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학] 전자정부의 이해와 서울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전자정부란?
2.전자정부의 발전
3.서울시 전자정부의 환경 및 현황
4.서울시 전자정부의 주요 서비스
5.전자정부의 전망
6.서울시 전자정부의 성공 사례
7.전자정부의 문제점
8.단계별 개선 방안
9.참고문헌 및 사이트
- 본문내용
-
온라인 서비스(On-line Service) 정부
민원을 인터넷, PC통신, 무인민원자동처리기(KIOSK) 등 정보통신기술을 이용하여 접수, 처리하는 것이 가능
능률(Paperless) 정부
종이 없는(paperless) 행정처리가 가능
지식(Knowledge-based) 정부
업무처리과정서 습득한 지식은 공유가능 형태로 생성ㆍ보관되어, 행정처리에 이를 활용
깨끗한(Clean) 정부
업무처리의 전산ㆍ전자화과정을 통하여 정확하고 투명한 행정처리가 가능
1987 ~ 2001년까지 사업성과
국가 주요 기본 DB의 구현
전국단위 초고속 통신망 구축 완료
초고속 인터넷 가입인구 625만명(2001.6.30)
인터넷 이용자 2223만명(2001.6.30)
시계 1위 초고속 통신 인프라 구축(OECD 평가)
국가 기본 DB구축 이용에 대한 평가
2001년 이후
전자정부 구현 10대 과제 실시(참여정부 구현)
전자정부 구현 31대 과제 실시(e–Korea 구현)
2003, 2005, 2007년 세계 100대 도시 전자 정부 평가 결과 3회 연속 최우수 도시로 선정
2007년, 서울시는 총점 87.74점으로 종합 1위 차지- 시민의견 수렴 게시판 ‘천만상상 오아시스, 시장에게 바란다’등을 통한 시민참여분야에서 높은 점수 획득- M서울702, e-Tax 시스템 등과 같은 IT기술 활용을 통한 다양한 서비스에서 높은 점수 획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