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촉진전략,마케팅] 베스킨라빈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26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서론
1. Baskin Robbins 기업소개
1.1 Baskin Robbins Korea 연혁

Ⅱ 본론
1. Baskin Robbins의 마케팅
2. Baskin Robbins IMC전략
2.1 광고
2.1.1 광고 컨셉
2.1.2 광고 캠페인
2.2 인적판매(Personal Selling)
2.3 PR (Public Relations)
2.3.1 퍼블리시티
2.3.2 이벤트
2.3.3 PPL
2.4 판매촉진
2.4.1 콘테스트
2.4.2 쿠폰
2.4.3 마일러지 적립 카드
2.4.4 샘플
2.5 POP
2.5.1 포스터
2.5.2 디스플레이

Ⅲ 결론
1. IMC전략의 효과

※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 Baskin Robbins 기업소개

‘한 달 31 일 내내 새로운 맛을 선사한다 (One flavor for each day of the month)' 는 의미의 ‘31' 이라는 숫자로 널리 알려진 배스킨라빈스는 아이스크림 하나로 세계 50 여 개국에 4,500 여 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아이스크림 전문 기업이다.

1985년 샤니와 미국 Baskin-robbins사의 합작투자로 고급 아이스크림 시장개척, 1986년 제 1호점인 명동점을 개설하였다. 1993년 다시 미국 DunkinDonuts Intl사와 합작 투자하여 새로운 모습으로 국내에 점포를 확산, 현재 국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업계에서 1위를 고수하고 있다. 전국적으로 470여 개의 직영 및 가맹점을 개설, 운영하고 있다.

1.1 Baskin Robbins Korea 연혁

1985 6월 베스킨라빈스 인터내셔널사와 합작투자 계약 체결,
아이스크림 제조업 허가.
1985 8월 성남공장 생산시작, 국내 제 1호 명동점 개설.
써티원 아이스크림 판매 개시.
1988 아이스크림전문가맹사업 시작.
1992 2월 비알코리아 부산사무소 설립.
트레이닝 센터 개설.
1993 4월 음성공장 신축.
던킨도너츠 인터내셔날사와 합작투자 계약 체결.
1994 4월 배스킨라빈스 100번째 점포 오픈.
1994 10월 던킨가맹사업시작.
1995 7월 배스킨라빈스 200번째 점포 오픈.
1996 명예헌장수상.
배스킨라빈스 300번째 점포 오픈
1997 비알코리아 중국 사업 진출 계약 체결.
배스킨라빈스 인터내셔널사가 시상하는 Challenge of excellence상 수상
1998 98년 NCSI 조사 아이스크림 부문 고객 만족 1위.
1999 미래형 매장(Store of the Future)점포 오픈.
2001 배스킨라빈스 500번째 점포 오픈.
2002 세계 3대 광고제의 하나인 뉴욕 페스티벌에서 효과적 광고마케팅부문(AME)상 수상.
2006 던킨브랜즈 (Dunkin' Brands™) 최고 파트너에게만 수여하는
‘ Enterprise Partner of the Year' 을 수상
참고문헌
[문헌]
@ 위대한 기업들의 브랜드 전쟁 - 로널드 알솝 지음, 이문석 옮김 (한국경제신문)

@ 미래의 광고 트렌드 IMC세미나 - 김일철 지음 (북코리아)

@ 촉진관리 - 김동훈, 안광호, 유창조 (학현사)

@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 도리 존스 양, 하워드 슐츠 지음, 홍순명 옮김 (김영사)
[홈페이지]
베스킨라빈스 http://www.baskinrobbins.co.kr
나뚜루 http://www.natuur.co.kr
하겐다즈 http://www.haagendazs.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WOT분석 국내,해외기업 사례연구 및 절차,효과,도출전략과 나 자신에 대한 SWOT분석
  • 생각이 너무 많아 고민을 많이 해 과하게 신경을 쓸 때가 있다.(3) Opportunity (기회)-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스스로 시간을 관리할 수 있다.- 내가 앞으로 무엇을 할지 생각할 시간이 있다- 내가 좋아하는 것들을 할 기회가 더 많이 생겼다.(4) Threat (위협)- 꼭 고쳐야 할 성격이 있다- 의지 약하여 초심을 잃어버릴때가 많다.- 고교 동창들과 connection 이 없다- 더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으면 안된다.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김명호

  • [학사][외식경영]외식산업에 대한 연구 분석
  • , 동 연구소.김진탁 (1996), 국내외식산업의 실태와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김충호 (1984), 호텔경영학, 형설출판사.김헌희 (1995), 외식서비스업신경영.나정기 (1994), 호텔식음료 원가관리, 백산출판다.대한서울상공회의소, 우리 나라 외식서비스산업실태와 경영개선에 관한 연구.박병렬임붕영 (1995), 외식사업주방관리론.박진수 (1996), 국내외식산업의 실태와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계명대학교 석사학위 논문.손일락, 미래의 식당경영, 형설출판사.

  • [마케팅]세스코 마케팅 성공사례분석
  • 마케팅적 매뉴얼에 의해 되는게 아니라 자연스럽게 몸에 베어서 느껴지는 것이라고 생각되었다. * 참고 문헌: - 서비스 마케팅, 형설출판사, 김종수, 김성혁 공저- 관리적 접근 서비스 마케팅, 도서출판 두남, 안대희 저- 고객 서비스 ! : 최상의 성공 전략 , 윤태영 펀앤런북스 1996 - e서비스 : 단 한 번의 클릭으로 끝나는 경쟁에서 고객을 유지하는 24가지, BIT컨설팅 세종연구원 2001 - 도서관에 있는 경영 잡지, 여러 신문기사들- 세스코 방문을 통한 자

  • [서비스마케팅사례] 마케팅성공사례
  • 마케팅 전략1. BR Korea 개요1985년 샤니와 미국 Baskin-robbins사의 합작투자로 고급 아이스크림 시장개척, 1986년 제 1호점인 명동점을 개설했습니다. 1993년 다시 미국 DunkinDonuts Intl사와 합작투자하여 새로운 모습으로 국내에 점포를 확산해, 현재 국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업계에서 1위를 고수하고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470여개의 직영 및 가맹점을 개설, 운영하고 있습니다. 1) 활동내용①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및 던킨 도넛츠의 제조 및 판매업체상표

  • 마케팅전략,그린마케팅,리치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마케팅의 중요한 영향요인이다.본 론1. 4P Marketing Mix- ‘마케팅 믹스’는 회사의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함께 일하도록 만들어 놓은 일종의 조정 가능하고, 전략적인 마케팅 도구이다. 마케팅 믹스의 요소들은 흔히 ‘the four Ps’로 거론되곤 한다. 그리고 우리는 이 중 Place와 Price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통제 가능한 마케팅 변수는 크게 제품(Product), 가격(Price), 유통경로(Place), 판매촉진(Promotion)이 있다.1. Pr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