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커피빈` 마케팅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4 / 2019.12.24
- 50페이지 / zip (압축파일)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국내 에스프레소 커피 전문점의 현황
2. 연구 목적
3. 조사 방법 및 실시과정
4. 조사 분석
5. 조사 결과
6. 전략적 대안 제시
7. 연구의 한계점
- 본문내용
-
1. 국내 에스프레소 커피 전문점의 현황
‘ 스타벅스 효과’ 라는 용어의 등장
국내외 대형 전문점들의 증가
대형 전문점들의 매장 확장 계획
이른바 ‘다방’들의 에스프레소 테이크 아웃 전문점으
로의 대체가 확산됨
극심한 증대로 인한 폐점 업체의 증가
커피 전문점들은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상품 개발 및 체계적인 경영활동이 요구 됨.
테이크 아웃 커피전문점 이용고객의 선택속
성을 분석하고 이해하려는 마케팅 활동이 더
욱 더 강조됨.
2. 연구목적
커피를 즐겨 마시는 지 여부
선호도 조사
만족과 문제점에 대한 개선점
커피빈의 이용실태와 이미지
커피빈의 핵심역량 발견
마케팅 전략적 시사점 제공
향후 발전 방향 제시
3. 조사방법 및 실시 과정
응답자들의 인구통계학적 사항 및 기본적 문항들에 대해 빈도분석실시
매출 상위 3개사의 이미지조사를 바탕으로 분산분석 실시
지출액 대비 이용횟수, 매장추천의도와 전환의향 등 상관관계분석 실시
이용횟수 대비 지출액, 남녀에 따라 누구와 함께 이용하는지에 대해 교차분석 실시
4. 분산분석 – 고급스러움에 대한 이미지
귀무가설 : 세 개의 전문점에 따른 고급스러움은 차이가 없다.
연구가설 : 세 개의 전문점에 따른 고급스러움은 모두 동일하지 않다.
(즉 적어도 어느 두 집단 간에는 차이가 있다.)
분산의 동질성에 대한 검정 : 이미지,고급스럽다고 생각한다.
자료평가
- 그럭저럭 근데 졸령ㅇㅇㅇㅇ
- aqua***
(2006.05.31 14:24:1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