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 마케팅 제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카페베네 소개와 선정이유

 
2.카페베네 마케팅 현황과 위기
카페베네 마케팅 분석
- SWOT 분석
- 기존 STP분석
- 새로운 STP제안

3.카페베네의 현 문제점에 대한 대처방안
새로운 STP전략에 대한 기대효과
본문내용
CAFFE + BENE + VCUS
카페베네 뷰의 준말
좋은 느낌의 카페
고객들이 즐거워하는 모습 , 커피나무 등 형상화

대한민국 최초 전통 유럽풍 카페

2012년 현재 매장 수는 660여개로 스타벅스의 약 2배
하지만, 매출 및 순이익은 급속히 감격하고 있다
사업확장, 높은 인테리어 비용, 광고비용이 그 이유로 꼽히지만
그 중 가장 큰 이유는 ‘스타마케팅’에 과도한 비용 지출 !

강점
ㆍ 유럽풍의 고급스런 인테리어
ㆍ 멀티 디저트 카페
ㆍ 로열티가 없음
ㆍ문화콘텐츠 제공
ㆍ국내 로스팅
ㆍ고객들의 의견을 잘 수렴함


약점 weakness
ㆍ높은 가격
ㆍ맛이 없다는 커피 평
ㆍ충성도가 높은 고객이 적음
ㆍ가맹점 포화 상태로, 자가 잠식
ㆍ스타마케팅으로 많은 비용 지출


기회 opportunity
ㆍ 커피시장의 지속적인 수요
ㆍ 20~30대 여성들의 편안한휴식 공간 선호
ㆍ해외시장 공략

위협 threat
ㆍ 포화된 커피 시장
ㆍ 잠재적 진입자
ㆍ 저가 Take Out 커피 매장 증가
ㆍ 경쟁사들의 저가 전략

인구 통계학적 변수 – 연령, 성별 분석 & 라이프스타일

20대 여성
메인타겟
소비문화주도
커피 취향 알아보는 시기
커피 맛을 즐기기 위해 카페 방문

30대 여성
직장인 – 커피는 바쁜 일상 속 여유
자신만의 커피브랜드 고집
친목도모, 데이트, 업무상 회의장소
참고문헌
카페베네 홈페이지
서울경제, [창업이야기] '카페베네' 론칭 김선권 행복추풍령 사장, 김현수 기자 (2008년 9월 28일)
한국경제, 외국계 커피 전문점, 한국시장 공략 가속화, 최인한 기자 (2001년 11월 04일)
파이낸셜뉴스, 커피전문점 ‘뜨거운 2위 경쟁’, 윤정남 기자 (2008년 12월 19일)
경향신문, [카페놀이]놀이터•작업실로…카페의 변신, 박재찬 기자 (2007년 10월 4일)
이데일리, (이재영의 업종돋보기) 들고 다니는 문화, 따듯한 한 잔의 테이크아웃 커피, 이재영 칼럼리스트 (2007년 11월 13일)
파이낸셜뉴스 ‘커피가격 커피빈 카페베네 순으로 비싸 (2011년 2월 23일)
리뷰아이 ‘커피전문전 카페베네, 커피빈 할인혜택’
브랜드뉴스 ‘업계 첫 500호점 돌파.. 토종 입맛 사로잡고 세계 정복 나선다’ (2011년 5월 26일)
머니투데이 ‘카페베네, 직영점 확대로 선회하나’ (2011년 4월 18일)
MK뉴스 ‘토종커피전문점 카페베네의 도전’ (2010년 7월 5일)
스투닷컴 생활경제팀, 「카페베네의 힘, 독창적인 카페문화」 ( 2010년 4월 5일)
이코노믹리뷰 '[커피의 경제학]스타벅스 불안한 1위 후발 3社 2위 맹추격' (2011년 5월 9일)
조선비즈 ‘카페베네, 개장 3년 만에 전국 매장 580개·본사 매출 1000억… 비결은 '매장·메뉴·마케팅, 3박자 경영'
(2011년 5월 23일)
문화저널팀, 「커피농장에서 직접 품질 관리하는 카페베네, 맛 차별화 기대」, 2010년 7월 1일
네이버블로그, 「카페베네 PPL과 마케팅」, 2010년 3월 21일 http://blog.naver.com/kmy1318?Redirect=Log&logNo=30082866296
네이버 블로그, 「기업 마케팅 사례 ①-1탄 - 트위터 편」, 2010년 5월 25일 http://blog.naver.com/nanana1379?Redirect=Log&logNo=110086819507
생활경제팀, 「카페베네의 힘, 독창적인 카페문화」, 2010년 4월 5일, 스투닷컴
김소영, 김숙응 외 4인, 「마케팅의 이해」, 2007,형설출판사
머니투데이, 2012-05-30
연합뉴스, 2011-09-1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디야커피 EDIYA마케팅전략분석과 브랜드분석및 이디야 마케팅전략평가분석및 마케팅전략 제안(스타벅스,카페베네,엔젤리너스 전략과 비교분석)
  • 마케팅 전략 분석 및 평가00 Executive Summary커피브랜드 주요 경쟁사 3사 (카페베네, 스타벅스, 엔젤리너스)를 분석Segmentation 전략, Targeting 전략, Positioning 전략, Marketing mix 전략으로 분석업체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ProductPlacePromotionPrice카페베네커피가치 추구형커피전문점 분위기 추구형-커피 품질과 분위기를 중요시하는 20대-꾸준한 소득이 있는 20대와 30대유럽풍의 인테리어로 감성적인 분위기정통 유럽 디저트 (와플, 젤라또)커피와 94개의

  • 탐앤탐스 마케팅전략
  • 탐앤탐스 마케팅전략 TOM N TOMS Markrtingg strategy Ⅰ.서 론1.주제선정 동기Ⅱ.본 론1.탐앤탐스 기업소개2.커피시장 분석3.경쟁자 분석(1)스타벅스(2)카페베네(3)엔젤리너스(4)커피빈(5)할리스(6)이디야3.5-Force 분석4.SWOT 분석5.마케팅 전략 제언(1)주요 마케팅 전략Ⅲ.결 론#.참고문헌Ⅰ. 서 론1. 주제 선정 동기우리나라는 스타벅스와 커피빈 등 외국 브랜드 커피전문점과는 또 다른 트렌드인 ‘한국형 카페’ 문화가 존재하고 있다.

  • 중소기업 경영론 카페베네 Caffe Bene
  • 중소기업경영론 Caffe Bene목 차1. 선정이유 및 기업소개 1.1. 선정이유 1.2. 기업소개2. 창업자 및 창업배경2.1. 창업자2.2. 창업 배경3. 성장스토리4. 현재 기업의 상황분석4.1. 환경 분석 - 내부 분석4.2. 환경 분석 - 외부 분석4.3. SWOT 분석4.4. 4P 분석 4.5. STP 분석5. 기업의 주요 경영전략 5.1. 차별화5.2. 스타마케팅 5.3. 공격적 마케팅 5.4. 기본에 충실 6. 카페베네의 문제점 및 지속적인 성장 제언 6.1. 문제점 분석 6.2. 지속적인 성장 제언 7. 결론 8.

  • [조직행위관리] 기업의 소셜 미디어 활용에 따른 기대 효과
  • 마케팅 도구로 이용고객과의 쌍방향 소통 부재 기업 내부의 정보 유출업무 외 SNS이용으로 인한 집중도 하락 조직 내의 판옵티콘 (감시) 등장의 우려 문제점 정리대안 제시 외부 정책 및 가이드라인 제시목표와 부합하는 업무 수행 위한 직원 교육소셜미디어 전담 팀 구성 및 직원 배정지속적인 고객관계 구축을 위한 방안 마련SNS 유입 고객층 분석 -방문 빈도, 리트윗 횟수, 참여도대안 제시 내부 소셜 미디어 사용의 목적을 명확히구분할 수

  • 온라인 미디어와 한류
  • 마케팅 전략. SERI 경영노트(2012)-이기원, 디지털 음악의 해외유통과 Youtube-social media의 역할 (2012.1)-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 해외 한류 조사 결과 보고 (2012.5)-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 국내 한류 조사 결과 보고 (2012.5)-인터넷 블로그, 망치(Maangchi.com)-전미경, 새로운 한류, 전통문화로 만들어가자!, 웹진 문화관광 (2012.4)-한겨레, 대한민국, 국가 브랜드를 높일 때다, 기사검색(2006.4)-파이낸셜뉴스, ‘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