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현대,기아자동차 국제 경영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8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현대자동차 소개

2. SWOT 분석

3. 중국시장 진출전략

4. 인도시장 진출전략

5. 미국시장 진출전략

6. 유럽시장 진출전략

7. 문제점과 해결방안

8. 최종 결론

본문내용

2) 현장경영
현대자동차는 생산 단계에서 제기된 문제점과 제안 사항을 원활하게 보고하고 연구개발 및 기획 단계에서 이를 심도 있게 반영하는 동시에, 전 부문의 신속한 의사소통을 통한 대응방안 수립 및 이행을 위한 현장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이를 위해 최고 경영진들은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전체 임직원들과 현장에 대한 지식을 공유하고 있다. 특히, 최고 경영진의 전 세계 판매, 생산법인에 대한 글로벌 현장경영은 법인진출국 및 주변 우방국과 우호 관계를 긴밀하게 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 있다.

3) 투명경영
현대자동차는 2001년 투명경영 실천의 정신적 기반을 갖추기 위하여 기업시민정신을 바탕으로 한 윤리헌장과 실천 강령을 제정, 발표하였으며, 2005년에는 임직원 개개인이 윤리 의식을 함양하고 업무 수행 시 윤리적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임직원 윤리행동지침서를 발간, 배포하였다. 주요 경영사항의 결정은 이사회 개최를 통한 심의 및 논의, 주주총회를 통한 주주 승인을 거치고 있다. 또한 기업회계 및 업무 전반을 대상으로 외부 감사인에 의한 독립적인 감사를 실시하고 있다.

(5) 사업내용
인류의 풍요로운 자동차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임직원 모두가 하나 되어 최첨단 제품의 개발 및 최고 품질의 제품 생산으로 주주, 고객 및 자동차 이해관계자와의 조화와 되어 최첨단 하려고 최선을 다하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앞으로 세계적인 기업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5대 글로벌 전략 다의용하고 있다.

1) 상품경쟁력 강화
현대자동차는 이를 위해 매출액 5% 이상을 R&D에 투자하는 등 글로벌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과 상품성, 기술력을 확보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2) 현지화 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인도 법인 Hyundai Motor India(HMI) 경영전략
  • 현대와 같은 대기업들이 각자의 전략과 제품라인을 가지고 인도시장에 진출하였고, 대부분 높은 인지도를 기반으로 좋은 판매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 진출 영역이 자동차, 가전 제품 등 일부 제조 산업에 국한되어 있다. 그렇기 때문에 향후 다양한 산업에서 많은 한국기업들이 국제경영 사업지로 인도에 진출할 수 있는 잠재적인 가능성도 매우 높다고 평가된다. 이미 인도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기업들의 사례를 연구분석하는 것은 후발

  • [경영전략] 도요타 자동차의 성공실패사례
  • 자동차 기업은 그동안 엔고, 원저의 특수 혜택을 받으면서 마케팅의 우수함, 그리고 디자인 등 개발력의 획기적이 도약으로 선방했지만 이제 엔저, 원고의 상황을 맞이하고 있다. 도요타는 그동안 중요하게 추구해온 개발의 기기단축이나 해외 싼 부품자재의 개발과 사용에 문제가 터지면서 신중함을 추구하는 분위기가 형성이 되며 규모경쟁은 제동이 걸릴 것이다.이것은 현대, 기아자동차에게는 좋은 기회가 되고 교훈이 될 것이다. 품질은 기업의

  • [국제경영-한류열풍] 문화마케팅 소개와 성공을 위한 전략 방안
  • 사례영화 ‘태극기 휘날리며’, ‘실미도’영화 ‘태극기 휘날리며’가 4월4일까지의 집계기록으로 국내 781억원, 국외 60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실미도’는 국내 775억원, 국외 33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국외 매출이 적은 것은 4월4일까지의 집계이고 두 영화가 각각 2004년 2월, 2003년 12월에 개봉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국외매출액이 점차 증가될 것으로 보인다. 2004년 4월 19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영화산업의 경제 파급 효과를 산업연관표로 분석한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미국시장진출사례
  • 자동차가 외환 위기 때 외국기술에 의존하여 환율 상승으로 인한 가격경쟁력 상실과 판매부진, 외환 손실로 경영권이 악화됐을 때, 현대자동차는 내수시장을 장악해갈 수 있었으며, 외환위기 기간 중 해외진출에 신중한 채 수출에 주력하여 재무적으로 강한 체력을 비축할 수 있었다. 98년 기아자동차를 인수 현재 국내 시장에서 부동의 시장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현대자동차는 90년대 중반부터 꾸준한 차량 성능향상과 새로운 차종 계발에 힘써왔

  • 현대자동차품질경영 사례입니다
  • 현대자동차의 품질경영경영학부 경영학전공목 차서 론기업선정이유기업 분석기업연혁품질인증현황기업비전3대 경영방침5대 글로벌전략매출액브랜드가치본 론자체 품질 시스템5스타GQ-3355품질 커뮤니케이션 강화더블 QC, 파일럿 공장제현대-기아 품질총괄본부품질패스제테크니컬 핫라인센터협력업체 직업훈련 컨소시엄전수(全數)검사 시스템6-Sigma 성공사례6-sigma란?현대 자동차의 6-sigma6-Sigma 운동의 전개와 성공 요인현대자동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