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디즈니랜드 파리 경영 실패 분석 및 디즈니랜드의 위기 극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디즈니
- 디즈니랜드 소개
- 디즈니랜드 파리 소개

2.디즈니랜드 파리 경영 전략

- 디즈니랜드 경영 방식

3.디즈니랜드 파리 실패 분석
- 문화적 차이에 대한 이해 부족
- 경영정책상의 실수
- 외부시장의 변화
- 디즈니랜드 도쿄와 디즈니랜드 파리 비교


4.디즈니랜드의 위기 극복
- 문화적 차이를 고려한 운영개선
- 광고, 홍보 전략의 변화
- 재무 구조의 조정


디즈니랜드 홍콩
- 디즈니랜드 홍콩 소개
본문내용
의의: 디즈니랜드 파리는 세계에서 4번째로 건설됨

설립: 1992년 4월 12일

위치: 프랑스 파리 동부 마흔 라 발레에 위치

규모: 총 넓이 파리시의 1/5인 1778만 5123㎢이며,
이 중 56만 7000㎢가 테마파크로 구성

개명: 유로 디즈니랜드에서 디즈니랜드 파리로 개명(2000년)

소개: 3개의 테마파크, 6개의 호텔, 1개의 골프장

DISNEY VILLAGE?
테마파크와 호텔 사시에 위치한 각종 레스토랑, 바, 상점 등이
모여 있는 복합 여가 공간

특히 “버팔로 빌의 와일드 와일드 웨스트 쇼”가 유명


놀이 공원 건설의 적합한 지중해 기후조건
정부의 25% 건설비 부담

하지만 필요한 규모의 입지 부족

건설비에 대한 세금감면혜택, 16년 전 농지가격으로 제안
파리고속지하철 연장 건설, TGV 디즈니역 신설
고속도로 IC건설과 주변지역 개발
공사비용 최대조건인 -1.4% 금리, 168억달러 융자, 상품판
매세율 9%, 감가상각기간 10년

하지만 여름에는 다습하고 겨울에는 건조한 부적합한 기후



미국문화에 호의적인 일본 젊은층의
특성, 대부분 미국 디즈니랜드를
그대로 모방

영어 표지판
미국식 메뉴

외양은 미국의 디즈니와 비슷하지만
유럽식으로 변화시킴
시설 및 프로그램
유럽문화와 친밀한 테마파크 설치
유럽역사와 프랑스 문화 상영 극장설치
- 캐릭터와 유럽의 연결
기후
- 프랑스의 추위고려
식문화(메뉴)
초기: 가족적 분위기 고려, 술 판매 X
- 변화: 와인은 프랑스 삶의 일부라는 인식
인력채용
프랑스어 + 또 다른 유럽국 언어
용모규정의 완화(프랑스인의 개성 중시)

재정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을 디즈니 캐릭터에 대한 관심 확보 노력

재무 구조의 취약이라는 이미지의 개선
기존 ‘꿈과 환상의 세계’ 라는 디즈니의 인상을 강조


유럽여행 방문객에 대한 적극적인 마케팅

유럽다움을 표방하는 광고전략
Eurotopia 내세워
‘유럽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대대적인 광고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디즈니사 분석과 유로 디즈니와 도쿄 디즈니의 비교 및 분석
  • 디즈니랜드가 개장되자 곧 프랑스의 농부들은 트랙터를 끌고 가 공원 입구를 봉쇄해버렸다. 전세계적으로 보도된 이 시위는 사실 디즈니가 아닌 미국 정부를 향한 것이었다. 당시, 프랑스 정부는 보조금을 지급하며 자국의 농업을 보호하고 있었는데 미국은 이 보조금을 낮출 것을 요구했기 때문이다. 보도가 나간 이후에 전세계는 디즈니와 파리의 사랑 없는 결혼에 초점을 맞추고 있었다. 그런 후엔, 경영상의 착오가 생겼다. 공원에서 알콜음료를 제

  • [유로디즈니] 프랑스디즈니사례
  • 디즈니랜드가 개장되자 곧 프랑스의 농부들은 트랙터를 끌고 가 공원 입구를 봉쇄해버렸다. 전세계적으로 보도된 이 시위는 사실 디즈니가 아닌 미국 정부를 향한 것이었다. 당시, 프랑스 정부는 보조금을 지급하며 자국의 농업을 보호하고 있었는데 미국은 이 보조금을 낮출 것을 요구했기 때문이다. 보도가 나간 이후에 전세계는 디즈니와 파리의 사랑 없는 결혼에 초점을 맞추고 있었다. 그런 후엔, 경영상의 착오가 생겼다. 공원에서 알콜음료를 제

  • 테마파크 운영사례 연구
  • 목 차 Ⅰ. 연구배경 및 목적 Ⅱ. 테마파크의 개념 1. 테마파크의 정의 및 요건 2. 테마파크의 특성3. 테마파크의 효과Ⅲ. 테마파크의 탄생과 발전과정 1. 탄생배경 2. 발전과정 Ⅳ. 테마파크의 유형1. 공간성 테마파크 2. 테마별 테마파크 3. 입지별 테마파크 Ⅴ. 테마파크 운영사례1. 성공사례 가. 도쿄 디즈니랜드 나. 용인 애버랜드 2. 실패사례 및 개선방안 가. 부산 미월드 나. 유로 디즈니랜드 Ⅵ. 맺음말※참고자료Ⅰ. 연구배경 및 목적사

  • [국제경영] 문화적 환경을 바탕으로 디즈니와 스타벅스의 해외진출 성공과 실패
  • 및 유통뿐만 아니라 디즈니랜드(1955) 디즈니랜드파리(1992, 지분 39%) 도쿄디즈니랜드(로열티) 등의 주제공원과 하키팀(마이티 덕), 출판(히페리온), 음악(할리우드레코드), 캐릭터상품, 호텔(딕시랜드스 호텔 등), 외식업 등에 진출하고 있다.2. WDC의 유럽 진출1) 진출배경83년 4월에 문을 연 일본의 동경 디즈니랜드는 월트디즈니 사(이하 WDC) 최초의 본격적인 해외사업이다. 이것이 큰 성공을 거두자 WDC는 자연스럽게 유럽을 다음 목표로 정한다. 80년대

  • [경영] 라스베가스 카지노 리조트와 우리나라 카지노산업
  • 분석(3) 구매 사업라스베가스의 최근 변화와 동향본론21. 국내 카지노 사업 및 카지노 리조트 현황(1) 국내 카지노 점유율 현황(2) 국내 카지노 업체2. 외국인 카지노워커힐, 파라다이스3. 내국인 카지노강원랜드4. 강원랜드 카지노 리조트에 관한 특별법본론31. 강원랜드와 라스베가스의 설립배경2. 강원랜드와 라스베가스의 시설현황3. 강원랜드와 라스베가스의 경영분석4. 강원랜드와 라스베가스의 매출, 영업이익, 이용개수 비교5. 강원랜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