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행태론] 산업 유형에 따른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의 적합성에 관한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1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 목차
-
1.문제제기와 연구의 필요성
2.연구의 목적
3.보험 산업
4.패션 산업
5.보험 산업
6.결론 및 제언
- 본문내용
-
산업 특성 소비자 특성
무형의 상품이며 관념적 상품
소비효용은 명확하지 않으며 추상적
욕구의 존재는 있으나 인식되지 못하고 있음
생보사와 손보사의 기업 신뢰도는 소비자에게 영향미침
신용상품의 성격을 강하게 가짐
보상서비스의 제공은 소비자의 미래를 책임진다는 의미에서 타 상품과는 비교되는 특성을 가짐
우연한 사고로 인해 발생하는 경제 불안에 대응하기 위한 단계적 경제 준비의 한 형태로 인식
급변하는 보험정보의 접근 어려움과 한계 존재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위험성,안정성에 대한 고려는 큰 반면 손실의 위험 크게 인식하지 않음
보험상품의 구매방법 제한적임-> 소비 욕구 많지만 공급 형태의 단순함
사회적 (핵가족화,노후생활 대비, 평균수명증가)환경변화로 인한 생보사 수요 증가
->질의 금융, 서비스의 질, 시장 및 전략 지향적, 팀 중심의 경영 패러다임의 등장
나오미 클라인의 ‘No Logo’ 출간과 함께 CSR활동에 관심
1990년대 중반, 패션산업의 CSR활동은 주로 생산현장의 변화
1996년 ‘Code of Vendors’ 프로그램 도입
2000년대 CSR활동 주로 환경 분야에서 이루어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 [인적자원개발론] T자형 인재의 이해
- [경영전략] 손자병법중 전기의 경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