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외교학] 핵시대의 중국의 역할 변화-핵시대 동북아 질서 변화에 따른 중국의 대응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사회주의 체제의 중국
2. 핵시대에 중국
Ⅱ. 핵시대 동북아질서 변화에 따른 중국의 대응방안
1. 중국과 미국, 일본
2. 중국과 러시아
3. 중국과 한반도
(1) 중국과 북한
(2) 중국과 한국
Ⅲ. 이에 따른 한반도 대 전략
Ⅳ. 결론
- 본문내용
-
(2) 중국의 동북아 정책 목표
첫째, 개혁·개방정책 추진을 위한 주변정세의
평화와 안전 구축
둘째, 일본과 한국 등 경제력으로 힘 있는
국가들과의 경제협력 증진
셋째, 세계적인 차원에서 중국의 정치·경제·군사적
힘 확대를 위한 전 방위 외교 추진의
거저 확보
(3) 북한의 핵 보유에 대한 일본에 핵무장에 대한
중국의 우려
(1) 전략적 제휴관계
더 이상 공산주의를 추구하지 않는 러시아
핵시대 동북아질서의 변화에 대응하여 중국과 러시아는 전략적 제휴관계
양국 모두 미국과 군사적 대립관계를
원하지 않기 때문에 군사적 동맹
수준으로까지는 발전하지 않을 것으로 전망
1) 중국과 한국의 관계
1992년 한·중 수교 이래 급속하게 관계 발전
2003년 전면적 협력 동반자관계를 맺고 동북아의 안정과 평화를 위해 상호 협력을 해야 한다는 것 설정
중국의 영향력이 한·중 간 군사교류 확대로 이어질 가능성 제기
2) 한국과 함께 북핵문제 해결 촉구
한국의 6자회담 입장을 적극적으로 찬성
한반도에 평화가 지속되어야 중국의 경제적·안보적 평화가 유지될 수 있기 때문이며,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북핵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