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 의 M&A 전략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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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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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P&G 기업소개
1) 기업이념
2) 연혁
3) 회사의 규모 및 매출액
4) 주요상품
5) 성장배경
2. P&G의 시장진출
1) 한 국
2) 일 본
3) 중 국
3. Gillette와의 M&A
1) Gillette 기업소개
2) M&A 배경
3) M&A 성과
4) M&A 문제점
4. 결론
5.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P&G 기업소개
1) 기업이념(Purpose)
P&G는 지금과 다음 세대를 위하여 전 세계 소비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최상의 품질과 가치를 지닌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그 결과, 소비자들은 우리에게 선두 자리의 매출, 이익 및 가치창출을 선사할 것이고 우리의 임직원들과, 주주 그리고 우리가 일하고 생활하는 지역 사회도 더불어 번영하게 될 것이다.
- 핵심 가치(Core Values)
P&G는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인재를 채용한다. 우리의 조직은 내부 승진으로 이루어지고 업적 외에는 어떠한 차별도 없이 승진 및 보상을 한다. 우리는 P&G 사원이 우리의 가장 소중한 자산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행동한다.
- P&G의 전략 분석
1) 경영의 현지화
P&G는 특히 소비재를 다루는 회사이기 때문에 현지 소비자들의 요구를 잘 이해해야 한다는 생각에서, 진출해 있는 세계 140개국의 각 나라마다 다른 경영방식을 추구한다. 현지화가 선행되지 않으면 시장을 뚫을 수 없다는 게 본사 경영진의 생각이기 때문이다. 미국, 유럽과 한국은 사뭇 다른 곳이며, 그만큼 경영 스타일도 달라야 한다고 한다. 글로벌 프랙티스(Global practice)와 로컬 프랙티스(Local practice)의 조화를 이루는 것이 중하며 한국을 배우지 않고는 한국 사람을 이해할 수 없고, 이해하지 못하면 고객의 니즈(Needs)를 만족시키지 못한다는 생각이다. 요즘 한국
- 참고문헌
-
http://blog.naver.com/dcosmetic/140027235163
http://cafe.naver.com/mktg119/782
http://blog.naver.com/gnonmin?Redirect=Log&logNo=55270766
서미돌의 경제상태 http://midol.tistory.com/13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삼성 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중앙일보경제연구소 http://jeri.joins.com/
P&G http://www.pg.com
한국 P&G http://www.pg.co.kr
파이낸셜 뉴스 http://www.fnnews.com
구글 www.google.co.kr
야후 코리아 www.yahoo.co.kr
네이버 www.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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