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해열진통제 시장 분석과 펜잘Q 생존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5 / 2019.12.24
- 7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해열진통제 Market Share 현황
-게보린 제외 이유
-진통제 시장 미래 전망
-각 제품 별 특성 비교
-각 제품 별 마케팅 현황 비교
-마케팅 프로젝트 TARGET: 펜잘Q
-전략 수립을 위한 진통제 시장 SWOT 분석
-전략
- 본문내용
-
마케팅 프로젝트 TARGET: 펜잘Q
2007년 10% 였던데 비해 2010년 4.9%로 두 배 가까이 시장 점유율이 낮아졌다. 한편 이지엔6는 효과적인 마케팅으로 2007년 5%에서 2010년 7.4%로 상승세를 기록, 펜잘의 시장 점유율에 위협을 가하고 있다. 이에 펜잘이 다시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자 한다.
-목표: 2위(게보린 제외0%) 탈환/ Market share 10% 회복 목표
-전략 수립을 위한 진통제 시장 SWOT 분석
S W
타이레놀 -연령과 성별에 따른 명확한Segmentation,
-세계시장 브랜드 밸류 1위 -중장년층의 한국인 자국 제품 선호
-급성 간 부전 부작용 위험
이지엔6 -여성 타겟 마케팅 성공
-세련된 제품 형태와 디자인 -한정된 소비자 마켓으로 전체적인 시장 확대 한계
-이부프로펜 단일제: 위장장애 부작용 있을 수 있음
펜잘Q -오래된 한국 제품이라 신뢰성
-문제 발생시 빠른 제품 개선, 성분 조정 -현재 Segmentation이 비효율적으로 Targeting되어 있음
-브랜드 이미지가 효과적이지 않고 시장경쟁력이 부족
O T
-IPA 문제로 인한 게보린의 위기
-고령화 높은 약제비 한미엪티에이 등의 요인으로 2018년까지 한국제약시장 성장 전망
-정부의 일반의약품 편의점/올리브영 판매가능 법 추진 -더 효과적인 신약,약 성분들이 빠른 속도로 개발
-경쟁력 있는 외국 진통제들의 국내진입
-과도한 마케팅(광고) 경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 [조직행동론] 유재석, 강호동(서번트리더십 & 카리스마리더십) 두 MC의 리더십
- [인적자원개발] 조직개발의 이론과 사례
- 에뛰드 하우스 3C, SWOT, STP, 4P 분석 및 향후 전망과 과제
- 에뛰드 하우스 레포트
- 인력의 외부 영입과 내부 육성의 장담점을 논하고, 특정 기업을 지정하여 기업의 제품, 구조, 문화 등과 관련하여 해당 기업에 있어 어떠한 인력유동시스템이 적합한지를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