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코 홈플러스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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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테스코 소개
2.진출배경
3.IR 분석틀의 Tesco와 경쟁사위치
4.진출국의 경제환경과 현지화 전략
5.경쟁사위협과 대처방안
6. 홈플러스 경영전략
7. 홈에버+삼성테스코=? (향후 변화)
8. Q & A
본문내용
양적변수-시장의규모

IMF 이후 경제침체
소비위축으로 인해 백화점,소매유통산업 고전
해외대형유통업체 (월마트, 까르푸) 의 한국 진출

질적변수-소비자의기호

편리하고 쾌적한 쇼핑을 원하는 소비자
한국에서 높은 브랜드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삼성과 합작
저가격 고품질의 상품을 원함 ( TESCO-가격투자정책 )
1970년 제일모직 입사
1997년 삼성물산 대표이사(유통부분)
1999년 삼성테스코 대표이사 사장
테스코와 합작 이후 자신만의 경영철학,
노하우로 글로컬 경영
상품관리시스템(PMS) 개발 후 본사에 보급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지원 역할
한국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본국에
복층매장 도입

삼성테스코에서 홈플러스 테스코로
2008년 09월 30일 홈플러스 이랜드리테일(홈에버 운영법인) 인수 완료
모기업인 영국 테스코의 승인을 거쳐 이승환 사장은 대표이사 회장으로 승진
삼성테스코→홈플러스 테스코


홈플러스테스코의 앞으로의 목표
자체브랜드(PB)상품의 확대
업계1위 탈환
홈에버의 점포당 매출 증가
홈에버 직원들에 대한 급여•복지 수준을 홈플러스 수준으로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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