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PB의 사용 사례를 연구하고 그에따른 발전 방향 설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01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PB란 무엇인가?
2.왜 PB인가?
3.어떻게 PB를 사용하고 있는가?(해외)
4.어떻게 PB를 사용하고 있는가?(국내)
5.어떻게 나아가야 하는가?
본문내용
Private Brand의 장점
NB에 비해 마진율이 높음
유통업체 스스로 상품을 기획하고 제조·가공하기 때문에 상당한 이윤을 남길 수 있음
중간 마진폭을 제거하고 동일한 품질의 제품에 비해 20~50%의 매출 이익률을 얻을 수 있음


Private Brand의 단점
NB에 비해 제품의 신뢰도가 현저히 떨어짐
제품의 표준화와 균일화가 NB에 비해 떨어짐



자국에서만 300여개가 넘는 매장, 일주일에 천만명의 고객이 방문, 연간 8천억원의 매 출

취급 품목 100 퍼센트가 모두 자사 고유 브랜드인 St. Michael로 이루어져 있음

우수한 품질에 대한 자신감 때문에 바겐세일을 최대한 자제하고 고품질 점포와 고품질 상품의 이미지를 한층 강화해주고 있음

M&S 카드를 제외한 다른 신용카드는 받지 않고, 매장 내 탈의실을 설치한 것도 최근의 일이며 그 수도 매우 부족한 상태이며, 화장실도 없어 고객들의 원성을 듣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PB상품과 개발사례
  • PB상품 유통 비교 (2008년 기준)(3) 대형마트의 판매추이 기사(4) PB상품 시장의 확대4.선진국 기업의 PB 개발 사례(1) 일본의 PB 신화 무인양품(2) PB 100 퍼센트 막스 앤 스펜서(Marks & Spencer)5. PB상품의 이미지Ⅲ. 조사방법1. 가설설정2. 설문지조사Ⅳ. 조사결과1. 설문지조사결과(문제점 발견)2. SWOT분석, 4P분석, STP분석3. 가설의 검증Ⅴ. 결론 전략 도출 및 발전 방향Ⅵ. 참고자료Ⅰ.서론 조사배경 및 목적국내의 주요 유통업체들이 PB상품 개발과 그것

  • [경영혁신] 이마트 성공요인 및 중국 진출 성공 전략 분석
  • 방향 2. 목표설정3. 핵심역량 분석(1) 좋은 입지 선점 (2) 고객감동 서비스, 서비스 전략① 다양한 고객 만족 서비스- 불량 상품 즉시 교환/환불제 - 계산착오 보상제 - 신선식품 리콜제 ② 지역 밀착 마케팅(3) 윤리 경영과 마케팅 (4) 생활공간으로서의 E-MART(5) 광고 마케팅 (6) 신용카드 제휴 (7) 주말 판촉 활동 강화Ⅱ. 본론 2 - 이마트 중국진출 전략 분석1. 중국유통시장분석① 저비용생산기지로의 천국 중국 ② PB상품의 조달 창고로서의 중국③

  • SPA 글로벌 브랜드 자라, ZARA의 국제경영 전략
  • 발전 방향에서 2000년대에 들어서서 나타나는 디지털 가치 경영이며, 이를 확장하여 전략적 개념으로 형상화한 것이 RTE 전략이다.ZARA는 SCM 시스템의 도입을 통해 실시간 기업(RTE) 전략을 달성 할 수 있었고 이를 통해 세계적 의류유통업체로 자리할 수 있었다.2.5 Environmental Policy (환경정책)ZARA는 우리 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서 친환경 정책도 하나의 기업 책임으로 여기는 INDITEX 그룹의 경영방침에 따라 환경을 생각

  • [조직설계] 이마트 KSF와 성공요인
  • 관리 2. 조직분석 3. 재무분석 제 6절 이마트 경쟁업체 비교1. 국내 Big4 업체의 현황 및 전망 2. 월마트와 이마트의 전략 비교 제 7절 현존하는 이마트 문제점 과 개선점1. 이마트 문제점/개선점 2. 신세계(이마트) 비전 ▲ 결 론1. 맺으며 ※ 참고문헌/사이트서 론 1. 서 언대한민국 1등 할인점 이ㆍ마트!한 나라의 경제가 올바르게 성장, 발전하기 위해서는 생산부문이나 소비부문 그리고 유통부문 등 근간을 이루는 세 부문 모두가 균형을 이루며

  • [국제경영전략]비용우위 전략 및 차별화전략
  • 사례에서는 이마트의 소개에서는 이마트가 탄생하게 된 배경과 그 발전상황, 그리고 현재 이마트의 매출현황과 전국적으로 퍼져있는 매장과 해외시장의 진출에 대하여 언급할 것이다. 그리고 왜 이마트가 급성장 하게 되었는지에 대한 이마트의 기본적인 경영전략에 대하여 알아 볼 것이다. 그리하여 이마트가 가장 급성장하게 된 주된 이유 중의 하나인 국내에의 외국유통업체들의 진출에 따른 선진화된 전략과 장점을 이마트가 유통시장개방이 후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