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레포트]스마트TV의 경쟁력 분석(SWOT) 및 발전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09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받은 레포트입니다.
참고문헌에서 보듯이 여러 자료로 짜임새 있게 논리적으로 잘 구성되어 있고요.
연구보고서, 석박사학위논문, 신문 기사, 세미나 발표자료 등의 다양한 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레포트, 보고서, 논문 준비할때 많은 도움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목차
Ⅰ. 서론

Ⅱ. 스마트TV의 이해
1. 스마트TV의 개념
2. 스마트TV와 기존 방송과의 차이점
3. 스마트TV의 특징과 장점

Ⅲ. 스마트TV 시장 현황 및 전망
1. 스마트TV 시장 현황
2. 스마트TV 시장 전망

Ⅳ. 스마트TV의 주요 사업자 현황
1. 플랫폼 사업자 현황
2. 디바이스 사업자 현황

Ⅴ. 스마트TV의 분야별 쟁점 검토
1. 법제도적 쟁점
2. 경제적 쟁점
3. 기술적 쟁점
4. 사회적 쟁점

Ⅵ. 스마트TV의 경쟁력 분석 및 발전방안
1. 스마트TV의 경쟁력 분석(SWOT) 및 평가
2. 스마트TV의 발전방안

참고문헌

본문내용
스마트TV는 디지털 TV를 기반으로 방송, 인터넷을 비롯하여 융합과 홈솔루션서비스를 제공하는 차세대 TV를 의미한다. 기존 TV가 지상파, 케이블, 위성 방송과 IPTV 서비스를 거의 한 방향으로 제공하는 수동적 시청 행태의 매체였다면, 스마트TV는 방송과 통신이 결합하고 융합하여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면서 유헬스, 스마트 홈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장시킬 수 있는 보다 능동적인 매체가 된다. 디지털 TV에 운영체제(OS) 및 인터넷 접속 기능을 탑재하여 실시간 방송뿐만 아니라, VOD, 게임, 검색 등 다양한 컨텐츠를 편리한 이용자 환경(UI/UX)에서 이용할 수 있다. 즉 스마트TV는 CPU와 운영플랫폼을 탑재하여 방송과 인터넷을 비롯하여 멀티미디어·융합·솔루션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차세대 디지털 매체이다. 개방형 환경에 따른 자체적 어플리케이션 개발로 폐쇄 환경에서 모든 개발자에게 표준화된 개발 환경을 제공하는 공개된 구조로 발전하고 있다. 또한 스마트TV 시장의 촉매제로써 앱과 같은 소프트웨어 사용이 확장되어 기존의 TV매체와 다른 개방성을 가지고 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소프트웨어와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으며, 다른 스마트 기기와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맥락에서 본 연구에서는 스마트TV의 개념과 도입 배경, 특징 등의 이론적인 내용을 고찰하고, 스마트TV의 국내외 시장 현황, 관련 법제도 및 분야별 쟁점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였으며, 스마트TV의 경쟁력 분석(SWOT) 평가를 한 후, 정책적 발전방안을 제시하였다.
참고문헌
강재원(2011), “스마트TV 활성화를 위한 법제도 개선”, 󰡔TTA저널󰡕 135호 (김성동, 󰡔스마트TV 확산에 따른 주요 쟁점 검토󰡕, 2011년도 국정감사 정책자료집
고정민(2011), 󰡔스마트TV 발전방향과 콘텐츠 전략󰡕, 한국문화관광연구원
김석인 외(2011), 󰡔통신사업자가 바라본 스마트TV󰡕, KT경제경영연구소,
김성동(2011), 󰡔스마트TV 확산에 따른 주요 쟁점 검토󰡕, 2011년도 국정감사 정책자료집
김민경(2012), 스마트 TV 수요 예측에 관한 연구, 성균관대학교 일반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박성철(2011), “스마트TV 서비스의 이용동기와 수용에 관한 탐색적 논의”, Journal of Communications and Radio Spectrum Vol. 39,
방송통신위원회(2010. 11. 8), 󰡔스마트TV의 등장과 과제󰡕, 제3차 국회IT선진화포럼 발표문
방송통신위원회(2011. 1. 16), 󰡔스마트TV의 영향과 정책과제󰡕
배상기(2008), “뉴미디어시대 케이블 TV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 한남대학교 석사학위논문.
백영미(2010.10.7). 스마트TV 시장의 현황 및 향후 전망.『KOCCA FOCUS』통권 9호. 한국콘텐츠진흥원.
송민정(2010.6.25). 스마트TV로의 진화에 따른 미디어시장의 영향 및 시사점. KT경제경영연구소.
신용섭(2011. 8), “스마트폰에서 스마트TV까지”, IT리더스포럼 조찬간담회 발표문.
윤정호(2010), 스마트 디바이스 환경에서의 스마트TV. LG경제연구원.
이성근(2010), “스마트TV가 그리는 미래,” LG Business Insight, 30-36.
이성춘(2010), “스마트폰과 TV의 미래 : 기회인가, 위기인가?”, 󰡔방송문화󰡕
이승엽(2011), “스마트TV 시장의 전개양상 및 주요사업자의 시장전략”, Journal of Communications and Radio Spectrum, vol. 35
이종근(2011. 1. 12), “스마트TV, 용두사미가 되지 않으려면”, Issue&Trend
이종윤(2012), 스마트TV 채택결정 요인에 관한 연구 스마트TV 채택결정 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이현미(2010.9.2). 애플,값 크게 내린 새 TV 공개: 잡스, 아이팟 신제품도 선봬.『문화일보』.
이화진 외(2010.9.3). 애플의 New AppleTV, 특징과 시사점. Digieco Report. KT경제경영연구소.
장희순ㆍ이상일(2012), 스마트TV 시장 전개와 사업 전망,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최수민(2012), 국내외 스마트 TV 시장 동향 분석, 한국인터넷진흥원
한영수(2010), LG경제연구원, 구글 TV와 애플TV로 미리 본 스마트TV 시장의 경쟁
한영수(2010), “스마트폰과는 다른 스마트TV 시장의 전개 양상”, LG Business Insights 12월호
황준호,(2010. 8. 23), 󰡔스마트TV가 방송시장에 미치는 영향󰡕, KISDI Premium Report 10-03
“KT-삼성 싸움에 스마트TV 이용자만 불통”,『오마이뉴스』, 2012년 2월 9일자.
“스마트TV의 고민, 복잡함을 버려라”, 󰡔블로터닷넷󰡕, 2011년 4월 21일자.
ETRI(2010), 바보상자에서 만능상자로의 진화, 스마트TV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코카콜라 분석 및 성공요인
  • 펼친다면 지금까지의 코카콜라의 성공은 시작에 불과하다고 생각을 해보면서 레포트를 모두 마치겠다.※참고문헌 ☈ www.cocacola.co.kr☈ www.cocacola.com☈ www.pepsicola.co.kr☈ www.seri.org☈www.naver.com(블로그 및 까페 참조)☈www.yahoo.co.kr(블로그 및 까페 참조)☈www.google.co.kr☈코카콜라의 진실(김원호 지음, 북앳북스)☈100년 만에 코카콜라 넘어선 펩시의 성공비결(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코카콜라의 경영기법(팬더그라스트, 세종연구원 옮김)

  • [A+] 소셜커머스 개념, 현황, 시장환경, 성공기업 티몬 그루폰 전략 분석 및 시장현황 환경분석 향후전망 분석(hwp)
  • 발전 배경과 원인은 스마트폰 대중화(보급화)와 초고속 네트워크망이 전세계적으로 연결이 가능 해지므로써 인터넷 활성화가 가장 큰 배경과 원인이라고 발표했다. 연구 방향, 목적 이번 레포트를 통해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의 전반적인 개념, 특징, 수익모델에 알아보고, 국내 1위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 티켓몬스터와 세계 1위 그루폰 기업에 대한 성공전략 및 마케팅전략에 대해 알아보고 비교 분석을 해보고자 한다. 아울러 소셜커머스 시장

  • [A+레포트]스마트TV 도입에 따른 광고시장의 변화와 지상파 방송사의 광고시장 대응방안
  • 스마트 TV의 개념2. 스마트 TV의 등장배경 3. 스마트 미디어 시장 현황4. 스마트 TV의 등장이 전통 미디어에 미치는 영향Ⅲ. 국내외 스마트TV 동향 분석1. 해외 스마트TV 시장2. 국내 스마트TV 시장Ⅳ. 스마트TV 관련 정책과 법제도 검토1. 주요 추진 정책 2. 법제도 Ⅴ. 스마트TV 도입에 따른 광고 환경의 변화 1. 해외 광고시장의 변화 2. 스마트 미디어와 광고환경의 변화 Ⅵ. 지상파 방송사의 광고시장의 문제점 및 대응방안참고문헌키워드: 스마트TV,

  • 신,재생에너지와 스마트그리드를 활용한 Total Energy Management 사업
  • 스마트그리드 개념 대두1.2 사업모델2. 스마트 그리드와 신재생 에너지의 개념2.1. 스마트그리드(Smart-grid)2.1.1. 스마트그리드(Smart-grid)란?2.1.2. 구조 및 필요기술2.1.3. 스마트그리드로 인한 미래모습2.1.4. 스마트 그리드의 장단점2.2. 신재생에너지2.2.1. 신재생에너지란?2.2.2. 각 에너지원의 장단점 분석3. 환경분석 및 3. SWOT 분석3.1 외부환경 분석3.1.1 정부계획 및 정책(최근 확정되었거나 입법 과정에 있는 법안)3.1.2. 사회환경3.1.3. 기술환경3.2

  • [마케팅] 빕스 환경 분석, 문제정의 및 해결방안 제안
  • 분석1. Company2. Customer3. Competitors4. Public5. Supplier6. Marketing Intermediaries Ⅳ. 문제정의 및 연구방향 설정Ⅴ. 빕스 4P & SWOT 분석1. 빕스 4P 2. 강점(Strength)3. 약점(Weakness) 4. 기회(Opportunity) 5. 위협(Threat)Ⅵ. S-T-P1. Segmentation 2. Targeting3. PositioningⅦ. 소결론1. 문제의 정의 및 구체적인 방안2. 미래연구의 방향제시Ⅷ. 빕스의 새로운 P 1. Price2. Promotion3. Physical evidenceⅨ. 최종결론※별첨 설문지 분석 레포트Ⅰ. 서론현대 사회에서 외식은 단순히 음식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