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계약론] 무역거래선(수입업자, 수출업자) 의 발굴, 유망아이템 및 거래선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4 / 2019.12.24
  • 4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시장 조사와 거래선 발굴

※무역 거래선의 발굴

※유망 아이템 및 거래선 분석

※시사점
본문내용
(1) 해외 시장조사의 의의

*해외시장조사(foreign market research)는 수출입절차의 최초단계로서 특정상품에 대한 판매 또는 구매가능성을 조사하는 것을 말한다.


한국 중소기업, 해외출장 없이 클릭만으로 수출활로 뚫는다! (중기청, 세계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알리바바 그룹과 MOU 체결)
앞으로 해외출장을 가지 않고도 전세계 바이어를 발굴하고 수출할 수 있는 ‘온라인 수출’이 크게 활성화될 전망이다.
중소기업청과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업체인 알리바바 그룹대표는 “한국 중소기업의 온라인 수출 촉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으며 이번 MOU가 전문인력 부족, 해외출장, 전시회 참가 등 비용 지출 등 수출과 무역에 있어 많은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이 이를 극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도 언급했다.
우리나라가 세계 9위의 무역국가임을 자랑하는데 반해, 우리 기업의 99%를 차지하는 중소기업의 수출은 총 수출규모의 30%대에 머무르고 있는 것이 현실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이미 세계 각국 바이어들은 거래선 발굴과 제품 소싱 방법으로 글로벌 B2B사이트를 가장 선호할 만큼 온라인을 우선적으로 활용하는데 비하여, 한국의 중소기업의 75.1%는 아직도 글로벌 온라인 쇼핑몰 존재를 모르는 것으로 조사(대한상의, 2009년 8월)될 만큼 온라인 수출에 대한 인식도 부족한 실정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자무역 마케팅, 계약
  • 전자무역 4장목 차제 4장 전자무역 마케팅, 계약Ⅰ 전자무역 마케팅 ‧‧‧‧‧‧‧‧‧‧‧‧‧‧‧‧‧‧‧‧‧‧‧‧‧‧‧‧‧‧‧‧‧‧‧‧‧‧‧‧‧11. 전자무역 마케팅의 정의 ‧‧‧‧‧‧‧‧‧‧‧‧‧‧‧‧‧‧‧‧‧‧‧‧‧‧‧‧‧‧‧‧‧‧‧12. 해외시장조사 및 거래선 발굴‧‧‧‧‧‧‧‧‧‧‧‧‧‧‧‧‧‧‧‧‧‧‧‧‧‧‧‧‧‧‧‧13. 거래제의 및 신용조사‧‧‧‧‧‧‧‧‧‧‧‧‧‧‧‧‧‧‧‧‧

  • 무역 - 전자무역의 절차
  • 수입규모⑨ 기타사항 : 해당국의 항만사정, 통신시설, 여행 시 유의사항, 국민성, 상관습, 소비자 분석 등 (3)시장조사의 방법① 국별자료 이용 : UN 무역통계연보(Yearbook of Intenational Statistics, IMF 발간연보(International Financial Statistics) 등의 국별 수출입통계 자료② 국내외 경제단체 및 유관기관 이용 : KOTRA나 한국무역협회 등③ 주한 외국공관의 이용④ 국내외 광고회사의 이용⑤ 자체시장조사 방법 : 현지를 직접 방문하여 조사 2) 거래선 발굴 (1) 인

  • [마케팅조사론] LG상사와 대우인터내셔널 비교
  • 및 재상장되어 상호명이 변경되었다. Ⅱ. 업계 현황 우선 종합상사의 개념, 위기와 현황, 그리고 외부환경분석을 통해 한국 종합상사에 대해 개괄적으로 알아보기로 하겠다.1. 종합상사의 개념 종합상사는 대규모의 자본력을 가진 수출입업자로서 광범위한 지역과 다양한 상품을 수출입거래를 하는 기업을 말한다. 따라서 종합무역상사는 다른 상사보다 수출실적이 현저히 크고, 영업종목과 취급상품 역시 다양하며, 상품매매활동에 필요한 기능을 원

  • [경제학]한국과 브라질의 경제무역
  • 수출입품목 -p.10대 브라질 업종별 투자현황 p.11주요 투자기업 현황 -p.12년도별 수출입 통계 -p.18대 BRICs 한국의 점유율 p.19대 브라질 주요 수출품목 p.19대 브라질 주요 수입품목 p.20자유무역협정 체결현황

  • 동부라이택의 멕시코 진출 사례
  • 세계 속 멕시코를 밝힌다.동부 라이텍- Dongbu Lightec의 멕시코 진출 내 경쟁력 분석 및 진출 방법 제시 -멕시코는 현재 에너지 절감 효과가 뛰어난 친환경 관원으로서, 전기전자, 조명, 광응용, 의료 ,자동차 등 여러 산업에서각광을 받는 사업 아이템인 LED산업 육성에 적극적인 자세를 보이고 있다.이 보고서는 동부 라이텍이 영위하고 있는 사업인 LED 조명 사업대해 알아보고 자신들 만이 갖고 있는 자원과 역량으로 멕시코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어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