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사회공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9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며
2. 사회공헌활동의 정의
3. 사회공헌활동의 대두 배경
4. 사회공헌활동의 이론적 모델
5. 우리나라 기업체의 사회공헌 활동
본문내용
4.사회공헌 활동의 이론적 모델


■ 신고전주의적/기업생산성 모델
-기업의 사회공헌활동도 기업의 다른 활동과 마찬가지로 기업의 이윤과 생
산성 향상에 기여해야 한다

■ 윤리적/이타주의적 모델
- 기업과 사회는 상호의존적 입장 이다. 기업가가 사회의 전반적 가치나
윤리,도덕적 기준에 따라 기업의 잉여를 배당해야 한다

■ 정치적 모델
- 기업의 경제적 권력을 정당화하거나 보호하기 위해 사회공헌활동의 참여
권력의 유지와 증진, 관계의 수립, 상호간의 의견 일치를 이끌어 내는데 타
협과 상호이해 관계



5.우리나라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


금호그룹:
매년 계열사 사업장의 헌혈운동, 2006년 4월 200여명의 금호아시아나 장학생선발 등록금 전액지원, 베이징 상하이 한국 학교에 기부금, 음악영재 육성사업악기무상 지원, 금호 미술관 중심 무명예술인 진출발판지원, 전체 임직원2% 장애인고용,

두산그룹:
야구단 두산 베어스지원 투병어린이 두산베어스 사랑의 성금 전달, 군부대 경찰서에 매년 두차례 차 전달, 결식아동돕기, 연강재단 설립 교사 해외 문화 유적 탐방지원, 고려대 이화여대 등에 교수들에게 학술 연구비 지원, 골프 꿈나무 육성, 캄보디아 앙코르왓트 하루 2000명이 사용할 수 정수시설 무상 지원, 중국 산동선 한국인 국제학교건립
3억원 기부


참고문헌
■신유근(2001), 사회중시경영, 경문사

■이덕훈, 김시중 공저(1999), 현대경영의 이해, 진영사

■송균석, 양성국 공저(2000), 현대사회와 기업경영, 무역경영사

■박종규편저(2004), 한국기업의 사회공헌, 기업사회공헌 연구소

■전국경제인연합회(www.fki.or.kr)

■포스코(www.posco.co.kr)

■ 삼성백서 (www.samsung.co.kr /community/white_community/w222.html)

■KT(www.kt.co.kr)

■CJ(www.cjlife.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은 기업에 어떠한 유익을 주는지 더욱 효과적인 기업사회 공헌활동을 위해서는 어떻게 전개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은 기업에 어떠한 유익을 주는지 더욱 효과적인 기업사회 공헌활동을 위해서는 어떻게 전개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서술하시오.목차:서론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이 기업에 주는 유익효과적인 기업사회 공헌활동을 위한 전략결론서론: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은 현대 사회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기업은 단순히 이윤 창출의 목적을 넘어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인식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

  • [기업과사회] 전략적 사회공헌 활동
  • 기업과 사회CONTENTS기업선정 동기사회공헌활동 추세특성있는 사회공헌 활동Mecenat 사회공헌 활동사회공헌활동의 글로벌화결론기업선정 동기기업선정 동기사회공헌을 통한 기업이미지제고 및 이를 전략적으로 홍보하는 마케팅 활동은 필수 2. 화장품의 경우 브랜드 이미지가 더욱 중요사회공헌활동 추세전략적 사회공헌활동 추구- 공익연계마케팅 활동기업에 대한 사회적 이미지 제고효과- 소비자의 신뢰구축- 지역사회와의 유대강화장

  • 한국기업의 사회공헌활동 현황과 사례를 통한 기업의 사회적책임 분석(A+)
  •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한국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 현황(1) SK의 사회공헌 활동 (2) 두산그룹의 사회 공헌 활동(3) 애경의 사회 공헌 활동(4) 서울우유의 사회 공헌 활동 Ⅲ 결론한국기업의 사회공헌활동 현황과 사례를 통한 분석I. 서 론 최근 우리나라 기업의 사회 공헌 현황을 보면 과거와 달리 매우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고 거의 불모지나 다름없었던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은 활기를 띠며 진행되고 있다. 전국경제인연합회가 국내 기업 378개사

  • 기업사회공헌의 현황과 문제점 및 발전방안
  • 기업사회공헌목 차Ⅰ. 기업사회공헌이란?Ⅱ. 기업이 사회공헌활동을 하는 이유Ⅲ. 현황Ⅳ. 기업사회공헌 트렌드Ⅴ. 문제점Ⅵ. 발전방안Ⅰ. 기업사회공헌이란?기업사회공헌(Corporate Social Contribution), 기업시민정신(Corporate Citizenship)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지역사회 관계(Community relationship), 기부(Donation), 기업자선(Charity), 자발적 봉사활동(Volunteerism)등의 용어 혼용기업이 보유한 자원을 투입해서 기업 본연의 경제적인 활동 외

  •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스포츠 매스미디어가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리치미디어 배너광고가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기업사회공헌활동이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기업광고유형이 기업이미지 영향
  • 스포츠 매스미디어가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리치미디어 배너광고가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기업사회공헌활동이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기업광고유형이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분석Ⅰ. 스포츠 매스미디어가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1. 스포츠광고와 일반광고의 신뢰성 및 매력성2. 스포츠광고와 일반광고의 기업이미지 및 고객과의 친밀성3. 스포츠광고와 일반광고의 제품구매충동 및 제품의 흥미성4. 스포츠광고와 일반광고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