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운송론] 국제물류펀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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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국제물류펀드의 추진배경
2. 국제물류펀드의 개요
1) 조성규모
2) 펀드운영방안
3) 투자대상
4) 투자운영방안
3. 국제물류펀드의 필요성
4. 나호드카항
5. 국제물류펀드의 한계
본문내용
2. 국제물류펀드의 개요
1) 조성규모
국제물류투자펀드는 KDB국제물류펀드가 8800억원, KB국제물류펕드가 5000억원 등 총 1조 3800억원이 조성이 되었다.
KDB국제물류펀드는 부산항만공사(BPA), 인천항만공사(IPA), 한국컨테이너부두공단, 산업은행, 우정사업본부, 금호생명, 농협중앙회, 공무원연금관리공단 등 8개 기관이 참여해 산은자산운용㈜가 운용하고 있다.
KB국제물류펀드는 국민은행, 수협, 농협, 부산항만공사, 울산항만공사(UPA), 한국컨테이너부두공단 등 6개 기관이 참여해 KB자산운용㈜이 운용하고 있다.

2) 펀드 운영방안
국제물류사업의 시장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투자자와 협의로 결정하고 펀드 설립운용전반에 관한 사항은 시장의 일반적 관행과 금융관련제도를 준용한다.

3) 투자대상
해외 항만 및 물류센터 개발 투자운영확보를 위하여 해외 항만 및 물류센터 개발 프로젝트 회사에 대한 지분을 참여하고 물류기업인수합병을 지원한다.

4) 투자운영방안
출자방식은 캐피탈 콜 방식의 사모펀드형태로 우선 약정형식으로 펀드를 설립하고 향후 프
참고문헌
*출처
한국해운신문
한국항만물류협회
해양수산부
한국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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