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 의 M&A 전략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5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분량이 많습니다.
좋은곳에 활용하세요
목차
1. P&G 기업소개
1) 기업이념
2) 연혁
3) 회사의 규모 및 매출액
4) 주요상품
5) 성장배경

2. P&G의 시장진출
1) 한 국
2) 일 본
3) 중 국

3. Gillette와의 M&A
1) Gillette 기업소개
2) M&A 배경
3) M&A 성과
4) M&A 문제점

4. 결론

5. 참고문헌
본문내용
1. P&G 기업소개
1) 기업이념(Purpose)
P&G는 지금과 다음 세대를 위하여 전 세계 소비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최상의 품질과 가치를 지닌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그 결과, 소비자들은 우리에게 선두 자리의 매출, 이익 및 가치창출을 선사할 것이고 우리의 임직원들과, 주주 그리고 우리가 일하고 생활하는 지역 사회도 더불어 번영하게 될 것이다.

- 핵심 가치(Core Values)
P&G는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인재를 채용한다. 우리의 조직은 내부 승진으로 이루어지고 업적 외에는 어떠한 차별도 없이 승진 및 보상을 한다. 우리는 P&G 사원이 우리의 가장 소중한 자산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행동한다.
- P&G의 전략 분석
1) 경영의 현지화
P&G는 특히 소비재를 다루는 회사이기 때문에 현지 소비자들의 요구를 잘 이해해야 한다는 생각에서, 진출해 있는 세계 140개국의 각 나라마다 다른 경영방식을 추구한다. 현지화가 선행되지 않으면 시장을 뚫을 수 없다는 게 본사 경영진의 생각이기 때문이다. 미국, 유럽과 한국은 사뭇 다른 곳이며, 그만큼 경영 스타일도 달라야 한다고 한다. 글로벌 프랙티스(Global practice)와 로컬 프랙티스(Local practice)의 조화를 이루는 것이 중하며 한국을 배우지 않고는 한국 사람을 이해할 수 없고, 이해하지 못하면 고객의 니즈(Needs)를 만족시키지 못한다는 생각이다. 요즘 한국
참고문헌
http://blog.naver.com/dcosmetic/140027235163
http://cafe.naver.com/mktg119/782
http://blog.naver.com/gnonmin?Redirect=Log&logNo=55270766
서미돌의 경제상태 http://midol.tistory.com/13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삼성 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중앙일보경제연구소 http://jeri.joins.com/
P&G http://www.pg.com
한국 P&G http://www.pg.co.kr
파이낸셜 뉴스 http://www.fnnews.com
구글 www.google.co.kr
야후 코리아 www.yahoo.co.kr
네이버 www.naver.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2013-2]과학적 관리론, 인간관계론, 체제이론등 세 가지 이론 각각의 주요 내용과 특성 및 교육에 주는 시사점을 설명하시오(30점)
  • 의 육체적 능력분석과 동기부여에 관한 경제적 접근방법을 통해서 합리적 보수체계와 능률 제고를 위한 여러 가지 과학적 관리의 원리를 체계화 하였다. (Taylor, 1911 : 10-72) 2.과학적 관리의 내용 1)과업관리(task management) 테일러는 종업원의 조직적 태업이 그들의 자의적인 작업수행 태도에서 비롯된다는 점을 파악하고 종업웡니 하루에 수행해야 할 업무량을 설정하여 이를 과업이라 하였다. 일일의 최고 과업(a large daily task), 표준적인 제조건(standard con

  • 아모레퍼시픽 오설록 티하우스 마케팅 4P,STP,SWOT분석과 오설록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나의의견
  • 의 소득증가, 여성의 경제활동 진출로 인해 시장의 폭이 더 넓어지고 깊어진 것이다.(2) 정치적 환경 공정거래위원회 블로그, “공정위, 최근 급성장한 커피 프랜차이즈 모범거래기준 마련, 시행”http://kftc.tistory.com/4515공정거래위원회는 제과제빵업종(2012,4), 치킨피자업종(2012.7)에 이어 최근 급성장에 따라 분쟁이 증가하고 있는 커피전문점업종의 모범거래기준을 마련시행(2012.11.21)하였다. 기존 가맹점에서 500m이내 신규출점 금지하고, 매장인테

  • [인적자원관리] 신입사원교육과정의 현실
  • 의 의식 변화와 직장에서의 기본 행동을 습득하게 하는 것이 신입사원 교육의 역할이다.장기적인 안목으로 기업을 경영하려면 무엇보다도 인재육성을 위한 교육훈련에 투자를 아끼지 말아야 한다. 기업경영의 입장에서 볼 때 교육훈련은 기업의 기술 축척과 조직을 활성화 시키는 원동력이 되기 때문이다. 배종명 -교육훈련이 조직구성원의 직무 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석사학위 청구 논문,서강대학교 경영 대학원.1990) p.5㉠ 사회인으로서

  • [국제경영] 팬택앤큐리텔의 중국 진출과 현지화 전략
  • 의 중국 진출 과정을 더듬어보고 중국 현지시장분석과 함께 팬택의 바람직한 현지화 전략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끝으로 레포트 작성에 많은 도움을 주신 지도교수 황윤섭 교수님과 바쁜 업무 시간에도 불구하고 인터뷰에 응해주신 팬택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 목 차 *Ⅰ. 기업개황1. 기업소개Ⅱ. 기업의 해외진출1. 세계 시장 추이와 팬택의 해외진출 현황2. 팬택의 중국 진출 1) 초기 - O D M 방식을 통한 수출2) 중기 - 직접투자를 향한 움직

  • 한국 게임 산업의 문제점과 발전전략
  • 주제 : 게임산업과 엔터테인먼트산업과목명 : 교수님 : 교수님 발표/제출일 : 목차 Ⅰ. 엔터테인먼트로서의 게임 산업의 의의와 특징Ⅱ. 국내외 게임 산업의 현황과 특징1. 세계 게임 산업의 현황과 특징2. 국내 게임 산업의 현황과 특징Ⅲ. 한국 게임 산업의 문제점Ⅳ. 국내 게임 산업의 발전전략 1. 인프라 강화와 발전가능성 향상2. 인식의 전환 및 저변의 확대3. 법과 제도의 개선4. 게임산업과 연계된 OSMU5. 해외진출 역량 강화Ⅴ. 결론Ⅰ. 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