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롯데백화점 vs 신세계백화점 마케팅전략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9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소개
2.상황분석
3.S. T. P
4.4P
5.발전방향
본문내용
성별에 따른 시장세분화 (남성)

상품의 기능성과 효용성을 중시함.
자신의 외모에 적극적 투자통한 스스로의 가치 높이려 함.
가격에 따른 실용적 구매.
화장품의 경우 주위사람들의 입김이 크게 작용
상표충성도가 높음.
주로 구매하는 것-정장. 스포츠웨어 ,IT용품, 시계 


5) 쇼핑계의 블루오션으로 자리잡음
-남성들의 외모 가꾸기 열풍
-백화점 남성직원의 증가
-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3.5% 매출증가


1. 남성들이 추구하는 편익
-적은 이동으로 실용적 쇼핑을 원함
-문화 공간 & 육아프로그램의 확장
-직원들의 응대가 너무 부담스러움
-IT 및 기술관련 공간
-층별 매장정보가 부족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마트 시장진출 보고서-해외투자론
  • 롯데마트의 중국 진출 배경 4. 롯데마트 투자 실태 분석가. 입지요소나. 형태요소 다. 생산요소5. 롯데마트 투자 결정의 타당성가. 논리적 타당성1) 독점적 우위2) 입지적 우위3) 내부화 우위나. 전략적 타당성 1) SWOT 분석2) 4P 전략3) 차별화 전략4) 진출 및 확장 전략 다. 투자기대와 영향 분석의 타당성 라. 투자 수립 과정의 타당성 6. 경쟁기업 현황가. 월마트나. 이마트Ⅲ. 투자 성과 분석 및 새로운 대안1. 롯데마트 VS 경쟁사 비교 분석가. 4

  • [마케팅전략] 신세계백화점과 롯데백화점의 경쟁우위 자산 비교
  • 서비스정기적 CSI (Customer Satisfaction Index)매년 2회의 CSI를 실시. 고객들의 needs의 변화를 사전에 파악 맞춤 상담8명의 merchandising 전문가들의 쇼핑 상담350석 규모의 문화홀340평 규모의 문화센터 – 300여 개의 강좌컨시어즈 서비스 – VIP 고객VIP고객을 위한 컨시어즈 데스크.쇼핑도우미 역할. 민원&불편사항 접수.그 외. ‘핸드프리 쇼핑’ ‘퍼스널 쇼퍼룸’ ‘멤버스 라운지’ 등VIP고객을 위한 서비스 제공아트 마케팅본점에는 ‘문화백화점’이

  • [유통환경론] 백화점
  • 백 화 점- 목 차 -1. 백화점 개념과 특성 1) 사전상의 의미 2) 사회문화적 의미 3) 백화점의 특성 4) 한국의 백화점 5) 해외의 백화점2. 매출이익률1) 현황2) 전망3) 연도별 매출액성장률 2-2 업태현황1) 유통업태별 매출비교2) 유통업태별 매출현황3. 국내백화점의 경영전략1)롯데백화점2)신세계백화점4. 백화점과 대형할인점의 경쟁1) 할인점이 백화점을 넘은 시기2) 현재의 백화점과 대형할인점3) 경쟁으로 인한 백화점의 변모5. 백화점의 볼거

  • [마케팅관리] 롯데마트(lotte mart)의 마케팅 전략
  • vs 편의점/온라인쇼핑/백화점 On-Line Mall 확대 → 시간 절약형 소비패턴에 적극적 대응※ STPSegmentation좋은 쇼핑 분위기와 서비스 상품의 다양성 및 구색 가치와 가격 접근 용이성 Targeting가치 지향 ; 품질과 고객맞춤형 Positioning※ SWOT 분석StrengthWeakness- 모기업인 롯데그룹의 막강한 자금력 - 유통업계에서 쌓아온 노하우 - 강력한 마케팅 능력 - 신속한 기동력 - 할인점 업계 후발주자 - 상대적으로 적은 수의 매장 - 상대적으로 낮은 인지도 Opp

  • [유통]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 비교6. 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센텀시티점 소개 347. SWOT 분석 . 40 8. 경쟁사 분석 . 411) 상권분석2) 경쟁사 분석(홈플러스 vs 이마트)9. 포지셔닝 . 46Ⅲ. 결론 1. 개선방안 및 생존전략 . 46【 참고자료 】1. 상위 국내3개 대형할인점 현황 (총5개중 홈플러스, 이마트 제외) 491) 롯데 마그넷2) 까르푸3) 월마트2. 국내 할인점과 관련된 각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