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 - 전자무역의 절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17 / 2017.03.17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가를 받은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1. 수주 ․ 발주 절차
수출입절차를 크게 수주 및 발주단계, 무역관리단계, 수출이행단계, 수입이행단계로 나누어 볼 수 있다.

2. 수주 ․ 발주단계
수출입거래는 수출자와 수입자가 각각 수출물품을 해외에 판매하고, 수입물품을 국내에 판매하기 위한 제반활동을 전제로 해외거래선을 확보하기 위한 수출입마케팅활동을 거쳐 거래선을 정한 후 무역계약을 체결함으로써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1) 해외시장조사

(1) 해외시장조사란?

해외시장조사란 무역을 시작하는데 있어서 최초 단계로서 특정시장에서 어떤 상품의 판매 또는 구매가 가능한지를 조사하는 것을 말한다. 해외시장은 국내시장과는 달리 지역적인 격리성, 상관습 및 언어 등의 차이 등 여러 요인으로 인하여 그 조사방법이 현저하게 차이가 있다. 그러나 무역거래를 함에 있어 비용과 위험을 최소화하고 부가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하여는 사전에 신속 정확한 해외시장조사가 필수 사항이다. 해외시장조사에 있어서는 목적 시장의 전반적 상황(정치, 경제, 문화, 사회, 풍토, 기후, 언어 등)을 조사한 다음 취급상품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무역관리제도, 시장특성, 수요와 공급, 유통구조, 경쟁대상, 거래처 등)을 조사하는 일련의 단계들이 있다.
참고문헌
남경두․김대중 (2001),「무역길라잡이」, 정보문화사
강원진 (2008), 「국제상무론」, 법문사
강용찬 (2001), 「무역법규」, 형설출판사

무역정보네트워크 http://kotis.net
한국무역개발원 http://ktdi.co.kr
대한상공회의소 http://www.korcham.net/
비즈폼 무역서식 http://www.bizforms.co.kr
무역거래절차 요약도 http://blog.naver.com/wildgunman/130029666749
무역거래절차 레포트 http://mybox.happycampus.com/west99chs/1960794
신용장의 기재사항 http://blog.naver.com/seob_i/10002439821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자무역 실무절차
  • 전자무역 실무절차목차전자무역 실무절차1. 전자무역 창업절차2. 계약체결까지의 전자무역 실무절차3. 전자무역결제시스템4. 전자무역과 국제물류* 참고문헌전자무역 실무절차1. 전자무역 창업절차1) 전자무역의 창업의 기초인터넷을 이용한 전자무역과 관련하여 먼저 수출(export)을 할 것이냐 수입(import)을 할 것이냐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수출은 해외영업을, 수입은 국내영업을 위주로 한다는 전제 하에 현실적인 시장구조를 냉철하

  • 전자무역 - 무역원활화를 위한 문제점 개선방법
  • 전자무역무역원활화를 위한 문제점 개선방법행정상의 대부분의 전환 경제에서 운송 및 창고 관리 인프라를 국제무역에 연계하는 것 필요대부분 무역 사업자들이 권장 사항에 대한 인식 부족개인이나 단체 전환 경제 기술 지원 제공하는 부분 부족각종 교육 기관관련 활동 간의 협력의 부족비용이 많이드는 문제(임대료등)지나치게 관료 적인 절차1.개혁 통관 절차2.무역 촉진(사업자간 협력)3.세관의 시스

  • 전자무역의 정의, 개념, 구조와 특성
  • 전자무역의 정의 Contents전자무역의 구조와 특성 과거의 무역 프로세스전자무역의 개념 국내 기업의 전자 무역 활용 현황 전자무역 관련 국내외 동향 전자무역 관련 사이트 전자무역 분쟁 및 해결방안 전자무역의 개념무역절차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정보기술을 활용하여 처리- 인터넷, EDI 등의 각종 정보기술을 통합적 또는 개별적으로 활용비정형화된 무역정보와 정형화된 무역절차(서류)를 포함- 계약 이전의 해외 마케팅 업무 + 계약 이후의

  • 전자무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활성화 방안
  •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활성화 방안전자무역 (E-Trade)목차2) 전통무역거래와 전자무역거래의 비교 3) 전자무역의 발전과정4) 전자무역의 배경5) 전자무역의 구조 6) 저자무역과 정보기술의 활용7) 전자무역의 특성 및 장점8) 새로운 무역의 패러다임9)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필요성2.전자무역의 현황 및 문제점3.전자무역의 성공, 실패사례1. 실패사례1) 홈페이지 내 영업기밀 누출 사례 2) 신용조사 생략으로 인한 실패자초 사례3) 인터넷의 익명성에

  • [전자무역] 전자무역의 추진과 추진실적 및 무역 e-마켓플레이스, e무역상사
  • 전자무역 전자무역의 추진과 추진실적 및 무역 e-마켓플레이스, e무역상사목차전자무역의 실행Ⅰ. 전자무역의 추진Ⅱ. 무역 e-마켓플레이스Ⅲ. e-무역상사Ⅳ. 전자무역 추진실적전자무역의 실행I. 전자무역의 추진우리나라는 전자무역의 도입으로 무역업무 처리방식의 지속적으로 변화되어 왔다. 1960년대 무역서식의 표준화를 기점으로 하여 1970년대와 1980년대 초반까지 무역절차의 간소화를 추진하였으며, 1980년대 중반부터 1990년대 중반까지 V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