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현대,기아자동차 국제 경영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8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현대자동차 소개
2. SWOT 분석
3. 중국시장 진출전략
4. 인도시장 진출전략
5. 미국시장 진출전략
6. 유럽시장 진출전략
7. 문제점과 해결방안
8. 최종 결론
- 본문내용
-
2) 현장경영
현대자동차는 생산 단계에서 제기된 문제점과 제안 사항을 원활하게 보고하고 연구개발 및 기획 단계에서 이를 심도 있게 반영하는 동시에, 전 부문의 신속한 의사소통을 통한 대응방안 수립 및 이행을 위한 현장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이를 위해 최고 경영진들은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전체 임직원들과 현장에 대한 지식을 공유하고 있다. 특히, 최고 경영진의 전 세계 판매, 생산법인에 대한 글로벌 현장경영은 법인진출국 및 주변 우방국과 우호 관계를 긴밀하게 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 있다.
3) 투명경영
현대자동차는 2001년 투명경영 실천의 정신적 기반을 갖추기 위하여 기업시민정신을 바탕으로 한 윤리헌장과 실천 강령을 제정, 발표하였으며, 2005년에는 임직원 개개인이 윤리 의식을 함양하고 업무 수행 시 윤리적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임직원 윤리행동지침서를 발간, 배포하였다. 주요 경영사항의 결정은 이사회 개최를 통한 심의 및 논의, 주주총회를 통한 주주 승인을 거치고 있다. 또한 기업회계 및 업무 전반을 대상으로 외부 감사인에 의한 독립적인 감사를 실시하고 있다.
(5) 사업내용
인류의 풍요로운 자동차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임직원 모두가 하나 되어 최첨단 제품의 개발 및 최고 품질의 제품 생산으로 주주, 고객 및 자동차 이해관계자와의 조화와 되어 최첨단 하려고 최선을 다하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앞으로 세계적인 기업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5대 글로벌 전략 다의용하고 있다.
1) 상품경쟁력 강화
현대자동차는 이를 위해 매출액 5% 이상을 R&D에 투자하는 등 글로벌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과 상품성, 기술력을 확보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2) 현지화 전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