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레쥬르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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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서 론
(1) 조사목적
(2) 자료수집 및 분석방법
(3) 발견점요약
(4) 제 안
2. 본 론
(1) 시장현황
(2) 자사소개
(3) 경쟁사소개
(4) 설문지
(5) 결론도출
3. 결 론
(1) 마케팅제안
(2) 출처 및 참고자료
본문내용

- 신라명과의 쇠퇴 이유
1) 신라명과만의 차별화 된 이미지 부재
2) 소극적인 마케팅으로 인한 낮은 인지도
3) 외환위기 직후 긴축경영으로 성장기회를 놓쳐 정체됨

- 이미지 조사
뚜레쥬르는 젊은 연령층에게 감성적으로 소구하기 위하여 젊은 연예인인 조인성, 구혜선을 등장시킨 일련의 광고들을 통해 브랜드 자체의 이미지를 젊은 이미지로 확립하는 데 성공하였다.

- 이용 브랜드 만족도 분석

소비자들이 주로 이용하는 브랜드는 파리바게트가 67.8%로 뚜레쥬르에 비해 압도적으로 높은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또한 메뉴 만족도, 혜택 만족도, 이벤트 만족도 부분에서도 모두 파리바게트가 뚜레쥬르보다 높게 나타났다.

- 제품 이미지 현황

참고문헌
(2) 출처 및 참고자료
- (주)파리크라상의 감사보고서
- CJ푸드빌 감사보고서
- 매일경제
- 2008 식품유통연감, 식품저널
- 월간식품산업
- http://www.tlj.co.kr - 뚜레쥬르 홈페이지
- http://www.paris.co.kr - 파리바게트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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