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통계] 스타벅스 매출액에 대한 통계 분석 및 향후 전략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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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도입
선정이유
기업소개
시장동향

2. 통계적 분석
단순회귀분석
다중회귀분석

3. SWOT분석

4. 문제점 및 전략 분석

5. Q & A

본문내용
-커피의 고급화 및 문화상품
-글로벌 기업 브랜드 네임 벨류
-고품격 이미지 / 귀족 마케팅
-지역별 특성화



높은 가격 인식의 문제.
가격 인상 이후 판매량 하락
해외에서 로스팅 하는 원두로 발생하는 신선도문제
과도한 미국풍


-나오미족, 코피스족 등 신세대 문화와의 결합
- 다른 사업과의 제휴를
통한 시너지효과
-고급 브랜드 커피 시장의 확대



- 막강한 브랜드파워로 인한 안티
-토종브랜드의 강력한 성장
낮은 진입장벽으로서
스타벅스의 이미지를 표방한 여러 기업들 발생

참고문헌
통계청 http://www.kostat.go.kr/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맹명관, 비전코리아, 2005년.
한국경제신문 5월 5일, 2009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8043050311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8043050311
http://news.donga.com/3/all/20100506/28142070/1
http://www.donga.com/fbin/output?n=200907280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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