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Tesco의 현지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2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Tesco란?
2.기업소개
3.기업현황&경쟁업체
4.한국시장 진출전략
5.토의과제
- 본문내용
-
1994년 - 유통사업에 진출 그 후에 홈플러스 사업부 출범
IMF이후 - 적자를 면치 못한 삼성물산과 영국 테스코가 합작
1999년 - 삼성테스코 출범
2010년 현재 - 114개의 홈플러스와 168개의 익스프레스를 운영
2009년 까지 경영성과 연 매출 50%, 이익성장 150% 달성
최단기간 연 매출 1.2.3조를 돌파하는 높은 성장률
최근 위기설 등장 ▷ ① 부채증가
② 매출감소
부채증가 - 까르푸 인수 전 - 2조원 인수 후- 4조 2000억원
매출감소 - 지나친 프로모션 전략으로 경쟁력 약화, 지나친 광고비용
1963년 설립된 프랑스의 유통회사
1996년 부천 매장을 중심으로 국내에 등장
경영난으로 인하여 국내에서 퇴사
테스코의 기업문화 ▷ 세계화를 의미하는 Globalization과 지역을 뜻하는 Local의 합성어로 세계화를 추진하면서도 해당 지역에 맞게 적응하여 진출하는 것을 의미하는 「Glocalization」
월마트 까르푸 ▷ 현지상황 고려x, 자신들의 원칙만을 고집하는「Global Standard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