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심리] 삼각김밥 생산 유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6 / 2019.12.24
  • 6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들어가는 말
1. 왜 삼각김밥인가?
2. 연구 방법

Ⅱ. 본론
1. 생산이야기
2. 유통이야기
3. 소비이야기

Ⅲ. 문제점과 한계

Ⅳ. 결론 – 삼각김밥의 지속가능성 논의
본문내용
3. 전처리 -재료 만드는 과정


품질관리실

대형조리기를 이용

급속냉각기를 통해 보관


엑셀파우더

식품첨가물로 분류되지 않고 식품 및 첨가물이 혼합된 기타 가공품류에 속함

쌀이나 찹쌀들의 노화를 방지하고자 김밥 등에 제조 시 사용됨
삼각김밥이 공장에서 편의점에 도착하기까지.

리드타임이란?
공장 발주에서부터 편의점 입고까지 걸리는 시간

* 리드타임 최소화를 위한 다양한 시스템 도입

편의점 업체들은 리드타임을 최소화하는 각각의 시스템을
도입하여 식품의 변질 위험성을 제거하고, 효율적인 상품 판매를 추구.

삼각김밥 제조 회사와 편의점 간 관계

과거 : 제조 중소기업에서 물품을 납품받았음.
(롯데계열의 세븐 일레븐 제외)

최근 : 자회사를 설립, 물품을 자체 조달하려고 하려는 추세.

세븐일레븐은 올해 바이더웨이를 흡수하여, 기존의 자회사뿐만 아니라 두영푸드에서도 삼각김밥을 공급받게 되었다.

Cf) 두영푸드 : 2002년 9월 바이더웨이측의 제안을 받아 공장을 설립하고 2003년 3월부터 서울, 수도권지역 삼각김밥 물량의 30%(롯데후레시델리 70%)와 충청권 물량의 100%를 공급하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 사이트]

두영푸드 사이버 견학관 http://www.dyff.co.kr/cyber/cyber1.html
장래가구추계보고서 - 통계청http://www.kostat.go.kr/
1인당 쌀 소비량 통계
http://blog.naver.com/kimhg720?Redirect=Log&logNo=90080948685&topReferer
http://cafeblog.search.naver.com&imgsrc=20100210_118/kimhg720_126579369651tVPbH_jpg/%BD%D2%BC%D2%BA%F1%B7%AE%B5%B5%C7%A5_kimhg720.jpg
대박의 비밀 '쌀 비즈니스’
http://www.benediction.co.kr/WZ_CMS/board/view.asp?seq=27&page=1&tbcode=board01&code=&ViewType=
안병수 칼럼 - 안병수의 바르게 먹자 http://h21.hani.co.kr/arti/sports/health
한국편의점협회 http://www.cvs.or.kr/ 
[참고문헌]

농업전망 2008 - 한국 농업?농촌 새로운 도약을 위하여 / 한국농촌경제연구
나는 편의점에 탐닉한다/ 채다인/ 갤리온/ 2008년
안심하고 먹고 싶다 : 식품첨가물의 상식, 비상식 / 니시지마 모토히로 /비전코리아 / 2004
과자, 내 아이를 해치는 달콤한 유혹 / 안병수 / 국일미디어 / 2006
과자, 내 아이를 해치는 달콤한 유혹 2; 방송에서 못다 한 불편한 진실 / 안병수 /
국일미디어 / 2009
인간이 만든 위대한 속임수 - 식품첨가물 / 아베 쓰카사 / 국일미디어 / 2006
고종욱/SPSS 10.0과 경영조사방법의 이해/현학사/2004
고종욱/(한 손에 잡히는)조사방법과 SPSS 12.0/현학사/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식품유통] Family Mart 패밀리마트 의 도시락 신제품 제안
  • 삼각김밥, 도시락에 최고급 쌀 쓴다. 파이낸셜뉴스online(access at Oct 31 2010)이지현 기자(2010년 4월 12일) 공정위, 롯데 ‘바이더웨이’인수 승인. 식품저널online(access at Oct 31 2010)양문실 기자 (2010년 6월 3일) “한국 소비자, 美․ 日보다 똑똑하다”. 더바이어online (access at Oct 30 2010)고란 기자(2010년 4월 18일) 도시락용 초밥, 밥 온도는 36.5도 아니라 20도. 중앙SUNDAYonline (acc

  • [사업계획서] 퓨전주먹밥 사업계획서
  • 유통(헬로우 포포), 이동도시락에서는 감람원식품, 만쥬에서는 델리만쥬, 어포압축구이에서는 아이디어 파크등이 있다. 그리고 우리가 하고자하는 사업처럼 식사대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판매하는 직접적인 경쟁자로는 이름만 들어도 유명한 것들이 많다. 우리 학교앞에도 자리잡고 있는 이삭토스트. 월매출 6천만원에 이르는 영철 street 버거. 오사카 전통 문어빵 다코야끼등이 그렇다. 이삭 토스트이삭토스트는 현재 전국적으로 많은

  • [마케팅] 다국적기업 맥도날드의 전략과 성공요인
  • 생산 방식첫째, 음식의 보관 장소, 식사집기, 음식 준비 장소의 배치를 표준화하여 종업원의 능률을 올릴 수 있도록 작업환경을 디자인하였다. 둘째, 제품을 생산하는 것처럼 제품의 디자인과 공정관리의 과학화를 시도하였다. 즉, 자동화되고 통제된 조건 하에서 음식을 생산하여 동일화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셋째, 제조의 자동화와 같이 서비스 전달시스템에 기술을 도입하고 있다. 넷째, 작업자들이 실수하지 않도록 표준화를 시도하였

  • 퓨전 주먹밥 사업 계획서
  • 유통(헬로우 포포), 이동도시락에서는 감람원식품, 만쥬에서는 델리만쥬, 어포압축구이에서는 아이디어 파크등이 있다. 그리고 우리가 하고자하는 사업처럼 식사대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판매하는 직접적인 경쟁자로는 이름만 들어도 유명한 것들이 많다. 우리 학교앞에도 자리잡고 있는 이삭토스트. 월매출 6천만원에 이르는 영철 street 버거. 오사카 전통 문어빵 다코야끼등이 그렇다. 이삭 토스트이삭토스트는 현재 전국적으로 많은

  • [서비스경영] 서비스 마케팅 이론과 사례
  • 소비자의 욕구를 식별하고 제품, 가격, 유통, 그리고 촉진 등의 마케팅믹스를 효과적으로 수립한다면 그 결과는 매력적인 제품생산과 만족한 고객이 될 것입니다. 피터 드럭커는 “마케팅의 목적은 판매를 불필요하게 만드는 것이다. 즉 마케팅은 고객을 잘 알고 이해하여 제품과 서비스를 그들에게 맞춤으로써 저절로 판매되게 만드는 것이다.”라고 했습니다. 이 말은 판매와 촉진이 중요하지 않다는 것이 아니고, 오히려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하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