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사회적 기업과 윤리적 소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2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소비자행동론] 기업의 비윤리적인 행동에 관한 실제 사례와 그에 대한 소비자의 실제 반응을 수집하여 정리하고 분석하여 시사점 도출 - 갑의 횡포, 「남양유업 사태」 [기업의사회적책임 CSR]
- 소비자행동론3공통) 최근사회적으로 윤리적문제일으킨기업사례 또는 윤리적으로옳은행동한기업사례중 소비자대한의무론권리론공리론정의론상대주의관점에서도출하시오0K
- [소비자행동론] 사회적 기업과 윤리적 소비
- (소비자행동론 공통)최근 사회적으로 윤리적 문제를 일으킨 기업 사례 또는 반대로 윤리적으로 옳은 행동을 한 기업의 사례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소비자에 대한 의무론, 권리론, 공리론, 정의론, 상대주의 관점에서 해당 사례에 대해 다차원적으로 논의하고 마케팅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 [소비자행동론 공통] 최근 사회적으로 윤리적 문제를 일으킨 기업 사례 또는 반대로 윤리적으로 옳은 행동을 한 기업의 사례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소비자에 대한 의무론, 권리론
- 목차
-
<1> 사회적 기업이란
<2> 현황
<3> 기존 문헌 연구
- 사회적 기업 인식
- 소비자 소비영향
<4> 설문결과
<5> 인터뷰
<6> 전략 시사점
<7> 전략 1
<8> 전략 2
- 본문내용
-
<1> 세계적인 컨설팅 회사인 ‘맥킨지’는 “경쟁의 새로운 규칙 형성”
=> “윤리적 소비자”층이 크게 증가.
<2> 유럽 의류시장에서는 공정무역과 친환경이라는 두 잣대가 작용
80%가 의류 구매 시 환경 관련 이슈에 부분적으로 영향을 받는다.
<3> 소비자의 86%가 ‘착한제품’을 사고 싶다! 공정무역기업에 제품 선호
.
( 출처 : 이코노미스트 임성은 기자, 이코노믹리뷰 “ 유럽소비자 친환경 공정무역제품 선호 ” / 브뤼셀무역관 김선화 부장 2008 02 17
즉 이러한, 세계 전반에서의 시장, 학회는 이미 사회적 기업의 제품, 공정무역의 제품들이 소비자들의 구매결정에 큰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판단하고 많은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으며 앞으로 이러한 “착한 구매 : 윤리적 소비” 는 더욱 더 증가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TOMS 하나 사고 싶었지. 스타일이 마음에 드니깐. 자연적인 느낌이 좋더라.”
“리뷰에서 착용감도 좋다고 하고, 브랜드 컨셉을 잘 잡은 거 같아.”
“무슨 취지가 있었던 거 같은데, 그것도 그렇고 디자인도 그렇고 마음에 들지.”
“그게 어떤 건지 기억이 잘 안 나네, 가난한 나라 도와준다는 것 같았는데.”
“신발 팔면 일부 수익금 기부금으로 쓰이는 거지? 알지~ 거기 신발 예뻐.”
“여유가 되면 구입하고 싶지.”
“디자인도 기존에 있던 거랑 다르고 예쁘고 좋은 일 하는데 쓰이니까.”
“좋은 일 하는 기업이 아니면 좀 비싸다고 생각이 들 것 같습니다.”
- 참고문헌
-
http://www.kobaco.co.kr/한국방송광고공사
이코노믹리뷰 “ 유럽소비자 친환경 공정무역제품 선호 ” / 브뤼셀무역관 김선화 부장 2008 02 17
사회적 책임 활동 측면에서 비영리 조직의 공정무역에 관한 소비자 인식 연구 2009 이.예.원
정영호 외 2인, 『사회적일자리(기업)에 관한 인식 및 호감도 분포』 , 한국보건사회연 구원 (2008)
살로메의 아름다운 지구 만들기 : http://salome.tistory.com/7
www.socialenterprise.go.kr
사회적 기업에 대한 자활공동체 참여자의 인식에 관한 연구 / 정아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최근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사회적으로 윤리적 문제를 일으킨 기업, 점포 등의 사례 또는 반대로 윤리적으로 옳은 행동을 한 기업, 점포 등의 사례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소비자에 대한 의무론, 권리론, 공리론, 정의론, 상대주의 관점에서 해당 사례에 대해 다차원적으로 분석하여 논의하고 마케팅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 소비자행동론3공통 오픈AI사의 챗GPT 고급능력갖는 인공지능등장으로 윤리적쟁점을 발굴하여 마이크로소프트 의무론 권리론 공리론 정의론 상대주의 관점마케팅 시사점도출하시오0k
- [소비자행동] 사회적 기업과 윤리적 소비
- 사회적기업과 윤리적소비,사회적기업,사회적기업분석
- 소비자행동론3A)기업의 비윤리적인 행동에관한 실제사례-기업형슈퍼마켓(SSM)-와 그에대한 소비자의실제 반응을 수집하여정리하고 분석하여 시사점을 도출하시오0k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