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네슬레 국제경영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5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제품소개
3. 해외시장 진출배경
4. 해외시장 진출전략
5. 한국시장 진출전략
6. 문제점과 개선방안
7. 성공요인분석
8. 결론
본문내용
경제의 위기 (1938~1944)

-2차 대전 발발 후 1938년 2천만 달러에서 1년 만에 6백만 달러로 이익급감

-중립국 스위스는 유럽에서 점차 고립

-유럽과 아시아의 판매 격감을 해결하기 위해 라틴 아메리카로 공장이전

-미국의 전쟁참가 후 네스카페가 미군의 주요 음료가 되며 판매량 급증

-총판매 수입 1938년 1억 달러에서 1945년 약 2억 2500만 달러로 상승
성장 그리고 경영 다각화 (1944~1975)

2차 세계대전이 종결되며 네슬레 역사상 가장 활발한 시기로써
경영다각화 정책을 펴며 수십 개의 신제품이 출시되고 외부회사와 합병

1947년 매기 조미료와 수프제조업자 Alimentana S.A와 합병
1950년 보존식품과 캔 식품제조업체 Crosse & Blackwell 인수
1963년 Findus 냉동식품회사 인수
1971년 Libby 과일주스회사 인수
1973년 Stouffer 냉동식품회사 인수

1966년 냉동건조방법 발전
->인스턴트 커피생산


“성장이 멈추면 쇠퇴하게 된다(When you stop growing you start dying)”
- ‘피터 브라벡’ , 네슬레 최고 경영자 –

네슬레 140년 역사는 끊임없는 M&A를 통한 성장의 역사
1929년 초콜릿회사 피터 카일러, 1947년 아리멘타나, 1992년 생수회사 페리에,
2001년 미국애완동물 식품회사 랄스톤퓨리나…

해외직접투자시 인수합병 함으로써 운영중인 생산설비, 유통망 등을 이용하여 신속한 시장진입과 철저한 현지화 가능

140여년 간 수많은 인수합병을 거치며 쌓인 노하우와 높은 수준의 경영관리기술
을 이용하여 인수합병의 높은 위험부담을 제거

참고문헌
www.nestle.com
www.nestle.co.kr
www.markway.co.kr
www.chosun.com
www.joins.com
www.mk.co.kr
www.naeway.co.kr
stock.ked.co.kr
세계 500대 브랜드 사전 - 토리 차르토프스키, 박희라 역, 더난출판, 2006
세계 최대 식품 기업으로 성장한 네슬레 - 이은엽, emars,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스타벅스 사례
  • 경영비법에 있다. 바로 프렌차이즈 형식 직영점관리 및 제품 판매이다.다) 스타벅스만의 문화 창조세련된 만남의 장소, 고급스러움, 안락함, 대화, 독창적인 커피 음료 등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면서 다른 곳에서는 느낄 수 없는 그런 독특한 문화를 창조해 나갔다. 그것은 가정과 직장을 바삐 오가며 제대로 쉴 곳이 없던 사람들에게 강렬한 향의 커피와 잔잔한 음악, 조명이 깔린 문화적 공간을 제공하였기 때문이다. 스타벅스의 고객은 단순히 좋은 커

  • 국제 마케팅 마케팅 개념 마케팅 현지화 의미 마케팅 현지화 필요성
  • 경영학의 아버지로 불리는 필립 코틀러가 마케팅의 활용과 그 전략의 중요성에 대해한 말이다.2.현지화의미와 필요성마케팅의 여러 가지 전략 중에서 국제마케팅의 현지화와 표준화 전략이 무엇인지 그리고 어떠한 필요가치가 있는지를 살펴보자면,▶현지화전략 1) 현지화의 개념 현지화란 생산, 판매, 마케팅, 금융, R&D등 기업 활동의 주요부문을 현지에서 수행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현지화는 크게 사람, 부품/원재료, 자금등 주요경영자원의

  • [경영학] 오리온`초코파이`의 국제화전략
  • 사례 탐구 중국 오리온 성공비결. 매일경제임정섭. (1999년 3월 10일). 초코파이 내수시장, 때아닌 할인경쟁. 연합뉴스김종우. (1998년 1월 12일). 北韓서 국내업체간 `초코파이 경쟁. 연합뉴스김병수. (2005년 4월 26일). 오리온 러시아 진출 성공기. 매일경제 이코노미김지산. (2007년 1월 3일). 러시아를 사랑한 초코파이맨. 머니투데이오리온제과 (www.orionworld.com)오리온 초코파이 공식 홈페이지 (www.chocopie.co.kr)장석인. (2006). (주)오리온의 MBO 및 BSC를 기초로

  • [국제경영] 다국적기업의 현지화 실패사례와 성공사례
  • 경영을 브랜드경영으로 전환해야 한다.1.다국적기업경영론, 장한균/서민교, 도서출판 두남, 1999, p.331,332,353~355.1.다국적 기업의 실패원인영 권 영철 저 p.405 2. 성공은 소니정신에서 시작됐다., 조지마아키히코(부지영 역), 조선일보사, 2000, p.37~41.3. 무역개론, 박대위, 박영사, 2001, p.201~203 / p.195~199.4. 핵심역량 경영, 이광현, 명진출판, 1995, p.183~187, p.237.5. 한국 IBM (주), http://www.ibm.com/kr/,→회사소개 (검색일: 03. 5. 05)6. 국제경영학,

  • [국제경영학] 국제마케팅의 성공 실패-오리온 초코파이와 월마트중심으로
  • 국제경영학 -국제마케팅의 성공 실패< 목 차 >Ⅰ. 서론 -1Ⅱ. 본론 -21. 국제 마케팅 일반이론 1) 국제 마케팅의 정의 2) 국제 마케팅의 의의3) 국제 마케팅의 분류 2. 국제마케팅 성공사례 - 오리온 초코파이 31) 제품소개 -32) 오리온 초코파이의 해외시장 진출현황 -43) SWOT분석 54)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