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Tesco의 현지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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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Tesco란?

2.기업소개

3.기업현황&경쟁업체

4.한국시장 진출전략

5.토의과제


본문내용
1994년 - 유통사업에 진출 그 후에 홈플러스 사업부 출범

IMF이후 - 적자를 면치 못한 삼성물산과 영국 테스코가 합작

1999년 - 삼성테스코 출범

2010년 현재 - 114개의 홈플러스와 168개의 익스프레스를 운영



2009년 까지 경영성과 연 매출 50%, 이익성장 150% 달성

최단기간 연 매출 1.2.3조를 돌파하는 높은 성장률

최근 위기설 등장 ▷ ① 부채증가
② 매출감소

부채증가 - 까르푸 인수 전 - 2조원 인수 후- 4조 2000억원

매출감소 - 지나친 프로모션 전략으로 경쟁력 약화, 지나친 광고비용

1963년 설립된 프랑스의 유통회사

1996년 부천 매장을 중심으로 국내에 등장

경영난으로 인하여 국내에서 퇴사



테스코의 기업문화 ▷ 세계화를 의미하는 Globalization과 지역을 뜻하는 Local의 합성어로 세계화를 추진하면서도 해당 지역에 맞게 적응하여 진출하는 것을 의미하는 「Glocalization」



월마트 까르푸 ▷ 현지상황 고려x, 자신들의 원칙만을 고집하는「Global Standar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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