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기업 사회적기업의 성공 방안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7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착한기업 사회적기업의 의미
1) 착한 일을 하면서 돈도 버는 기업.
2) 사회적 기업이란?
3) 추진배경
2. 사회적기업의 역할
1) 지속가능한 양질의 일자리 제공
2) 사회적 필요 충족 및 사회서비스 확충
3) 지역사회 통합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4) 윤리 기업 경영 및 착한 소비 문화 확산
3. 지속가능 경영보고서로 본 착한기업의 실태1) 1313개사중 41개사만 발간 '3.1%'
2) 고객 접촉 많은 제조업체 주도
4. 세상을 바꾸는 세계의 착한 기업들
1) 군제이-헝겊으로 세상을 바꾸다 2) 테이블 포 투-나와 너를 위한 밥상3) 인데콘·CCBEN-‘착한 여행’ 유혹
4) 리모션 디자인-무릎 밑에 날개를 달다5) 국내 착한기업의 사회적 기업활동실태
6) 유럽 착한기업의 실태
5. 착한 기업의 미래의 준비
1) 새로운 기업 패러다임
2) 착한 기업이 곧 경쟁력
3) 사회적 기업 육성법 시행…154곳 인증
4) ‘일을 통한 복지’ 관심 뜨거워
5) 사회적 기업 성공하려면
6. 사회적기업이 합리적인 운영방안
1) 지원 필요하지만 스스로도 노력해야
2) 일반기업이 추구하는 경제적 가치도 중시해야
3) 사회적기업이 자생력을 가질 수 있게
4) 사회적기업 발전의 핵심동력은 추진인력과 초기 인프라 구축
5) 사회적기업의 가치창출을 반영하려는 노력이 요구됨
7. 착한기업에 대한 향후전망과 활동방안
Ⅲ. 결 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요즘은 갈수록 착하고 정직한 사람이 대우 받는 세상으로 바뀌고 있다. 이에 따라 착한기업 정직한 기업도 우대받는 흐름으로 흘러가고 있다. 이것은 시대적인 흐름으로 부도덕하고 건전하지 못한 기업은 퇴출되는 것은 자명하다. 기업을 경영하는 목적이 뭘까? 대기업에선 흔히 이런 답을 내놓는다. “기업의 목적인 이윤 추구와 주주(오너)의 이익 극대화”라고. 경영도 이렇게 정의한다. “기업의 효율적인 생산활동을 위해 모든 과학적 수단을 동원하는 행위”라고. 그러나 경영 목적을 다르게 생각하는 기업이 점차 늘고 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제하는 국제 틀도 마련되고 있다. 국제 표준화 기구인 ISO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표준(ISO 26000)을 제정하는 작업을 추진 중이다. 2009년까지는 ISO 26000을 제정할 예정이다. 00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은 “ISO 14000 준수 여부가 ‘환경장벽’으로 작용했듯 ISO 26000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장벽’으로 작용할 수 있다”라고 전망했다. ISO 26000에서 권고한 사회적 책임 규정을 준수하지 않는 기업은 금융기관들의 투자나 기업평가에서 낮은 점수를 받을 수밖에 없고, 수출할 때도 불이익을 당할 수 있다는 것이다.
. 기업은 홀로 자생한 것이 아니라 국민들이 피땀 어린 노력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그 이윤을 국민들에게 환원해야 하는 것은 당연하다. 이 장에서는 사회적기업의 안정적인 정착과 발전방향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자.
- 참고문헌
-
1. 공용, 2010, 우리나라의 사회적기업의 운영현황, 미간행자료.
2. 정원식, 부산대학교 일반대학원 논문(2009),사회적기업 성과 측정에 관한 연구
3. 조영복, 2008, 사회적기업연구원장, 착한 기업' 뒤엔 착한 소비자 있다.
4. 채명석, 2010,아시아경제, 지속가능 경영보고서로 본 착한기업
5. 최일권, 2010,아시아경제, 착한기업 나무심기·유기농·친환경·기부…CSR 영역은 무한대
6. 이태희, 이정연, 2008, 한겨레, 기업의 장수 비결‘착한 경영’ 시대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바라보는 소비자들의 태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