입사례와 활용사례분석및 타기업들의 SCM 도입 실패사례분석과 미래전망분석
  • SCM 개념분석1990년대 초 처음 등장한 SCM은 그간 공급에서의 재고 감축을 통한 비용절감에 초점이 맞추어져 왔으나, 최근 들어 글로벌 기업들은 단순한 재고 감축 기법이 아닌 전략 무기로서 SCM을 활용 하고 있으며, SCM 수준에 따라 업계 판도가 뒤바뀌는 경우도 발생하고 있다. 이렇듯, 기업 경쟁우위에서 SCM(Supply Chain Management)이 새로운 원천으로 주목 받고 있다. SCM(Supply Chain Management)은 ‘공급사슬관리’ 또는 ‘유통 총 공급망 관리’라고도 불리며,

  • [ZARA 자라 SCM도입과 경영전략 사례연구 PPT] ZARA 자라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ZARA SCM도입사례와 경영전략분석
  • 자라는 전화를 이용한다. 각 매장은 전화를 통해 재고를 확인한다.25인디텍스는 ‘RFID 구현 프로젝트’를 통해 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상품 식별을 통한 유통, 물류 속도 개선, 매장 재고관리의 정확도 개선과 전반적인 고객 서비스 수준 향상, 의류의 도난, 분실 최소화 등 기본적인 공급망 효율성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또한 색상, 사이즈 등을 구분해서 관리해야만 하는 복잡한 재고관리 업무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소비자가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