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귀금속 생산공정 사례 조사 및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duction of the company
2. Reasons why he company implements the specific solutions
(1) Process analysis
(2) Problem analysis
3. Solutions
(1) 원인의 탐색
(2) 원인의 분석
(3) 해결방안 제시
4. Expected Benefit
(1) Part-time 고용으로 인한 생산성 향상
(2) Slack의 활용으로 인한 성수기 생산성 향상, 기술자들의 부담감 감소
(3) 유동성의 개선
5. Lesson Learned
6. Future Plan and discussion
7. Reference
- 본문내용
-
<기성제품 수요>
Year
January
February
March
April
May
June
July
August
September
October
November
December
1
83
128
130
89
82
67
61
60
55
63
605
130
2
68
110
118
76
66
79
50
39
32
42
45
121
3
52
105
127
66
73
73
52
42
46
50
58
114
위 표와 그래프는 지난 3년간 디자인O2의 Make-to-Order 방식 반지의 수요량과 Line-Process 방식의 반지 수요량을 나타내고 있다. 좌측 Y축이 Make-to-Order 방식 반지의 월별 수요량을, 우측 Y축이 Line-Process 방식 반지의 월별 수요량을 나타내고 있다. 위 그래프를 보았을 때 뚜렷하게 Seasonal Pattern을 확인할 수 있는데 Make-to-Order 방식의 반지 수요량은 3~5월, 8~10월이, Line-Process 방식의 반지 수요량은 2~4월, 11~12월에서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Make-to-Order 방식이 3~5월, 8~10월에 수요량이 급증하는 주된 이유는 결혼때문이다. 계절적으로 온화하고 따뜻한 시기이기 때문에 이 시기에 결혼식이 많이 있고 이로 인해 예물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 다른 계절에 비해 수요량이 배가 된다고 한다. Line-Process 방식 반지의 수요는 2~4월 11~12월에 성수기를 이룬다. 2월 14일 발렌타인 데이, 3월 14일 화이트 데이, 11월 11일 빼빼로 데이, 12월 25일 크리스마스 등 각종 기념일이 포진되어 있어 젊은 연인들이 이 시기에 특히 귀금속을 많이 찾는다고 한다.
(3) 해결방안 제시
<Make-to-order과 Line-Process 수요 그래프>
A
B
- 참고문헌
-
7. Reference
강승기, “귀금속보석시장의 실태분석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2005.10.19
강영순, “귀금속 보석산업의 현황과 경쟁전략에 관한 연구”, 경남대학교, 1995.
관세청 수출입통계 금수출 동향분석 1998.10.21.
귀금속산업, 우리귀금속산업 Forum, 2000년 창간호.
귀금속 품질관리제도 개선 조사연구, 공업진흥청, 1993.11.
생산관리 교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