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경영학] 이랜드 `에슐리`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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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About Ashley
애슐리의 의미
주 고객층별 이용실태
2.Ashley 브랜드 스토리
3.Ashley 인테리어 설계
4.Ashley Season Menu
Main
Salad Bar
Drink
Wine
5.Ashley 직급체계
6.Ashley TO-GO
7.Ashley Service
8.Ashley 경영분석
다른 레스토랑의 차별화
발전방향
광고마케팅
올해 목표
직원복지
지속적인 직원교육
CRM(고객관계관리)
9.Ashley Store
10.Ashley Holiday
11.Ashley 패밀리카드,제휴할인카드,상품권
12.E-LAND 식품사업부
13.Ashley 건대점
14.Ashley 건대점의 S.W.O.T
15.Interview 동영상


본문내용
1호점 분당점 오픈 - 2003년 3월, 60여가지의 다양한 메뉴와 뉴 잉글랜드 대저택의 인테리어 컨셉으로 시작되었습니다.
2호점 일산점 오픈 - 2004년 6월, 샐러드 바 레스토랑으로 전환하여 업계 최저의 가격, 최고의 제품을 컨셉으로 현재의 애슐리 샐러드 바가 알려지기 시작하였습니다.
15호점 천호점 오픈 - 2006년 10월, 4가지 업그레이드 된 메뉴가 추가된 디너 프리미엄 샐러드 바가 출시되었습니다.
17호점 목동점 오픈 - 2006년 11월, 목동점을 시작으로 홈에버 매장에 애슐리를 입점하기 시작하였습니다.
< 2006년. 11월부터 현재까지 외식업계 최단시간 23개의 매장을 오픈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
41호점 산본점 오픈 - 2007년 7월, 애슐리 최초의 로드샵 매장이 오픈하였습니다.
50호점 가산점 오픈 - 2008년 8월, 와인이 포함된 한 차원 업그레이드 된 제품의 샐러드 바와 분위기 있는 인테리어로 프리미엄 애슐리가 오픈하였습니다.
< 2009년. 2월, 홈플러스 리뉴얼로 총 47개의 매장이 있습니다. >

Ashley의 인테리어는 일반 애슐리와 프리미엄 애슐리와의 인테리어가 조금 다릅니다.
애슐리의 가공이미지인 주부애슐리의 이미지를 따서 아메리칸스타일로 인테리어설계가 되었습니다.
집안 꾸미기와 스타의 소장품 수집하기, 그리고 다양한 요리를 푸짐하게 대접하는 그녀의 이미지를 그대로 모두가 그녀에게 초대받기를 원하며, 신선하고 다양한 샐러드와 고급스런 그릴음식이 준비되어있는 우리 마음속의 가고 싶은 집을 그대로 인테리어화 했습니다.
사랑이 넘치고 아름답고 아기자기한 소품이 가득한 인테리어이며, 룸별로 컨셉이 정해져 있기도 합니다.


애슐리 매직 서비스
고객님께서 샐러드 바를 이용하실 때 신속하고 깔끔하게 테이블을 정리해 드립니다.
Magic처럼 감동과 즐거움을 드리는 것이 애슐리 서비스의 철학입니다.


본래는 다른 패밀리 레스토랑과 차별된 서비스가 없었으나, Ashley가 셀프서비스 샐러드바인 만큼 설문조사 결과 셀프서비스의 전형적인 서비스 체계를 갖추게 됩니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고객들이 Ashley에 가장 바라는 다섯가지는
신속한 테이블 정리
테이블의 청결
샐러드바의 청결
샐러드바 요리의 정갈함
매장 전체의 청결
이므로 이를 바탕으로 지금의 셀프서비스체계 매직서비스가
오직 애슐리에서만 실행되고 있습니다.

애슐리의 파트타이머(Mate)는 각 애슐리에서 식사할 경우 명찰을 제시하면 10%할인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자신이 일하고 있는 매장일 경우 10%~30%의 할인을 받게 됩니다.
e-land기업의 다른 직원들은 사원카드를 확인하고 10%할인을 받게 됩니다.
이 외에 매니저팀 직급의 사원들은 1달에 1명당 2개의 e-land 식품사업부 30%할인 쿠폰을 제공받습니다. 하지만, 30%할인은 5만원 미만의 금액에서 적용이 됩니다. (즉 10만원을 결재해도, 최대 1만5천원의 할인밖에 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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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학생이 만든 자료 같네요 비추!!
  • qhah***
    (2011.06.01 22:1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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