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커피빈` 마케팅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4 / 2019.12.24
  • 50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마케팅조사] `커피빈` 마케팅조사
목차
1. 국내 에스프레소 커피 전문점의 현황
2. 연구 목적
3. 조사 방법 및 실시과정
4. 조사 분석
5. 조사 결과
6. 전략적 대안 제시
7. 연구의 한계점
본문내용
1. 국내 에스프레소 커피 전문점의 현황
‘ 스타벅스 효과’ 라는 용어의 등장
국내외 대형 전문점들의 증가
대형 전문점들의 매장 확장 계획
이른바 ‘다방’들의 에스프레소 테이크 아웃 전문점으
로의 대체가 확산됨
극심한 증대로 인한 폐점 업체의 증가

커피 전문점들은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상품 개발 및 체계적인 경영활동이 요구 됨.
테이크 아웃 커피전문점 이용고객의 선택속
성을 분석하고 이해하려는 마케팅 활동이 더
욱 더 강조됨.

2. 연구목적
커피를 즐겨 마시는 지 여부
선호도 조사
만족과 문제점에 대한 개선점
커피빈의 이용실태와 이미지

커피빈의 핵심역량 발견
마케팅 전략적 시사점 제공
향후 발전 방향 제시

3. 조사방법 및 실시 과정
응답자들의 인구통계학적 사항 및 기본적 문항들에 대해 빈도분석실시
매출 상위 3개사의 이미지조사를 바탕으로 분산분석 실시
지출액 대비 이용횟수, 매장추천의도와 전환의향 등 상관관계분석 실시
이용횟수 대비 지출액, 남녀에 따라 누구와 함께 이용하는지에 대해 교차분석 실시

4. 분산분석 – 고급스러움에 대한 이미지

귀무가설 : 세 개의 전문점에 따른 고급스러움은 차이가 없다.
연구가설 : 세 개의 전문점에 따른 고급스러움은 모두 동일하지 않다.
(즉 적어도 어느 두 집단 간에는 차이가 있다.)

분산의 동질성에 대한 검정 : 이미지,고급스럽다고 생각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럭저럭 근데 졸령ㅇㅇㅇㅇ
  • aqua***
    (2006.05.31 14:24:14)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조사] `커피빈` 마케팅조사
  • 마케팅조사 2005년 6월 8일(수) 제출 - 목 차 -Ⅰ. 서론 1. 조사배경 및 의미 2. 조사 목적 3. 조사 방법 및 개괄 Ⅱ. 본론 1. 사전 조사 분석 2. 빈도분석3. 분산분석4. 상관관계분석5. 교차분석Ⅲ. 결론 및 논의 1. 사전조사를 통한 SWOT분석2. 설문조사를 통한 분석3. 전략적 대안4. 연구의 한계점Ⅰ. 서론 1. 조사 배경 및 의미 우리나라에 커피가 소개된 것은 이른바 아관파천 무렵 1895년경 러시아 공사관에서 고종 황제가 마신 것이 처음으로 그 후

  • [마케팅조사론] 커피빈 1위 탈환 전략
  • FILE:마케팅조사론.savFILE:빈도분석.spoFILE:상관분석.spoFILE:마케팅조사론 커피빈 1위 탈환 전략.hwp커피빈 1위 탈환 전략!과 목 : 마케팅 조사론학 과 : 학번/이름 : 제 출 일 : 2005. 6. 22. 수 목 차1.서 론 1) 조사 회사 선정과 회사 배경 22) 회사 선정 이유, 가설, 조사 디자인과 자료 수집방법 8 2. 본 론 1) 자료 분석방법 102) 조사 자료 분석과 발견점 103. 결 론 1) 발견점 요약 및 제안 142) 한계점 16* 부록설문지 첨부 SPSS자료 첨부(별도)1. 서

  • [마케팅조사] CoffeeBean(커피빈)의 성장전략
  • 조사 배경 및 목적커피 전문점 시장의 포화된 상황에서 업계 2위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커피빈과 선두인 스타벅스를 비롯한 타업체들과의 경쟁심화커피빈이 경쟁업체를 따돌리고 시장에서 선두가 되기 위하여 커피빈의 경쟁력을 재고하고, 선두로 도약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방향을 제시하려 한다.조사개요표본 추출 및 방법: 커피 전문점 이용하는 20~50대 남녀, 179명, 단순 무작위 추출조사기간 및 방법: 2005. 5.13~29, 한국외국어대학교 캠퍼

  • 스타벅스 마케팅조사프로세스 영문자료
  • Marketing Research processabout Starbucks contentsSymptom DetectionAnalysis of The SituationProblem DefinitionStatement of Research Objections1. Symptom DetectionSince 1990’s Starbucks has leaded growth constantly, but it has faced a crisis in 2000’s2. Analysis of the situationStarbucks growth rate has been decreasing Since 2000’s.Customer’s satisfaction fell off. 3. Problem definitionIn 90’s starbucks marketingemotional marketing : comfortable atmosphere, friendly service, The highest quality coffee bean In 2000’s starbucks marketingTo start to have lots of sto

  • 커피빈 마케팅 성공사례, 4p전략,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해외진출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마케팅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조사분석
  • Report( 커피빈 마케팅 성공사례, 4p전략,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해외진출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마케팅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조사분석 )목 차1. 서 론2. 4P를 통해서 알아본 커피빈의 마케팅전략2.1. Product(제품)2.2. Price(가격)2.3. Promotion(촉진)2.4. Place(유통)3. 마치며1. 서 론The Coffee Bean & Tea Leaf 라는곳에 대해들어본적이있는가? 보통 ‘커피빈’이라고 불리는 이 곳을 아마도 이제 꽤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을것이라 생각된다. 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