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경영] 한국문화산업의 중국진출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시장개황
가. 문화산업 시장규모
나. 각 산업별 시장규모
1) 영화산업
2) 방송산업
2. 외국기업의 진출장벽 현황
가. 영화산업
1) 외국영화 선별
2) 영화수입관리
3) 외국영화 상영 및 제작
나. 방송산업
1) 투자제한, 수입관리
2) 방송관리
3. 중국 국내규제 현황
가. 영화산업
나. 방송산업
4. 중국정부의 문화산업 지원정책
가. 지원정책 개요
나. 산업부문별 지원정책
1) 영화 부문
2) 방송 부문
5. 외국기업의 중국 문화산업 시장 진출사례
가. 성공사례
1) 영화 ‘타이타닉’
2) 미국 Paravision사
나. 실패사례
1) 영화 ‘스타워즈 에피소드 1’과 ‘워터월드’
6. 유망 문화상품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
가. 영화․드라마
1) 선정 사유
2) 진출 전략
- 본문내용
-
o 수입영화는 中國電影資料館(문화부 소속)에서 보존, 관리하고 있다. 중국영화자료관에 보존한 영화의 재상영은 금지되며, 특수한 사정으로 영화를 자료관에서 인출시에는 반드시 상급관리부서의 비준을 거쳐야 한다. (영화수입관리방법 제3조, 제4조)
o 개인에게 기증한 영화(故事片)의 통관도 금지되어 있다. (영화관리조례 제6조)
3) 외국영화 상영 및 제작
스크린 쿼터와 투자제한을 들 수 있다. 먼저 중국정부는 수입영화 상영시간을 영화관 영화상영시간의 1/3을 초과할 수 없도록 스크린 쿼터제를 두고 있고, 영화관 건설과 경영에 있어서 외국인 투자를 원칙적으로 제한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에 들어서는 湖南성의 長沙, 湖北성의 武漢, 云南성의 昆明 등지에 외국영화관이 나타나기 시작하였다.
이는 2000년 7월 國家廣播電影電視總局과 文化部가 공동 공표한 “영화산업개혁 심화를 위한 의견(關于進一步深化電影業改革的若干意見)” 14조에 근거한다. 이 조항은 외자를 이용하여 영화기초설비와 기술설비를 개조하는 것을 허용하고 중외합자, 합작형태로 영화관을 건설하는 것을 허용하며 반드시 중국측이 주도권을 보유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동 의견 발표 전까지 외자의 영화관 건설 참여와 관련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