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관계론] GM 대우의 노사관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5 / 2019.12.24
- 2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1. GM대우 소개
2. GM 대우의 노동조합
3. 노사 분규
4. 결론
- 본문내용
-
(2) 노동조합의 특징
(1) 구조적 특징
- 대형 사업장, 남성 위주, 주야 2교대
- 거칠고 남성적, 감정적, 즉흥적, 투쟁적인 노사관계
대규모 2교대 라인생산방식 → 파업에 취약,
조합 협상력 강화
(2) 노동조합 특징
- 30년 이상의 오랜 노동조합 역사
- 투쟁가, 활동가, 계파, 전직 간부 다수
물리적 투쟁에서 정책적 대안으로 변환 모색 중
GM대우차 비정규직지회 2007년 9월 노조 결성
이후 사측이 하청업체 비정규직 40여명을 해고
노동자측 1000일이 넘게 노숙농성
4년 동안 폐쇄회로(CC)TV 철탑농성, 천막농성 등을 벌였지만 단 한 차례도 교섭하지 못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