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시계브랜드 `스와치(Swatch)`의 촉진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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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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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기업선정 이유
Ⅱ. 본론 1 - Swatch그룹 소개
◎ 브랜드소개, 탄생과정
◎ 스와치그룹 - 기업구조 및 경영이념 분석
◎ 스와치그룹 - 글로벌마케팅전략 분석
: S-W-O-T
: S-T-P
: 4P MIX 분석
◎ 스와치그룹 - 광고, CF, 인쇄홍보 전략
Ⅲ. 본론 2 - 스와치의 IMC
◎거대한 시계로 대변되는 빌보드
◎각종 행사들의 후원 활동
◎제품을 통한 소통
Ⅳ. 결론 - 결론 및 향후 전략
- 본문내용
-
Ⅰ. 서론
기업선정 이유
‘400년 역사의 스위스 시계’
스위스시계의 유래는 프랑스부터 시작된다. 종교 혁명을 피해 온 위그노파 중 뛰어난 시계 제조 기술을 가진 장인이 많았기 때문에 당시 제네바에서 성행하던 귀금속 제조 기술과 맞물리면서 스위스 시계의 새로운 산업이 꽃피우게 된 것이다. 이 역사가 쭉 이어져 온 스위스 시계는 400년이 넘는 전통을 갖고 있으며 스위스 시계 산업의 발전은 16세기 제네바에서 활동한 장 칼뱅의 종교 개혁 운동의 영향으로 급속히 발전하기 시작한다.
그 이유는 즉, 당시 여성들의 귀금속 착용이 금지되면서 보석 세공인이 시계 제조업으로 전업했기 때문이다. 따라서 스위스 시계 제조 산업은 승승장구하며 상승세를 유지한다. 로렉스, 오메가는 물론이고 구찌, 디올, 샤넬부터 우리에게 너무나 생소한 최고급 명품시계까지 오직 스위스에서 명품시계를 탄생시키고 있다. 장인정신과 고급기술로 염마 된 최고급 가치가 수백에서 수천만 원, 수억의 가격으로 매겨지고 있다. 다만 미국, 일본의 신진 기술에 밀려 한때 고전을 면치 못한 적이 있긴 하지만 예술적인 초 고급, 고가 시계에서는 아직도 스위스를 능가하는 나라는 없다. 트렌드 변동에 적응하고 있고, 적응에 성공한 스위스 시계의 명품 브랜드라는 점은 누구도 부정할 수 없어 우리들은 자세히 스와치를 조사해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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