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위론] 외국계 및 대기업 기업문화 사례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4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

2. 본론 ::

2-1. 은 행
2-2. 항공사
2-3. 자동차

3. 결론 ::
본문내용
SC 제일은행 우리은행
2005년 글로벌 금융그룹 ‘스탠다드차타드’의 ‘제일은행’인수

국내 대표적 외국계 은행

영국의 금융 회사인
‘스탠다드차타드’그룹 계열사

‘성장을 위한 한국 최고의 금융 파트너’ 비전
국내 최초의 은행이자
유일한 국내자본 은행

수상경력

2010.10.12 한국 경영대상
'고객만족경영대상' 5회 연속 수상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2010.05.12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한국경제신문사]
2010.03.15 제15회 매경금융상품 대상 [매일경제신문]
2010.01.21 고객감동 경영대상 종합대상 [한국경제신문]

Q1. 본인의 직업 군 업종의 전반적으로 특징된 문화가 있는가

A1. 지점장으로 지점의 경영에 관한 전반적인 모든 업무에 대한 결정/ 금융기관으로 영업환경의 다양한 변화 및 경쟁 심화
 

Q2. (본인이 소속된) 기업의 문화는
 
A2. 그룹 내 기업간 국가간 표준화에 힘씀/ 매트릭스 조직으로 통제


Q3. (본인이 소속된) 기업문화에 대한 주관적 의견

A3. 글로벌 기업으로 외국의 다양한 문화와 국내의 전통적인 문화가 어우러짐


SOUTH WEST AIRLINES 아시아나
70년대 미국 남서부도시 댈러시와 인근도시를 이어주는

‘저가 항공사’로 출발

30년 평균 주가 수익률 1위,
69분기 연속 흑자,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낮은 이직률, 파업률

단 한 명의 인력감축도
없었던 기업 1988년 2월17일 창립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만족‘


2010 美 Global Traveler誌, ‘최고 기내서비스 및 승무원
(Best Onboard Service & Flight Attendants)’ 賞 수상
(6년 연속)



참고문헌
출처

우리은행 홈페이지
http://www.wooribank.com/
한국일보 [소통과 나눔] 우리은행 ‘우리사랑기금’ 2009.10.15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0910/h2009101522565721540.htm
성공기업의 기업문화 만들기(2005), 신재준, 새로운 제안, P. 51~52
재미있는 일터 만들기(2008), 이관응, 넥서스 BIZ, P. 21
기업 브랜드의 전략적 경영(2010), 메리조 해치, 비즈니스북스, P. 58~61
뉴스와이어 2007년 8월3일
www.flyasiana.com
뉴시스 2009년 11월 26일, 30일
www.youtube.com
http://kr.blog.yahoo.com/ttns2006/2876
SC제일은행 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위론] 조직, 기업의 사례를 통해 알아본 조직행위론
  • 조직, 기업의 사례를 통해 알아본조직행위론▣ 머리말2011년 1학기 교수님의 ‘조직행위론’ 수업을 들으면서 우리는 기업의 조직에 관한 이론 에서부터 관련된 내용까지 다양한 조직관련 이론들을 배웠으며, 이번과제를 통해 그동안 배워왔던 수많은 이론들 중 「동기부여」, 「감정노동과 스트레스」, 「리더쉽이론」, 「직무재설계」, 「조직문화와 조직구조」이상 5가지의 주제에 초점을 맞추어 이에 대한 개념들을 다시 한번 정리해봄과 동시

  • [국제경영] 해외시장 진입전략
  • 기업들은 글로벌 환경 속에서 기업의 경쟁력 유지를 위해 범세계적인 규모의 경제의 활용을 바탕으로 하는 전략이 요구되고, 다른 한편으로는 현지화추세에 따른 지역의 세분화 및 지역별 정부정책의 다각화에 따라 지역별 다양성을 수용하는 전략이 요구된다. 글로벌화의 필요성은 대량 생산체계를 통해 표준화된 제품을 낮은 가격으로 생산하는 산업에서 나타나는데 일반적으로 이러한 산업에서는 소규모의 기업들이 도태되

  • [조직행위론] 우리은행합병과 조직문제에 대한 고찰
  • 기업 경쟁력 강화 및 외적 성장의 경영전략으로서 인수합병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인수합병 후 통합과정의 관리, 특히 인적, 문화적 통합과정의 관리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따라서, 우리는 합병 이후 통합과정에서 합병조직 구성원들의 조직몰입도를 높임으로써 조직유효성을 높이는 방안에 대하여 조직행위론적 입장에서 접근해 보고, 이를 우리은행의 합병 후 통합관리과정에 적용해 보고자 한다.2.성공적인 인적, 조직적 통합

  • [인사관리] `삼성생명‘과 ’CJ`사례 분석에 기초한 ‘동기부여’와 ‘리더쉽’
  • 사례 분석1. 노키아2. 메디오피아 Ⅳ. 리더쉽이란?1. 리더쉽의 개념2. 리더쉽에 대한 접근 방법3. 리더쉽이 조직에 미치는 영향Ⅴ. 리더쉽 사례 분석1. GE-잭 웰치2. STARBUCKS-하워드 슐츠Ⅵ. 산업은행 사례 분석 1. 기업 소개2. 임금유인 동기부여3. 직무유인 동기부여 4. 임금 이외의 동기부여5. 그 이외의 동기부여 6. 문제점과 대안Ⅶ. 삼성생명 사례 분석 1. 기업 소개2. 동기부여 3. 리더쉽4. 인터뷰 내용 분석 Ⅷ. C J 사례 분석 1. 기업 소개 2.

  • [조직행위] 직무스트레스에 대하여
  • 조직적 관리전략조직적 관리전략은 개인적 관리전략에 비해 보다 적극적인 전략을 말한다. 조직적 관리전략이란 기존의 혹은 장래 가능성이 있는 스트레스원인을 제거하고 또한 예방의학과 같이 스트레스의 발현을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다. 조직적 관리전략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1) 지원적 조직풍토의 창출 오늘날 대부분의 조직은 관료제적 권위주의 문화로 인해 비인간적인 조직풍토와 의사소통이 경직되어 있다. 이런 점은 조직 성원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