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코 홈플러스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테스코 소개
2.진출배경
3.IR 분석틀의 Tesco와 경쟁사위치
4.진출국의 경제환경과 현지화 전략
5.경쟁사위협과 대처방안
6. 홈플러스 경영전략
7. 홈에버+삼성테스코=? (향후 변화)
8. Q & A
- 본문내용
-
양적변수-시장의규모
IMF 이후 경제침체
소비위축으로 인해 백화점,소매유통산업 고전
해외대형유통업체 (월마트, 까르푸) 의 한국 진출
질적변수-소비자의기호
편리하고 쾌적한 쇼핑을 원하는 소비자
한국에서 높은 브랜드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삼성과 합작
저가격 고품질의 상품을 원함 ( TESCO-가격투자정책 )
1970년 제일모직 입사
1997년 삼성물산 대표이사(유통부분)
1999년 삼성테스코 대표이사 사장
테스코와 합작 이후 자신만의 경영철학,
노하우로 글로컬 경영
상품관리시스템(PMS) 개발 후 본사에 보급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지원 역할
한국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본국에
복층매장 도입
삼성테스코에서 홈플러스 테스코로
2008년 09월 30일 홈플러스 이랜드리테일(홈에버 운영법인) 인수 완료
모기업인 영국 테스코의 승인을 거쳐 이승환 사장은 대표이사 회장으로 승진
삼성테스코→홈플러스 테스코
홈플러스테스코의 앞으로의 목표
자체브랜드(PB)상품의 확대
업계1위 탈환
홈에버의 점포당 매출 증가
홈에버 직원들에 대한 급여•복지 수준을 홈플러스 수준으로 향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