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제표] 하이트맥주 VS 롯데칠성음료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1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1. 선정기업소개 및 기업선정이유


2. 재무정보


3. 재무비율 분석


4. 재무제표분석과 주석에 대한 분석


5. 주식 관련 분석


6. 분석후기


※ 참고문헌

본문내용
하이트맥주 5년간 당기순이익 변화
(단위 : 백만원)











2003
2004
2005
2006
2007
당기순이익
114,115
110,196
64,944
93,041
136,851



롯데칠성음료 5년간 당기순이익 변화
(단위 : 백만원)














2003
2004
2005
2006
2007
당기순이익
120,252
117,499
81,573
80,280
63,923



하이트의 당기순이익은 영업이익과는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다. 영업이익은 꾸준히 증가한 반면 당기순이익은 2004, 2005년도에 하락세를 보이다가 최근 2년동안 다시 상승을 하고 있다. 이것은 영업외항목의 변동에 의한 것이므로 크게 우려하지 않아도 될 것으로 생각된다. 하지만 영업외항목도 기업에 많은 영향을 미치므로 앞으로 향후 2,3년 간의 이익추세를 살펴 볼 필요가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동일한 추세를 따르고 있다. 그러므로 이에 대한 평가는 영업이익과 같다.
전기 대비 상승하였으며, 과거 5개년도의 자료가 꾸준히 현금 유입이 더 많다
(당기 :251,393,867,250원)
2006년을 제외하고 영업현금흐름의 감소추세를 보이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및 문헌』

· 한국은행 경제통계시스템 http://www.bok.or.kr/
·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
· 네이버증권 http://stock.naver.com/
· 팍스넷 http://paxnet.moneta.co.kr/
· 씽크풀 http://www.thinkpool.com/
· 윤주석, 『재무제표분석의 기초』, 두남출판사, 2003.
· Rice, Anthony, 『재무제표의 이해와 활용 : 회계의 기본원리 이해』, 형설출판사, 1998.
· 이성엽, 『재무제표분석』, 경영베스트, 2007.
· 미래와경영연구소, 『재무제표 지식쌓기』, 미래와경영, 2002.
· 이성엽, 『재무제표분석: 기업이 보인다, 위험이 보인다』, 경영베스트, 1998.

그 외 다수의 웹뉴스 및 주식투자, 증권사이트를 참조하였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칠성음료 가상 저 알코올 맥주시장진출 마케팅 전략
  • 분석2-4. 소비자 조사2-4. 소비자 조사① 선호하는 맥주 메이커는?1. 하이트2. 카스3. 오비4. 기타② 맥주선택에 가장 영향을 끼치는 요소는?1. 광고2. 브랜드 인지도3. 맛4. 가격③ 하이주((주)롯데)의 실패원인은?1. 하이주가 무엇인지 모른다2. 촌스럽다3. 값이 비싸다4. 맛이 없었다④ 기존맥주의 알코올도수(약4.5%)에 대한 생각은?1. 적당하다2. 올리면 좋겠다3. 낮추면 좋겠다⑤ ‘롯데칠성’하면 무엇이 떠오르는가?1. 사이다2. 음료회사3.

  • [식품경영] 국내 맥주기업 분석-하이트 VS OB
  • 맥주의 분류/종류 및 맥주 생산 공정 본론 국내 맥주 시장의 현황과 특성 국내 맥주 시장의 산업구조 분석 국내 맥주 시장의 유통관리 방식 하이트 맥주와 오비 맥주 기업 소개 및 연차표 두 기업의 주요사업 및 제품소개 두 기업의 주주구성의 변화 두 기업의 맥주 판매 동향(용도별/용기별) 두 기업의 맥주 판매량 두 기업의 경영 방식 두 기업의 국내 마케팅 전략 두 기업의 SWOT 분석 두 기업의 해외 진출 전략 두 기업의 재무제표 국내 주류

  • [재무제표분석] ㈜ 농심의 재무비율 분석과 평가
  • 분석을 하면서 하게 되었다.㈜농심을 투자자의 입장에서 분석을 하면서 아시아권에서 음식료업 에서는 상당한 규모와 시장 점유율을 자랑하는 회사임을 알게 되었고 재무구조도 경쟁기업 등과 비교하여도 탄탄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었다. 국내 시장에서는 라면 부문에서는 70%에 이르는 점유율을 가지고 있어서 거의 독점 상태에 까지 이르는 저력을 보여주고 있었다. 현재 국내 시장은 거의 포화상태에 이르렀기 때문에 국내에서는 기존 점유율을

  • 롯데칠성음료 가상 저 알코올 맥주시장진출 마케팅 전략
  • 롯데는 맥주 사업에 강한 의욕을 보인 것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롯데가 맥주를 출시한다는 가정 하에 마케팅전략을 세워보았다.2. 환경분석 & 제품소개2-1. 시장분석전체 맥주시장은 1990년대에는 제품이 한정돼 소비자 선택의 폭이 좁았지만, 인터넷 보급의 증가와 해외여행 등으로 다양한 맥주를 경험한 이들이 늘면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점차 공급자 중심에서 소비자 중심의 시장으로 변화됐다.➀ 영원한 라이벌 하이트맥주 VS 오비맥

  • 처음처럼 마케팅 SWOT,STP,4P 전략분석과 나의의견
  •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한 전략들이 구사되어왔다. 경쟁기업이 채택하는 전략에 따라 순식간에 시장점유율이 가파른 곡선으로 변화하는가 하면 소비자의 트랜드 및 Needs 변화, 기술의 발달 등 시장환경의 변화에 대응한 전략도 빠르게 바뀌고 있다.이러한 경쟁구도에서 두산(롯데)의 ‘처음처럼’은 知彼知己에서 얻은 지식과 과거의 정보를 바탕으로 탁월한 마케팅 전략을 펼쳤고, 성공적인 시장공략 결과를 얻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내려본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