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마케팅] 스파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제안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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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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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 1. SPAO를 위한 기본 BASE.
(1)국내 소비 동향
(2) 패스트패션 & SPA브랜드 의 개념
(3)SPAO 소개

PART 2. SPAO & 경쟁사 분석.
(1) ZARA
(2) H&M
(3) 유니클로
(4) SPAO

PART 3. 마케팅 전략
(1) 인지
(2) 태도
(3) 행동
본문내용
- spa 시장 상황


국내 SPA 시장의 규모는 성장세에 있으며 2009년 8000억에 달했고 2010년에는 1조원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경쟁사 상황
○1ZARA
편안함과 스타일을 지향하는 추세를 보이는 최근 유럽 패션시장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스페인의 대표적 SPA브랜드. 때문에 젊은이들의 스타일을 대변하는 브랜드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데, 이러한 자국과 유럽시장에서의 인기를 바탕으로 최근 북미와 아시아까지 그 세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1975년 스페인의 북서지방 La Coruna 시티 중심지에서 처음 문을 열었지만, 시작은 Confecciones Goa 회사가 처음 창립되었던 1963년이다.
현재 ZARA는 68 개국에 1,100개가 넘는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에는 2008년 4월 국내에 첫 매장을 오픈했다.

주요 마케팅 전략
- 세계시장의 반응(소비자의 피드백)을 주기적으로 수집
- 시장 기반 전략
- Just-in-Time Production System
- 전 세계 곳곳에 분포한 ZARA의 공장들이 첨단의 생산기지 역할을 하는데, 이러한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2주마다 새 제품을 전 세계 매장에 공급.
- 여성의류와 남성의류, 그리고 아동복으로 구성된 3개의 라인을 보유.

매출 현황.


유통
백화점, 쇼핑몰, 가두점 병행
매출액
2009년 850억원의 매출로 가파른 상승세를 기록했고, 2010년 점포확충과 온라인 샵을 바탕으로 1800억 원까지 매출을 올릴 것으로 기대 중이다. 매장의 경우, 2009년 19개까지 매장의 수를 확대했으며 2010년 27개로의 점포 확대를 예정 중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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