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계약론] 무역거래선(수입업자, 수출업자) 의 발굴, 유망아이템 및 거래선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4 / 2019.12.24
- 4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시장 조사와 거래선 발굴
※무역 거래선의 발굴
※유망 아이템 및 거래선 분석
※시사점
- 본문내용
-
(1) 해외 시장조사의 의의
*해외시장조사(foreign market research)는 수출입절차의 최초단계로서 특정상품에 대한 판매 또는 구매가능성을 조사하는 것을 말한다.
한국 중소기업, 해외출장 없이 클릭만으로 수출활로 뚫는다! (중기청, 세계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알리바바 그룹과 MOU 체결)
앞으로 해외출장을 가지 않고도 전세계 바이어를 발굴하고 수출할 수 있는 ‘온라인 수출’이 크게 활성화될 전망이다.
중소기업청과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업체인 알리바바 그룹대표는 “한국 중소기업의 온라인 수출 촉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으며 이번 MOU가 전문인력 부족, 해외출장, 전시회 참가 등 비용 지출 등 수출과 무역에 있어 많은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이 이를 극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도 언급했다.
우리나라가 세계 9위의 무역국가임을 자랑하는데 반해, 우리 기업의 99%를 차지하는 중소기업의 수출은 총 수출규모의 30%대에 머무르고 있는 것이 현실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이미 세계 각국 바이어들은 거래선 발굴과 제품 소싱 방법으로 글로벌 B2B사이트를 가장 선호할 만큼 온라인을 우선적으로 활용하는데 비하여, 한국의 중소기업의 75.1%는 아직도 글로벌 온라인 쇼핑몰 존재를 모르는 것으로 조사(대한상의, 2009년 8월)될 만큼 온라인 수출에 대한 인식도 부족한 실정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