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촉진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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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메시지를 퍼뜨리는 것 : 촉진 전략

1장 촉진이란 무엇인가?

1절 프로모션의 목적을 설정 하는 것

2장 인적판매

1절 인적판매의 종류

2절 인적판매 과정

3장 광고와 직접 마케팅

1절 광고의 종류

2절 광고 소구

3절 미디어 광고

4장 판매촉진

1절 소비자 촉진

2절 거래 판촉


본문내용

2절 Developing the Promotional Mix (촉진 믹스 개발)
촉진 믹스는 다섯 가지로 구성되는데 1.Personal selling (인적 판매) 2.Advertising (광고) 3.Direct marketing (직접 마케팅) 4.Sales promotion (판매 촉진)5. Public relations (홍보) 가 있다.

-인적판매
판매자와 고객(or 잠재 고객)을 개별적으로 만나 의사소통하며 판매하는 방법.
촉진전략에서 인적판매는 대인관계의 힘이다. 이것은 판매나 고객관계를 목적으로 핸드폰이나 서로 작용하는 매체로 대면하여 설명하는 것을 필요로 한다. 인적판매는 구매자와 판매자 사이에 즉시 상호작용하는 것에 대해 허용한다. 판매자는 개별고객의 반발, 관심, 특별한 요구에 대한 의미를 맞추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전화 판매(텔레마케팅) 판매과정은 전화를 통하여 서포팅 하거나 판매 또한 이루어질 수 있다. 텔레마케팅은 마케터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았으나, 계속 전화를 수신해야 하는 대중들은 불편을 격어 항의를 했다. 그래서 2003년에 National Do Not Call Registry(수신거부목록)이 생겨 텔레마케팅 못하게 전화를 차단 시켜버렸다. 그래서 지금은 기존 고객들과 연락할 때, Do Not Call(차단리스트)에 없는 사람들한테만 텔레마케팅을 한다.

-광고
메시지로 이루어진 광고는 텔레비전, 라디오, 또는 신문과 같이 다량의 의사소통 미디어를 통해서 전달되고 확인된 스폰서에 의해 지불된다. 이전 광고의 역할은 경제적으로 고객 그룹이 큰 목표로 삼는 일관된 메시지를 가져옴으로써 자극 요구와 상품 인지를 창조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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