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의이해] 중국의 정치와 경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5 / 2019.12.24
- 3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중국은 어떤나라인가?
2.중국인들의 특징
본론
1.중국의 정치
2.중국의 경제
3.기업 진출 시 고려사항
4.중국 진출 전략
결론
시사점및 대응 방안
- 본문내용
-
민족 : 한족(漢族, 인구의 약92%)과 55개의 소수
민족(약8%)
언어 : 중국어 (보통화普通話, putonghua가 통용,
방언 및 소수민족언어 존재)
평균수명 : 73.18세
출산율 : 1.77명
종교 : 불교, 기독교, 천주교, 이슬람교 외 다수
건국(독립)일 : 1949년 10월 1일
정부형태 : 노농(勞農:노동자와 농민)연맹에 기초
한 인민민주주의 정부
국가원수 :
국가주석 : 후친타오 취임일 : 2003년 3월
국무원 총리 : 원자바오 취임일 : 2003년 3월
정치 세력의 변화 - 권력이동
부국강병
화평굴기
중국 외교부
“미국 일방주의 외교 잘못됐다”
비난 (2003)
팔영팔치 제시(2006)
티베트 반중국 시위 (2008)
북한 핵 해결을 위한 6자회담 개최
(2003)
APEC정상회담 참석 (2005)
미국 공식 방문(2006)
한국, 일본 방문 정상회담 (2008)
상하이 세계박람회 (2010)
산업정책
외국인 직접투자가 산업발전 방향에 부합, 맹목적 투자 방지위해 ‘외상투자 방향지도 잠정규정’ 및 ‘외상투자산업지도 목록’ 제정 공포
지역정책
동해 연해지역을 기술 밀집형 산업과 수출형 산업기지로 반전하는 동시에 적극적 개방정책을 채택하여 중서부 지역에 대한 투자유치를 적극적 확대
세수정책
국가 투자장려 산업뿐만 아니라 지역별로도 세수우대정책 실시
외자장려정책
제 3회 중국투자무역상담회에서 외자장려정책 발표 99년 발표 이후 외국인투자자의 불만 및 요구사항을 받아들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