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론] 인터컨티넨탈 호텔(IHG) 경영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5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Introduction
2.History
3.Brand Introduction
4.Enterprising territory
5.Awards
6.Financial analysis
7.Corporate Responsibility
8.Macroscopic environment
9.Microscopic environment
10.Management Strategy
11.Internal analysis
12.SWOT analysis
13.strategic plan for the future
14.The Bibliography
본문내용
IHG의 목표는 국제적인 호텔 기업으로
품격 있는 호텔과 고객을 사랑하는 것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객실을 보유 (약 100개 나라의 4,400개 호텔과 650,000개의 객실 보유)

Intercontinental, Crown plaza, Hotel Indigo, Holiday Inn Express, Holiday Inn Hotel, Staybridge suites, Candlewood suites

2007년 – 2300개의 Holiday Inn family brands의 renovation이 시작됨

2008년 – 1. 베트남에 Holiday Inn이 첫 오픈을 함 2. PCR이 25주년을 맞음(1983년 오픈)

2009년 - Gowalla's Location-Based Social Network와 협력을 맺은 최초의 Hotel Company임

2010년 – 아이폰의 어플리케이션으로 체크인 가능한 프로 그램 개발 성공 시카고에서 사용 중


2010 - Training magazine's top 125에서 IHG가 1위로 선정
2009 – 1. Entrepreneur magazine's Annual Franchise 500에서 호텔과 모텔 분야에서 5년연속 프렌차이즈 1위로 선정 2. Hospitality Technology에서 호텔 비젼상을 수여
2008 - www.IHG.com이 the FTSE 100 website servey에서 5위에 랭크되었다.
2007 - IHG는 ‘세계 최고의 호텔 그룹’시상식에서 1위로 선정
2006 - 호텔 마케팅 협회 상
2005 - 8개의 외국어 홈페이지 개발에 대한 뛰어난 성과에 대하여 web marketing 협회의 ‘Standard of Excellent Award’를 수상
2004 - 1. 애드리안 어워드 마케팅 베스트 오브 쇼 2. 프레디 어워드 베스트 인터네셔널 웹 사이트 (2002-2004년) 3. 온라인 마케팅 혁신 - 전자소매 어워드 4. 키노트 시스템 - 초고속 호텔 웹사이트 상
2001 - 1.컴퓨터월드 매거진 무선 서비스 혁신 기업상 2. 인포위크 베스트 인터넷 업체상


2. Collaboration
복잡한 사회-경제적이고 환경적인 문제들을 다룰 때 파트너 십의 새로운 모델 창조는 가장 중요한 해결 요소 중 하나이다. 동시에 기업가적 책임에 있어 도전적인 트렌드이다



3. Environment
3-1. 2009 Achievements
우리가 소유/관리하는 호텔들의 에너지 사용량의 10%감축 성공
900개의 호텔들이 Green Engage에 새롭게 참여
탄소 전략 팀 설립
약 1,000명의 직원들이 전문적인 훈련을 받음
2009 Worldwide Hospitality Award의 Green Engage 와 the Innovation Hotel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함
3-2. 2010 Objectives
모든 소유/관리하는 호텔뿐만 아니라 프랜차이즈들까지 Green Engage에 100%참여시키기
2010-2012년까지 3년 동안 평균적인 에너지절약 6~10% 성취하기

참고문헌
www.ihgplc.com
www.development.ihg.com
www.holidayinn.com
www.vismedia.co.uk
www.naver.com/www.daum.net/www.gogle.com
www.youtube.com
www.seri.org
IHG Annual Report 2003~2009
IHG Annual Review 2003~2009
IHG CR Report 2003~2009
SERI 경제 포커스 (관광투자 확대를 위한 과제)-주영민(2009.9)
SERT 경제 포커스 (MICE산업의 기회와 도전) – 주영민 (2010.2)
SERI 경제 포커스 (2010년 세계경제 및 한국경제 전망) – 황인성(2010.3)
2008세계 관광시장 동향 – 작자미상
2009 세계 정치/경제 동향 및 우리의 선택 – 작자미상
2010 WTTC자료 참고
SERI 전망 2010 – 삼성경제연구소
김헌식 – 의외의 선택, 뜻밖의 심리학 (위즈덤 하우스 2010.03.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재무] 호텔 기업의 재무적 특성과 분석 연구
  • 호텔경영을 위한 자본을 어떻게 조달할 것이지 자본조달 결정을 위한 지침으로 삼아야 한다. 경영분석이라 하면, 기업의 회계자료를 분석하여 과거 경영의 실태나 업적을 파악하려는 활동이라 할 수 있으므로 손익계산서(profit and loss statement, P/L), 대차대조표(balabce seet, B/S) 등 기업의 재무제표를 분석자료로 이용하는 재무제표 분(financial statement analysis)이라고도 할 수 있다.(김형래, 2003) 본 연구에서는 국내의 대표적인 특급 호텔인 인터콘티넨탈 호텔

  • [학사][호텔] 호텔사업의 전략적제휴
  • 호텔기업과 호텔기업, 호텔기업과 다른 서비스산업과 제휴는 오래전부터 있어왔다. 그 대표적인 예가 항공사를 위시하여 철도, 렌터카회사 및 신용카드회사등과의 관계이다.) 출처: 김주호,『공동마케팅』, 광고정보, 1999년 5월호(서울:한국방송광고공사), p.50-54.이번 연구는 호텔 경영론 과목의 특성에 부합하는 호텔과 호텔간의 제휴를 중점적으로 연구할 것이며 그에 해당하는 사례들을 다양하게 소개하고자 한다. 타 업종간의 제휴라 할지라도 주

  • [졸업][호텔브랜드]호텔 브랜드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호텔산업을 대상으로 브랜드를 다룬 선행 연구는 찾아보기 어려운 실정이다. 호텔산업은 일반 제조업과는 달리 상품의 속성이 유형(Form), 분위기(Mood), 장식(Decoration), 서비스 타입(Service Type), 단골고객(Clientele)과 같은 요소가 많고 이용고객은 이러한 브랜드를 근거로 하여 호텔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 황선아, 호텔이미지가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1997, p. 3.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호텔 브랜드

  • [호텔경영]객실부문 수익증대방안에 관한 전략에 대한 연구
  • 객실 부문 수익 증대 방안에 관한 전략에 대한 연구호텔경영학과제 1 장 서 론제 2 장 호텔 객실 부문 수익성 증대 방안에 관한 이론제 1 절 호텔의 정의 및 사업적 성격1. 호텔의 정의2. 호텔의 기능과 역할3. 호텔 산업의 사업적 성격제 2 절 호텔 객실 부문의 개념과 분류1. 호텔 객실 부문의 개념2. 호텔 객실의 종류3. 호텔 객실부문의 분류제 3 절 객실 경영 효율성에 관한 이론1. 호텔 객실의 점유율 산출방법2. 호텔 객실 가격의 결정과정3. 호

  • [마케팅] 신라호텔의 마케팅 성공사례
  • 경영사업, 도소매업(생활필수품 및 식자재), 종합급식사업, 예식장업, 제과점업 및 동체인업, 전자상거래 및 인터넷 사업 등이다. 한편 호텔신라는 서울과 제주호텔의 경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호텔 위탁 경영에도 참여하여 삼성거제호텔을 운영하고 있으며, 2006년 중국 쑤저우에 있는 진지 레이크 신라호텔과 20년간 위탁경영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한국 호텔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하는 등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