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파리바게트와 뚜레쥬르의 경쟁우위 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국내 제빵시장 분석
○ 고객의 Needs

○ 국내 제빵시장 규모 및 점유율

2.경쟁우위 및 전략 분석
○ 고객 세분화 및 경쟁우위 분석.

○ 생산 방식 및 공정

○ 입지

3.개선 & 정 리
본문내용
파리바게트
1. 규격화 제품
 라인 공정
2. 비 규격화 제품
 단속 공정

파리바게트
단속 공정
제품의 완성도가 높아 단순한
데코레이션 및 굽기 작업
매장에서의 공정이 적어 인건비와
고정비(설비) 적음(제품 표준화 가능)


뚜레쥬르
단속 공정
재고의 완성도 낮아 더 많은 공정 필요
매장에서의 공정이 많아 인건비와
고정비 많음. 제품의 신선함 추구


뚜레쥬르
○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개발 필요.
○ 입지 별 특성에 맞는 베이커리, 샌드위치, 커피 등 복합 사업모델 개발
- 로드사이드, 밀집지역, 성장형 모델 등.
○ 높은 고객 만족도를 바탕으로 개인 사업자들의 상호 변경 및 프랜차이즈
진입 유도 시 발전 가능성
- 개인 사업자 측면에서 뚜레쥬르는 46%의 마진율을 보여줌.
- 파리바게트의 경우 뚜레쥬르 보다 낮은 마진율(완제품 29%, 반제품 4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랜차이즈 기업 불평등 사례, 조직 구조, 수익 구조, 우리나라 사회구조, 불평등 구조 사회적 파급효과, 이론적용, 한계, 중국 사례, 특징, 현황, 관리, 역할, 시사점
  • 파리크라상의 사무소에 조사관을 파견해 가맹점을 대상으로 한 불공정행위와 관련된 조사를 하였으며 19일에는 파리크라상 본사와 서울 사무소에 조사관을 파견해 매장확대 강요, 인테리어 제시 강요와 같은 투자를 강요하고 있다는 혐의를 확인했다. 또한 29일 대규모 기업집단의 계열사 일감 몰아주기 관행을 개선하고 경쟁 입찰을 확대하고 독립 중소기업에 사업기회가 돌아갈 수 있도록 한 대규모 기업집단 소속의 거래상대방 선정에 대한 모범기

  • 파리바게트와 뚜레쥬르의 경쟁우위전략
  • 파리바게트와 뚜레쥬르의경쟁우위 전략분석CONTENTS국내 제빵시장 분석경쟁우위 및 전략 분석개선 & 정 리○ 고객의 Needs○ 국내 제빵시장 규모 및 점유율○ 고객 세분화 및 경쟁우위 분석.○ 생산 방식 및 공정 ○ 입지제빵 시장 분석빵에 대한 고객의 Needs각 요소의 비중Needs입 지규 모(인지도)맛가 격맛입지(근접성)규모(인지도)가격 1. 고객이 빵집을 선택할 때 고려사항은 식품이라는 특징 때문에 맛과 이것을 바탕으로 형성된

  • [마케팅원론] Tous Les Jours(뚜레쥬르)의 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
  • 경쟁분석•파리바게트90년대 이후 독보적인 시장점유율과 매장 수, 그리고 인지도 면에서의 브랜드가치 1위 선정, 유통 면에서는 공장에서 만들어 매장으로 이송하는 방식으로 제품 공급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있다. 제품의 다양성을 높이는 전략을 사용하고 있으며, 신개념의 제품을 개발하는 등 적극적인 기술 및 제품 개발에 힘 쓰고 있다.•크라운베이커리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프랜차이즈 베이커리이다. 고품질 원료만을 이용한 제품(유산균 발

  • 고로케 FACTORY 사업계획서
  • 파리바게트나 뚜레쥬르 같은 큰 기업체가 생기면서 또 다른 프렌차이즈를 생길 수 있는 좋은 시발점이 될 것이다.3-2) 참고 문헌 22외식산업경영학blog.naver.com/domoe77 - 창업아이템 고로케 전문점cafe.naver.com/lee0822ks7.café – 노점 창업 도우미Sg.smba.go.kr – 상권정보시스템cafe.naver.com/ebada2011.café – 성공하는 사람들 4113. 연령별 상권의 유동인구 현황10~20대 : 부산대역 뚜레쥬르(장전3동)13기회부분많은 수량이 아니라 수량을 한정해 신선도 있는 음

  • 파리바게트 마케팅전략
  • 경쟁사 분석 2009년 기준 뚜레쥬르의 시장 점유율은 23.3%점포수는 1294개, 총매출액은 3387억원을 기록해 업계 2위CJ그룹의 계열사로 1996년도 설립 카페 형 베이커리의 선구자적 위치로 1위 파리바게트를 맹추격 그러나 상대적으로 낮은 시장점유율과 브랜드 인지도2010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평가에서 1위SWOT 분석STRENGTH점포 운영력, 제품 개발력, 브랜드 이미지, 신선도 우위, 큰 선점효과, 제휴 포인트카드 유효성 큼, 효율적 영업전략, 1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