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현대모비스 경영분석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6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의 개요
2.비율분석
3.공통형•지수형 재무제표
4.기업환경분석
본문내용
회사가 영위하는 목적사업

- 모듈제조사업-섀시모듈, 운전석모듈, 프론트엔드모듈

- 핵심부품 제조사업- 자동차 전자제어시스템

- 미래형 자동차사업-하이브리드, 지능형 자동차 부품

- AS 부품사업

- 수출사업
 
Z_i=1.2X_1i+1.4X_2i+3.3X_3i+0.6X_4i+1.0X_5i
Z_i : 기업 i의 판별점수
X_1i : 순운전자본 / 총자산
X_2i : 이익잉여금/총자산
X_3i : 영업이익 / 총자산
X_4i : 자본총계 / 총부채
X_5i : 매출액 / 총자산
 
<판정기준>
판별점수 < 1.81 : 부실기업
2.99 ≤ 판별점수 : 건전기업
1.81 ≤ 판별점수 < 2.99 : 판정유보

현대모비스 판별점수
X_1i = 0.095
X_2i = 0.536
X_3i = 0.127
X_4i = 2.351
X_5i = 0.95 (총자산회전율)

판별점수 = 1.2*0.095 + 1.4*0.536 + 3.3*0.127 + 0.6*2.351 + 1.0*0.95 = 3.644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단독투자
  • 경영성과에 주요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 선행연구들을 보고 우리는 시장의 리스크가 크면 현지를 파트너와의 합작투자가 유리할 것으로 예상하였으나 실제 자료들을 통해 단독투자가 더 유리한 경우가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러한 사례 중 하나인 현대자동차의 인도진출사례를 분석하여 인도시장에서 단독투자가 왜 유리했는지를 밝히고 시사점을 도출하도록 하겠다.인도는 인구대국으로 새로운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동시에 저렴한 노동력

  • [국제경영전략] 현대자동차의 중국자동차시장의 진입전략 및 경쟁전략
  • 현대 자동차의 진출 배경을 살펴보기 위해서 먼저 최고 경영자를 분석해 보면 정몽구 현대 자동차 그룹 회장은 인간 중심 경영, 현장 밀착 경영, 품질 중시 경영, 환경 경영, 신뢰 구축 등의 경영철학을 가지고 있으며 글로벌 톱 5를 향한 강한 집념을 가지고 중국 진출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현대 자동차가 가진 역량을 분석해보면 연구 개발 부문에서 국내는 물론 미국, 독일 등 자동차 선진국에 연구소를 설립하여 세계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

  • 아진산업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아진산업기업분석,아진산업마케팅전략,아진산업경영혁신
  • 분석2) 만도자동차 부품 중 샤시에 특화주요 납품처는 현대기아로 2007년 기준 매출비중은 54.2%해외수출 비중도 타 부품업체에 비해 높은 29.9% 차지핵심부품에 대한 국산화 및 자체 기술 보유 : 2009년 1월에 이란의 부품회사에자동차 기술을 수출하고 9년간 약 500만 달러의 로열티를 받는 계약 체결 Ⅲ. 외부환경 분석1. HR 부문 혁신 사례Ⅳ. 경영 혁신1) 신뢰협력의 혁신적 노사관계 구축

  • [실패사례 마케팅실패사례 경영실패사례] 국내기업 해외진출 실패사례, 세계화 실패사례, 경영실패, 마케팅실패, 진출실패, 실패사례 분석
  • 현대 종합 상사 - 캐나다 진출 실패요인 분석♠ 개요Ⅰ. 투자기업명 : 현대종합상사(주)Ⅱ. 주요 사업 : 종합 도소매업Ⅲ. 투자 업종 : 기타 광업① 사업 타당성 분석상의 오류• 투자 당시 아연의 국제 가격인 U$1,700/톤을 사업 타당성 분석의 기초 자료로 활용.• 원자재 시세 급변의 가능성을 간과. ㅡ> 시세 급락 ㅡ> 수익성 악화② 현지 법인에 대한 경영권 장악의 미비로 인한 본사와의 갈등• 대주주임에도 불구하고 경영권 장악의 미진.• 현지

  • 현대자동차의 해외직접투자(중국 북경)
  • < 목 차 >Ⅰ. 연구 동기 .2Ⅱ. 투자기업 소개 .2● 경영 방침 .3● 현대자동차의 내부환경 분석 4● 현대 자동차의 외부 환경 분석 5● 현대 자동차의 SWOT 전략 .6● 핵심 경쟁 전략 7● 국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