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스프리의 사회적 책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9.22 / 2018.09.22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니스프리의 사회적 책임
목차
Ⅰ. 서론
1. 선정 이유
2. 기업 소개

Ⅱ. 본론
1. 이니스프리의 사회적책임
1) 경제적책임
2) 법적책임
3) 윤리적책임
4) 자선적책임
2. 이니스프리의 사회적 책임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1) 경제적책임 문제점 및 해결방안
2) 법적책임 문제점 및 해결방안
3) 윤리적책임 문제점 및 해결방안
4) 자선적책임 문제점 및 해결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선정이유
2015년 12월 간장으로 유명한 간장기업은 110년 역사를 자랑하는 장수기업이다. 하지만 이 기업의 명예회장은 운전기사 상습 폭행한 것이 밝혀졌으며, 2016년 4월 전국에 많은 점포 수들을 두고 있는 피자기업 회장은 경비원 폭행사건과 가맹점주들에 대한 과도한 비용부담사건, 2018년 4월 국내 유명 항공사의 총수 자녀는 자신의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이유로 광고대행사 직원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안겨주었다.
위 사례들의 공통점은 바로 ‘갑질’이다. 이러한 갑질에 국민들은 불매운동을 통하여 해당 기업들에 대한 불만을 표현하였다. 이렇듯 우리의 소비자는 이제 똑똑한 소비 혹은 윤리적인 소비를 하기 시작했다. 즉 소비자는 윤리적인 기업의 제품을 소비하려고 하며 기업은 윤리적인 기업으로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 이에 우리는 조는 현재 여러 방면에서 홍보(캠페인, 광고)로 사회적 책임을 지고 있는 이니스프리를 통하여 이 기업이 사회적 책임인 경제적 책임, 법적 책임, 윤리적 책임, 자선적 책임으로 나누어 어떠한 방법을 취하고 있는지 알아보았다. 또한 이니스프리에 있는 문제점과 개선방안도 생각해보았다.

<중 략>

2. 기업 소개
이니스프리(innisfree)는 아모레 퍼시픽에서 출시된 대한민국의 화장품 브랜드이며, 상호명은 윌리엄 버틀러 예이츠의 ‘이니스프리의 호수 섬’이라는 시에서 따왔다. 이에 따라 깨끗한 자연과 건강한 아름다움이 행복하게 공존하는 깨끗한 섬, 이니스프리 라는 브랜드 컨셉을 통해 이니스프리는 깨끗한 섬이 주는 자연의 혜택을 담아 고객에게 건강한 아름다움을 선사하고, 건강함을 지키기 위해 친환경 그린 라이프를 실천하는 자연주의 브랜드이다.
이니스프리의 심볼은 깨끗한 섬의 원료를 찾고 믿을 수 있는 연구 개발을 통해 건강한 아름다움을 친환경 용기에 담고자 하는 이니스프리의 마음을 4개의 심볼을 통해서 친환경 용기, 깨끗한 원료, 마음, 약사발로 표현하였다.
이니스프리는 고객과 자연을 지키기 위하여 5가지 약속을 하였다. 첫 번째. 믿을 수 있는 천연원료를 통해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합니다.
참고문헌
http://www.thebell.co.kr/free/content/ArticleView.asp?key=201802260100049730003106&svccode=00&page=1&sort=thebell_check_time
이니스프리, 또 ‘허위과대 광고’2개월 판매.광고 금지
뉴스핌, 2016.08.25.,전지현기자
http://www.newspim.com/news/view/20160825000243
이니스프리, 본사는 승승장구 가맹점 매출은 급감
조세일보, 2017.02.27, 민경종기자
http://www.joseilbo.com/news/htmls/2017/02/20170227317647.html
이니스프리,판매수익 3%이상 기부하기로
데일리노컷뉴스, 2012.01.05, 백주희기자
http://www.nocutnews.co.kr/news/4233887
이니스프리 퀵 드라이, 에뛰드하우스 헬프마이핑거퀵 드라이 자진회수 ‘왜’
컨슈머와이드 , 2016.12.07, 전휴성기자
http://www.mfds.go.kr/index.do?mid=894&pageNo=1&seq=3084&cmd=v
이니스프리, 허위과대광고 무더기 적발‥ 원료 설명 화근
컨슈머와이드, 2017.12.07, 전휴성기자
http://www.consumerwide.com/news/articleView.html?idxno=15282
이니스프리 ‘화산송이’화장품 환경‘보존’문제 직면했나
국제뉴스, 2015.04.29., 국윤진 기자
http://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51156
이니스프리, 핵심원료 제조기술 ‘녹색기술인증’ 획득
뷰티누리, 2014.09.14, 임흥열 기자
http://www.beautynury.com//news/view/63667/cat/10
아모레퍼시픽 ‘이니스프리’, 4500억 벌고 4억 기부 매출의 0.001%
국제뉴스, 2015.07.08, 최문수 기자
http://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9625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바디샵 THE BODY SHOP 기업분석및 바디샵 경영전략 사례와 CSR 활동 사레분석 레포트
  • 사회적 책임에 대한 한국과 외국 기업의 인식 수준 차이를 시사했다. 무엇보다 국내 중저가화장품업체들은 매출 실적과 비교해봤을 때 그들의 CSR활동은 기업철학에 대한 의문마저 들게 한다. 미샤는 “반값 정도의 할인 이벤트를 실시하면 1년 내 몇 차례 판매금의 전액을 유니세프에 기부하고 있다. 하지만, 일정 시기나 횟수가 정해져 있진 않다”고 전했다. 이렇게 기부의 일정 시기나 횟수가 정해져 있지 않는 점이 기업 차원에서 벌이는 몇 차례의

  • [사회적 마케팅 사례] 사회적 마케팅의 의미와 사회적 마케팅 성공사례, 실패사례 분
  • Ⅰ. 서론 1. 기업의 사회적 책임2. 사회적 마케팅3. 현재 국내 기업들의 사회적 마케팅 활동 현황Ⅱ. 사회적 마케팅 성공사례1. 그린마케팅 – 베네통 자전거 캠페인2. 그린마케팅 – THE BODY SHOP 캠페인Ⅲ. 사회적 마케팅 실패사례1. 나이키 사의 ‘ Considered’Ⅳ. 결론Ⅴ. 참고문헌ContentsCaution사회적마케팅조 이름 선정 이유Not 애코^^, But 에코(eco)조!!!1. Ecology (생태학)a prefix mostly relating to ecological or environmental terms2. Economy (경기;경제)An economy consi

  • 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성공요인*SWOT분석과 아모레퍼시픽 경영전략*해외진출전략 사례분석 -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 레포트
  • 이니스프리 - ‘친환경 그린 라이프’컨셉으로 자연주의 브랜드 차별화. play green 캠페인, 빈 병 수거 캠페인, 손수건 캠페인 등 자연주의 컨셉과 맞는 캠페인 실시하고있다.(4) 공격적인 확장전략생활필수품의 매출 확대를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매장 수 확장이다. 화장품 역시 최근에는 생활필수품의 하나로 인정받고 있다. 이 때문에 화장품의 공격적인 확장을 위해서는 매장의 공격적인 확대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에서 페이

  • [기업윤리] p&g 아모레 퍼시픽 csr 기업사회적 책임
  • 책임활동여성과 아동 행복 가꾸기-핑크리본 캠페인(핑크리본 마라톤, 콘서트 등)유방암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켜 희생을 줄이기위한 국제적운동-아름다운 세상기금저소득층의 실질적인 자활을 위한 지원사업-국제결혼 이주여성 지원국제결혼 이주여성들의 한국사회적응 지원기업소개 ㅣ CSR활동3. 아모레 퍼시픽기업소개 ㅣ CSR활동3. 아모레 퍼시픽구체적 사회책임활동풍요로운 문화 가꾸기-1문화재 1지킴이 운동문화재청과 함께 소중

  • [마케팅] 아모레퍼시픽 저가브랜드 `이니스프리` 저가화장품 시장의 전략
  • 이니스프리 등은 위의 한계를 어느 정도 극복 하고 있어 향후에도 고성장세 지속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3. 경쟁사 분석1) 경쟁업체 소개 가. 스킨 푸드 스킨푸드 (SKIN FOOD) 브랜드 특징음식의 개념을 화장품에 도입, 시장에 진입한 후발주자. 인터넷의 입소문을 이용하여 딱히 드러나는 광고 없이도 제품의 품질을 인정받음. 고급스럽고 깔끔한 이미지가 돋보이는 중가 화장품.■ 스킨푸드 since 1957스킨 푸드의 제조원은 (주)아이피어리스이다. 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