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기부 중고 시장 `박씨닷컴`의 차별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1.12 / 2015.01.12
  • 19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Executive summary
1. 기업소개
2. 환경분석
3. 박씨 분석
4.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1. 기업소개
‘박씨 닷컴’은 소셜 벤처를 표방하는 중고 물품 거래 및 기부 플랫폼으로 사회적 기업이다. 정부의 소셜 벤처 지원이라는 이점과 경제가 어려울수록 수요가 증가하는 중고시장의 가능성을 바탕으로 2013년 3월 18일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 현재 명사경매, 공모전, 광고를 통해 시장 홍보 중에 있다. ‘선택적 기부와 중고 거래가 융합된 모델의 제시로 기부의 패러다임 변호와 소비자가 앞장서는 녹색 소비의 변화 선도’를 기업의 미션으로 삼고 있다. 박씨 닷컴의 주요 사업은 다음과 같다.
1. 기부 플랫폼 : 일반적 기부, 물품 기부를 통해 수익금 기부, 명사 경매 등이 있으며 이러한 기부는 선택적 기부가 가능하다. 선택적 기부란 기부자가 기부금의 사용처를 직접 지정할 수 있는 기부다.
2. 장터 제공 : 중고 물품 거래, 착한 소비(사회적 기업 상품, 공정 무역 제품, 스타트 업의 우수 제품들), 웹쇼핑 (스폰을 받아 링크해주는 위탁판매), 리퍼•반품•전시품 판매
■ 박씨닷컴의 목표
선택적 기부와 중고 거래가 융합된 모델의 제시로 기부의 패러다임 변화와 소비자가 앞장서는 녹색 소비의 변화를 선도하는 것이 박씨닷컴의 목표이다.
■ 박씨닷컴의 방향성
박씨 닷컴의 방향성으로는 우선 1.사회적 공익과 기업적 성공(수익)의 동시 실현(적극적 CSR, 2. 자원 재활용(중고시장)을 통한 녹색운동 조장, 3. 검소한 경제 활동 권장 이 있고, 4. 중소기업과 사회적기업의 유통채널로서의 역할 을 통해 5. 한국의 나눔 문화 활성화 그리고 6. 지도층과 기업들의 나눔 참여 유도 에 있다.

2. 환경분석
2.1. 시장분석
(1) 온라인 기부 시장의 문제와 기회
아름다운 재단의 기빙인덱스에 따르면 2010년 동안 13세 이상 인구 중 기부를 해본 경험이 있는 사람은 약 36.4%로 낮게 나타났다. 또한 2011년 통계청에서 시행한 사회조사의 일환인 나눔 문화에 대한 보도자료를 보면, 경제적 이유가 아니더라도 기부 단체를 신뢰하지 못하거나 기부에 대한 관심이 없는 사람 혹은 기부에 대한 방법을 모르는 사람 등 문제 개선을 통한 시장 성장 가능성을 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부&Take기부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내적 행복
  • 기부를 하는 사람의 수는 증가하지만연령 계층의 편차가 심하고정기적으로 이어지지 못하고 있다INDEX01 Analysis자사분석설문조사문제점분석SWOT분석경쟁사분석02 Marketing Strategy온라인 전략오프라인 전략03 Expected Effect소요자금 계획 총정리기대효과(1)기대효과(2)나눔의 가치중고 직거래 장터 운영커뮤니티 형성중소기업 지원 스타 기부박씨 (博施 넓을 박, 베풀 시)박씨 닷컴은 쓰지는 않지만 버리기는 아까워 잠자는 물품들의 가치를 되

  • About Barnes Noble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조화 반스앤노블 기업소개
  • 시장은 변하고 그에 따라 고객도 변한다. ‘반스앤노블’은 경쟁자로서 등장한 아마존에 대항하여 인터넷 서점인 ‘반스앤노블 닷컴’을 설립함으로써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변화하였다. 고객의 변화에 따라 시장을 변화해 가는 ‘반스앤노블’ 이었기에 지금의 자리에 올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경쟁자의 도입에 적절히 대응했던 ‘반스앤노블’의 온라인, 오프라인에서의 마케팅 전략들을 살펴보면서 변화하는 시장에 대처하는 마케터의 자세에 대

  • [조직] SK(주)의 동기부여 전략
  • 의 면모를 갖추었으며, 석유화학도 기초유분에서 합성수지를 기초로 석유화학사업의 하류부문에까지 진출함으로써 종합화학회사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1990년대, SK주식회사는 업계최초로 회원제 카드인 엔크린 보너스 카드를 도입, 이를 통해 확보된 820만 고객 DB와 전국 3700여개 주유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 시장점유율 1위의 자리를 지켜왔다. 또한 이외에 21세기형 윤활유 ZIC 출시, 24개국 51개 광구 유전개발 등을 통해

  • [국제마케팅]GS칼텍스의 마케팅전략
  • 전략의 효과와 의의(2) 고객관계관리(CRM)를 통한 소비자 마케팅전략1) GS칼텍스의 고객관계관리(CRM)2) GS칼텍스의 고객관계관리의 효과와 의의(3) 기타 소비자중심 마케팅전략2. 경쟁자중심 마케팅 전략 .25(1) 제품차별화 전략1) 석유화학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개발 및 투자 2) 신에너지사업의 발 빠른 연구(2) 가격차별화 전략(3) 규모의 경제1) GS칼텍스의 M&A 시도 2) 방향족 제품 시장에

  • [인터넷마케팅] 엔씨소프트 `리니지` 해외진출성공사례
  • - 목 차 -Ⅰ. 서 론- 온라인 게임의 정의 및 특성- NC SOFT의 선정동기- NC SOFT 소개- 연 혁Ⅱ. 본 론ⅰ. 중국시장분석-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 현황- NC SOFT 에서의 SWOT 분석- 5P 분석ⅱ. 대만진출성공사례- 성공요인/성공의의Ⅲ. 결 론- 향후전략제시Ⅰ. 서 론온라인 게임의 정의 및 특성♦ 정의온라인 게임이란 게임의 구성 요소 중 최소 하나이상의 컴포턴트가 인터넷과 연결되어 진행되는 게임을 의미한다. 온라인 게임은 무료와 유료의 형태로 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