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해외진출 기업의 사회공헌활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l.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란?
ll. 사례 연구
lll. 사회공헌활동의 결과
lV. 사회공헌활동 활성화 방안
본문내용
베트남(Vietnam)

◦ 수도 : 하노이
◦ 언어 : 베트남어
◦ 면적 : 32만 9560㎢(한반도의 약 1.5배)
◦ 인구 : 약 8612만 명 (2008년)
◦ 1인당 GDP : 1,059$ (2009년)


외국인 대상 최고 훈장 '베트남 사회주의공화국 국가우호훈장' 수여


2003년부터 베트남 통신 서비스를 진행 중, ‘베트남 얼굴기형 어린이 무료 수술’, ‘IT교육센터’ 운영, ‘SK텔레콤 문고’ 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굴삭기의 신속한 투입
쓰촨성 대지진이 발생한 후 외국기업 중에서 가장 먼저 그리고 가장 적극적으로 구조 및 복구작업에 참여했다.

두산 인프라코어 중국법인은 그 경험을 바탕으로 칭하이성 지진 피해현장에서도 신속한 지원활동을 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상호작용 공정성과 상사에 대한 신뢰가 종업원 행위적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중국기업 종업원들을 중심으로, 충남대학교, 2009, 손 영, 한 인수

기업문화에 대한 연구, 충남대학교 경영경제 연구소 1984, Pp160, 한 인수

왜 도덕인가?, 한국경제신문, 2010, Michael J. Sandel

정의론, 이학사, 2003, 존 롤즈

슬픈 열대, 한길사, 1998, 레비스트라우스
사회중시경영 – 기업과 사회, 경문사, 2008, 신유근

해당 기업 홈페이지

우리나라 기업의 사회공헌 현황 및 발전방향
경원대학교 경영대학원 중소기업경영학과, 2008, 김성호

사회공헌활동이 기업이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2002, 한동우, 하연찬, 문순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론] 태평양 라네즈의 중국진출 성공기
  • 해외진출의 가능성을 인정받았었다. 그 후 태평양은 중국에 진출해 급변하는 중국의 사회적 환경 속에서의 중국 여성들의 유행의 민감성을 포인트로 두고, 철저한 브랜드 관리와 적적한 해외 진출 전략으로 성공적으로 입지를 굳히게 되었다. 이러한 해외 진출의 성공에 힘입어 태평양 화장품을 국제기업의 경영성공 사례로 선정하게 되었다. 2. 태평양 소개태평양은 1945년 9월 5일 서성환 회장이 ‘아름다움과 건강을 창조하여 인류에 공헌한다.’ 는

  • [경영학] CJ 기업을 중심으로 살펴본 기업의 사회적책임(CRS)-사회공헌부분을 중심으로
  • 해외시장에 진출시킴▷ 전체 매출액이 저조해지는 제품군을 찾아서 정리한 후, 새롭게 투자▷ CJ GLS택배의 전지점 직원에게 대대적인 서비스교육 강화☞ W-T전략▷ 빕스의 세척액 사건과 같은 치명적인 실수로 기업의 이미지와 매출에 악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철저한 관리 필요▷ 경쟁사와 같은 메뉴를 피하고, 새로운 메뉴를 개발함으로써 소비자를 어필한다.제3장. CJ의 사회공헌분야→ 기업의 사회

  • [브랜드전략] 글로벌 브랜드
  • 진출 사례 1.미래에 대한 브랜드 전략1) 오감을 자극하는 브랜드 시대(1) 문자의 상형화(2) 색채상표 도입(3) 입체상표 도입(4) 향기음향상표2) 미래브랜딩을 주도할 마케팅 트렌드3) 브랜드 가치평가 요인을 높여 브랜드의 파워를 높인다.리더십4) 국가란 브랜드의 이미지를 높인다.5) 사회공헌을 통한 글로벌 브랜드 전략6) 우리나라 기업의 미래 브랜드 전략7) 브랜드 가치 평가 < 참고 자료 >< 서 론 > 1. 글로벌 브랜드 전략의 필요성최

  • [국제경영] 두산 인프라코어의 중국시장 진출 분석
  • 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은 바 있으며, 이후로도 중국 남방 폭설 피해 및 청해 옥수 지진 피해 복구지원에 참여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전개하며 ‘아름다운 중국 건설’에 동참하고 있다.3. 두산인프라코어의 국제경영 진행단계1) 초기 해외시장 진출단계단독투자, 일괄적인 경영 전략을 시행하였다. 독자 진출(우선 시장진입의 리스크를 감수한 채 현지 업체와의 합작대신 100%단독투자를 한)로 중국에 진입하여

  • 인적자원관리의 역사적 발달과정을 정리하고 인재경영을 펼치고 있는 기업의 사례를 조사하고 그 기업이 어떤 면에서 다른지를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
  • 기업이기도 하다. 이러한 삼성의 창의적 인재경영 사례로는, 삼성중국공사의 현지화 전략을 들 수 있다. 삼성중국공사의 현지화 전략은 ‘시장이 있는 곳에서 직접 생산하고 판매함으로써 해당 국가와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함께 성장해 나간다는 원칙아래 현지사회에 대한 진정한 이해와 탐구로 체계적인 해외진출을 실천해 나간다.’는 경영이념에 잘 나타나 있다. 이러한 삼성중국공사의 인재양성은 인적자원의 현지화로 압축할 수 있다. 삼성중국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