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호텔생산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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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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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호텔생산관리의 개념
2.호텔생산관리의 중요성
3.신규 서비스 개발
4.서비스 생산시스템 설계
5.서비스 생산시스템 운용 및 관리
6.신규 서비스의 개발의 개념
7.신규 서비스 개발의 중요성
8.신규서비스 개발의 종류
9.신규서비스 개발의 종류 (5가지)
10.신규서비스 개발의 종류
11.서비스 시설배치의 유형
12.서비스 시설 디자인이란?
13.서비스 시설 입지
14.서비스 시설 입지의 일반적 단계
- 본문내용
-
스타일 변화
스타일 변화(style changes)란 서비스 자체를 근본적으로 바꾸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의 인식, 감정, 태도에 영향을 주는 서비스의 외형에 대한 변화를 주는 것이다
EX. 호텔 직원 유니폼 변경, 레스토랑의 인테리어 색상의 변경, 기업의 로고 변경, 항공사 비행기 외형의 색상 변경 등
서비스를 근본적으로 변화시키는 것이 아니라 단지 외형만 바꾸는 것으로 제품의 포장 변경과 유사한 개념이다.
서비스 생산에 있어서 시설배치란 서비스 생상공정의 공간적 배열, 즉 서비스 생산의 흐름에 맞춰 생산에 필요한 건물,시설,기계설비,통로,창고,사무실 등의 위치를 공간적으로 적절히 배열하는 것을 의미한다.
제품별 배치
주로 소품종 대량생산 형태 다시 말해서 표준화가 높은 서비스를 생산하는 생산공정에 적합한 시설배치라고 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제품별 배치에 있어서 가장 고려해야 할 점은 라인 균형의 문제이다.
공정별 배치
공정별 배치란 주로 다품종 소량생산의 형태, 다시 말해서 고객화 수준이 높은 서비스를 생산하는 생산공정에 적합한 시설배치라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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