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마케팅] ADIDAS(아디다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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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목 차
1. 서론
1) 스포츠시장 현황
2) 선정 동기
2. 본론
1) 브랜드 소개
2) STP 분석
3) 4P MIX
4) SWOT 분석
5) 시장조사 분석
3. 결론
1) 최종 결론 및 제안
- 본문내용
-
2-3) Positioning
아디다스는 올림픽 선수들과 일찌감치 지속적인 관계를 수립하였고 월드컵과 같은 글로벌 스포츠 이벤트의 스폰서십에 적극 참여함으로써 가시화되었습니다.
아디다스 포지셔닝 전략의 성공의 핵심은 ‘축구는 곧 아디다스이다.’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기능이 우수한 축구관련 용품들을 시장에 내놓으면서 축구용품 시장 및 관련 산업에서 글로벌 시장에서 확고한 우위를 점하고 있으며 월드컵을 공식으로 후원하고 있으며 특히, 2002년 한일월드컵에서 피버노바를 통해 ‘축구=아디다스’라는 공식을 더욱 확고히 하였다. 이뿐만 아니라 다양한 스포츠 종목을 후원하고 활동성과 기능성을 강조한 제품들을 제공하여 고전적인 스포츠 브랜드 이미지를 소비자 마음속에 심어주고자 한다.
《 아디다스 포지셔닝 맵 》
3) 4P MIX
3-1) Product
글로벌 브랜드 아디다스는 나라의 특성을 고려하여 상품라인을 제안하고 주력상품들을 내세우고 있는 실정이다. 아래와 같이 아디다스는 다양한 상품을 FEATURED(주요 상품), SPORTS(스포츠 상품), More(이외의 상품)들로 나누어 제안하고 있다.
《 아디다스 상품 카테고리》
FEATURED
SPORTS
More
- Chelsea FC
- Brotherhood
- adidas by Stella McCatney
- F50i
- Porsche Design Sport
- Basketball
- Football
- Golf
- Tennis
- Running
- adidas by Stella McCatney
- Training
- Women
- Outdoor
- More Sports
- Body Care
- Eyewear
- miCoach
- Watches
- Better Pla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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