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스프리 브랜드분석및 국내 마케팅사례와 해외진출 마케팅사례분석및 이니스프리 향후나아갈방향 제언 -이니스프리 마케팅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7.06 / 2018.07.06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니스프리 브랜드분석및 국내 마케팅사례와 해외진출 마케팅사례분석및 이니스프리 향후나아갈방향 제언 보고서입니다.

이니스프리의 성공요소와 발전과정을 통해 다양한 마케팅사례를 살펴보았으며,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목차
1. 이니스프리 브랜드분석

2. 이니스프리 기업선정배경‘

3. 로드샵열풍 현황분석

4. 이니스프리 SWOT 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s)

5. 이니스프리 마케팅전략 사례
(1) 프로슈머 마케팅
(2) 포지셔닝전략
(3) 차별화된 커뮤니케이션 전략
(4) SNS 홍보전략
(5) 마케팅믹스 4P전략

6. 이니스프리 해외시장진출 마케팅 4P사례 (인도시장진출)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7. 향후 나아갈방향 제언
본문내용
1. 이니스프리 브랜드분석

이니스프리는 2000년 아모레퍼시픽에서출시된 국내 최초 자연주의뷰티 브랜드이다. 이니스프리는 일반적으로 화장품이 가지고 있던 화학용품이라는 선입견을 뒤바꾸고 실제로 자연의 원료를 사용하여 고객의 피부에 휴식을 줄 수 있다는 이미지를 부각하고 심어주었다. 그리고 가장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자유로운 선택, 조화로운 아름다움을 위한 비전과 꿈을 담고 있다. 이니스프리의 제품은 아기부터 20~30대, 나아가 중장년층까지 남녀노소 모든 연령대를 아우르는 라인 구성으로 폭넓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케어, 그리고 헤어와 아로마라인, 남성제품에 이르기까지 현재 총 500가지 이상의 품목의 제품을 운영 중이다.

2. 이니스프리 기업선정배경

아모레퍼시픽의 중저가 제품 판매회사인 이니스프리가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연 60%대와 30%대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며 브랜드샵 1,2위 업체인 ’미샤‘와 ’더페이스샵‘을 맹추격하기 시작했다.
이니스프리가 급성장한 것은 브랜드 차별화가 주요 요인이라고 생각되어, 이니스프리의 차별화에 관심을 갖고 더 조사해보자는 뜻으로 이니스프리를 선정하게 되었다.

3. 로드샵열풍 현황분석

최근 한국의 줄어드는 경제성장률은 화장품 시장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경제불황에 맞춰 화장품시장에서도 고가브랜드보다 저가브랜드, 즉 로드샵 브랜드가 성장하고 있다. 소비자들이 로드샵 제품을 구매하는 이유는 고가제품보다 뛰어나진 않지만 그와 견주어도 손색없을 만한 제품의 질과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 때문이라고 볼 수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았어요,,향후 나아갈 제건쪽이 더 풍성하게 있었으면 좋앗을텐데..아쉽네요..
  • sal***
    (2018.11.21 10:48:06)
회원 추천자료
  • 아모레퍼시픽 성공비결과 SWOT분석및 아모레퍼시픽 마케팅,경영전략,글로벌전략사례및 아모레퍼시픽 향후마케팅전략 제언
  • 아모레퍼시픽마케팅전략경영전략글로벌전략향후마케팅 제언-목차-1. 아모레퍼시픽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기업비전2. 아모레퍼시픽 성공비결3. 아모레퍼시픽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아모레퍼시픽 경영전략5. 아모레퍼시픽 글로벌전략(1) 중국시장 진출 (2) 미국시장 진출 (3) 일본시장 진출(4) 프랑스시장 진출6.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인적판매전략)7. 향후 마케팅전략 제언(1) 온라인 마케팅전략 제언(2) M&A

  • [국제경영전략] 태평양 해외진출에 대한 사례보고
  • - 목 차 -Ⅰ. 서 론1. 기업선정이유2. 기업소개3. 화장품산업의 특성과 현황Ⅱ. 본론 - 태평양의 해외진출 사례 (중국, 프랑스)1. 태평양의 국내 경영현황2. 해외시장진출배경 3. 태평양의 내부환경 분석4. 외부환경 분석 5. 시장진출 과정6. 해외진출전략Ⅲ. 결 론1. 향후 발전 전략2. 앞으로의 나아갈 방향Ⅰ. 서론1. 기업선정 이유 1) 현재 유럽에서 판매율 4위를 차지하고 있는 향수 ‘롤리타 렘피카’는 태평양의 제품.2) 우리가 알고 있는 많은

  • 삼성전자 기업분석및 성공전략과 SWOT분석및 삼성전자 경영전략과 해외진출전략분석및 삼성전자 위기와 해결방안 제언과 향후방향제시
  • 않은 셈이다. 실질적으로 사람의 마음에 와 닿는 마케팅을 펼쳐야 할 것이며 갤럭시 라이프 스토어는 그 일환으로써 좋은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제조업체간 경쟁이 점점 심화되면서 스마트폰 시장은 레드오션이 되어 가고 있다. 아직까지는 삼성전자가 이들과 경쟁에 밀려 쉽게 무너질 상황은 아니다. 그러나 지금처럼 발 빠르게 시장에 대응하지 못하면 진짜 위기가 곧 닥칠 수 있다. 이 위기를 어떻게 극복할 지 삼성전자의 향후 귀추가 주목된다.

  • [국제경영전략] 태평양 해외진출에 대한 사례
  • - 목 차 -Ⅰ. 서 론1. 기업선정이유2. 기업소개3. 화장품산업의 특성과 현황Ⅱ. 본론 - 태평양의 해외진출 사례 (중국, 프랑스)1. 태평양의 국내 경영현황2. 해외시장진출배경 3. 태평양의 내부환경 분석4. 외부환경 분석 5. 시장진출 과정6. 해외진출전략Ⅲ. 결 론1. 향후 발전 전략2. 앞으로의 나아갈 방향Ⅰ. 서론1. 기업선정 이유 1) 현재 유럽에서 판매율 4위를 차지하고 있는 향수 ‘롤리타 렘피카’는 태평양의 제품.2) 우리가 알고 있는 많은

  • F1대회 모터 스포츠산업의 현황과 과제 및 육성의 필요성0k
  • 분석ㅇ 모터사이클부품 산업의 SWOT 분석 (표2).모터스포츠부품 산업의 SWOT 분석2) 경쟁력 제고를 위한 업계의 대응방안 및 정책제언① 모터사이클(완성차) 업계ㅇ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통한 시장점유율 확대- 다양한 후원 및 프로그램 등의 마케팅을 통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면서 시장점유율을 확대해 나가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으로 판단된다.ㅇ 신흥시장으로의 생산기지 진출 모색- 미래 유망 틈새시장의 개발과 부품업체와의 공동 해외 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