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서비스] 항공사 제휴(ALLIANCES)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 론
Alliance란?
항공사 제휴 배경
II.본 론
전략적 제휴
제휴의 형태
항공사 제휴 형성의 동기
제휴 효과
전략적 제휴 사례
제휴의 장단점
III. 결 론
시사점
성공적인 제휴를 위한 전략
- 본문내용
-
1997년 아시아 지역 국가의 경제 위기
1998년 유럽 국가들의 경제문제
1999년 유가상승
2000년 세계적인 경제 침체
2001년 9월 미국의 테러
1) 단순 노선 제휴 (route by route alliance)
가장 단순한 제휴방식으로 항공사들간에 전통적으로 많이 이루어진 것으로써 특정 구간노선에 대해 공동운항(joint operation), 공동운임(joint fare), 운항편명 공동사용(code sharing) 등의 형태로 협력관계를 체결하는 것이다.
1) 서비스 네트워크의 확장
제휴사들은 노선을 확장시킬 수 있으며 자사 고객들에게 완벽한(seamless) 서비스를 제공
공동운항 (Code-sharing) 및 공동 판매전략(Joint marketing) Services 제공
상용고객우대제도 서비스 공유와 공동 사무실 운영(Sharing offices), 공항시설 이용(Terminal facilities sharing) 등의 협력
아시아나 항공은 미국의 American Airlines와 자유판매(free sales)방식의 제휴와 상용고객우대제도 공유 등의 제휴를 체결
▷아시아나 항공 - 미국 내 주요 도시에 매듭 없는 서비스를 제공
▷American Airlines - 아시아나 항공의 미주노선을 통해 사실상 4개 신규노선을 개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