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 마케팅 제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2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카페베네의 성공비결과 SWOT분석및 카페베네 마케팅전략과 마케팅전략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제안및 카페베네 향후방향제언
- (카페베네 마케팅케이스) 카페베네 성공전략과 마케팅사례분석및 카페베네 미래 마케팅전략 제언
- 카페베네 마케팅사례- 카페베네 성공요인과 경쟁자전략분석및 SWOT,STP분석* 카페베네 마케팅사례와 향후 마케팅 4P전략 제언
- 카페베네 기업현황, 카페베네 마케팅전략과 글로벌전략, 카페베네 신제품개발 제안, 카페베네 문제점및 개선방안제언
- [스타마케팅 개념과 사례연구] 스타마케팅 개념,활용분야,SWOT분석및 스타마케팅 사례분석과 스타마케팅 한계점과 개선방안제언
- 목차
-
1.카페베네 소개와 선정이유
2.카페베네 마케팅 현황과 위기
카페베네 마케팅 분석
- SWOT 분석
- 기존 STP분석
- 새로운 STP제안
3.카페베네의 현 문제점에 대한 대처방안
새로운 STP전략에 대한 기대효과
- 본문내용
-
CAFFE + BENE + VCUS
카페베네 뷰의 준말
좋은 느낌의 카페
고객들이 즐거워하는 모습 , 커피나무 등 형상화
대한민국 최초 전통 유럽풍 카페
2012년 현재 매장 수는 660여개로 스타벅스의 약 2배
하지만, 매출 및 순이익은 급속히 감격하고 있다
사업확장, 높은 인테리어 비용, 광고비용이 그 이유로 꼽히지만
그 중 가장 큰 이유는 ‘스타마케팅’에 과도한 비용 지출 !
강점
ㆍ 유럽풍의 고급스런 인테리어
ㆍ 멀티 디저트 카페
ㆍ 로열티가 없음
ㆍ문화콘텐츠 제공
ㆍ국내 로스팅
ㆍ고객들의 의견을 잘 수렴함
약점 weakness
ㆍ높은 가격
ㆍ맛이 없다는 커피 평
ㆍ충성도가 높은 고객이 적음
ㆍ가맹점 포화 상태로, 자가 잠식
ㆍ스타마케팅으로 많은 비용 지출
기회 opportunity
ㆍ 커피시장의 지속적인 수요
ㆍ 20~30대 여성들의 편안한휴식 공간 선호
ㆍ해외시장 공략
위협 threat
ㆍ 포화된 커피 시장
ㆍ 잠재적 진입자
ㆍ 저가 Take Out 커피 매장 증가
ㆍ 경쟁사들의 저가 전략
인구 통계학적 변수 – 연령, 성별 분석 & 라이프스타일
20대 여성
메인타겟
소비문화주도
커피 취향 알아보는 시기
커피 맛을 즐기기 위해 카페 방문
30대 여성
직장인 – 커피는 바쁜 일상 속 여유
자신만의 커피브랜드 고집
친목도모, 데이트, 업무상 회의장소
- 참고문헌
-
카페베네 홈페이지
서울경제, [창업이야기] '카페베네' 론칭 김선권 행복추풍령 사장, 김현수 기자 (2008년 9월 28일)
한국경제, 외국계 커피 전문점, 한국시장 공략 가속화, 최인한 기자 (2001년 11월 04일)
파이낸셜뉴스, 커피전문점 ‘뜨거운 2위 경쟁’, 윤정남 기자 (2008년 12월 19일)
경향신문, [카페놀이]놀이터•작업실로…카페의 변신, 박재찬 기자 (2007년 10월 4일)
이데일리, (이재영의 업종돋보기) 들고 다니는 문화, 따듯한 한 잔의 테이크아웃 커피, 이재영 칼럼리스트 (2007년 11월 13일)
파이낸셜뉴스 ‘커피가격 커피빈 카페베네 순으로 비싸 (2011년 2월 23일)
리뷰아이 ‘커피전문전 카페베네, 커피빈 할인혜택’
브랜드뉴스 ‘업계 첫 500호점 돌파.. 토종 입맛 사로잡고 세계 정복 나선다’ (2011년 5월 26일)
머니투데이 ‘카페베네, 직영점 확대로 선회하나’ (2011년 4월 18일)
MK뉴스 ‘토종커피전문점 카페베네의 도전’ (2010년 7월 5일)
스투닷컴 생활경제팀, 「카페베네의 힘, 독창적인 카페문화」 ( 2010년 4월 5일)
이코노믹리뷰 '[커피의 경제학]스타벅스 불안한 1위 후발 3社 2위 맹추격' (2011년 5월 9일)
조선비즈 ‘카페베네, 개장 3년 만에 전국 매장 580개·본사 매출 1000억… 비결은 '매장·메뉴·마케팅, 3박자 경영'
(2011년 5월 23일)
문화저널팀, 「커피농장에서 직접 품질 관리하는 카페베네, 맛 차별화 기대」, 2010년 7월 1일
네이버블로그, 「카페베네 PPL과 마케팅」, 2010년 3월 21일 http://blog.naver.com/kmy1318?Redirect=Log&logNo=30082866296
네이버 블로그, 「기업 마케팅 사례 ①-1탄 - 트위터 편」, 2010년 5월 25일 http://blog.naver.com/nanana1379?Redirect=Log&logNo=110086819507
생활경제팀, 「카페베네의 힘, 독창적인 카페문화」, 2010년 4월 5일, 스투닷컴
김소영, 김숙응 외 4인, 「마케팅의 이해」, 2007,형설출판사
머니투데이, 2012-05-30
연합뉴스, 2011-09-1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